[나홀로 문화] 지난 주말 무슨 영화가 제일 '핫태하태'? #12월 29~31일
[나홀로 문화] 지난 주말 무슨 영화가 제일 '핫태하태'? #12월 29~31일
  • 이다경 기자
  • 승인 2018.01.0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과함께-죄와 벌
어느날 소방관 자홍(차태현 분)은 화재현장에서 여자아이를 구하고 죽음을 맞이한다. 그의 앞에 나타난 저승차사 해원맥(주지훈 분), 덕춘(김향기 분), 강림(하정우 분)은 사후세계에서 자홍이 겪을 7번의 재판의 변호를 맡는다. 그러나 귀인임을 확신했던 자홍의 과거가 하나둘씩 드러나면서 예상치 못한 고난들을 맞닥뜨리게 되는데.. 
(개봉일: 12월 20일)

▲ 1987
1987년 1월, 경찰 조사를 받던 스물 두살 대학생이 사망한다. 증거인멸을 위해 박처장(김윤석 분)은 시신 화장을 요정하지만, 사망 당일 당직이었던 최검사(하정우 분)은 이를 거부하고 부검을 밀어붙인다. 현장에 남은 흔적들과 부검 소견은 고문에 의한 사망을 가리키고 박처장은 사건을 축소하려 조반장(박희순 분)등 형사 둘만 구속시키려 하는데..
(개봉일: 12월 27일)

▲ 강철비
북한 쿠데타 발생 직후 최정예요원 엄철우(정우성 분)는 치명상을 입은 북한 1호와 함께 남한으로 내려온다. 그 사이 북한은 대한민국과 미국을 상대로 선전포고를, 남한은 계엄령을 선포한다. 외교안보수석 곽철우(곽도원 분)은 전쟁을 막기 위해 북한 1호와 엄철우에게 긴밀한 접근을 시도한다.
(개봉일: 12월 14일)

▲ 위대한 쇼맨
'바넘'의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오리지널 뮤지컬 영화 '위대한 쇼맨'
휴 잭맨부터 잭 에프론, 미셸 윌리엄스, 레베카 퍼거슨, 젠다야까지 할리우드 최고의 배우들이 합류해 환상적인 앙상블을 선보인다.
(개봉일: 12월 20일)

▲ 극장판 포켓몬스터 너로 정했다!
포켓몬 트레이너의 자격을 얻을 수 있는 10살이 된 지우는 오박사 연구소에서 파트너 포켓몬을 받을 예정이었지만, 늦잠을 자게 되고 마지막으로 남아 있는 낯을 가리고 사람을 잘 안 따르는 포켓몬 피카츄와 파트너가 되는데..
(개봉일: 12월 21일)

(자료출처=영화진흥위원회)

(데일리팝=이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