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KB국민은행·KEB하나은행·NH농협은행 外
[금융단신] KB국민은행·KEB하나은행·NH농협은행 外
  • 변은영
  • 승인 2018.03.15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장애인 자녀 부모를 위한 'KB한울타리신탁'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3월 15일, 장애를 가진 자녀가 부모 사후에 안정적인 생활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KB한울타리신탁'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KB한울타리신탁'은 1억원 이상이면 가입이 가능하며, 상속금 지급개시 전까지 1억원 이상으로 추가 납입할 경우에는 5천만원 이상으로도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이 상품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상속·증여 관련 세무컨설팅도 추가로 제공한다. 상속금 지급은 분할지급과 일시지급이 가능하다.

분할지급형은 최소 10년부터 최장 30년 동안 연 2회(6개월 단위) 분할하여 생활자금을 지급하며, 제3자의 자금 편취 등으로부터 장애를 가진 자녀를 보호하기 위해 중도해지가 불가하다. 일시지급형은 부모 사후에 자녀에게 남겨진 자금을 일시에 지급함으로써 자녀가 목돈을 필요에 따라 사용할 수 있다. 

 

ⓒ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 서울대학교 빅데이터연구원과 MOU 체결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서울대학교 빅데이터연구원과 디지털 혁신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월 15일 밝혔다. 

이번 MOU에 따라 서울대 교수진이 은행 임원 등을 대상으로 빅데이터·딥러닝·인공지능·블록체인 등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기술이나 활용 사례에 대한 연수를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연수를 통해 ▲신기술에 의한 변화에 대응할 수 있으며 ▲기술을 활용해 사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신사업으로 성장동력을 찾을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서울대 빅데이터연구원도 이번 MOU를 통해 대한민국 금융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새봄맞이 고객사랑 가두캠페인'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광화문역에서 이대훈 은행장·우진하 노조위원장·최창수 수석부행장·이창호 마케팅부문장 등 경영진과 노동조합, 직원이 함께 참여하여 '새봄맞이 고객사랑 가두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월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출근하는 시민들에게 꽃씨·미니화분·홍삼캔디·우유 등을 나눠주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농협은행 임직원은 우유 및 홍삼제품 등 우수한 우리 농산물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농가소득 5000만원 시대’를 열어가기 위한 다짐을 보였다.

 

ⓒ뉴시스

우리은행, ‘웰리치100 은퇴설계 세미나’개최

우리은행은 3월 14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라이나전성기재단, 건강관리협회와 함께 ‘웰리치100(We’llRich100) 은퇴설계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작년 10월 세미나에서 호응이 좋았던 ‘세무·부동산 완전정복’을 주제로, 퇴직을 앞두고 있거나 이미 퇴직한 장년층 300여 명을 초청해, 은퇴 이후의 삶을 준비할 수 있도록 ‘1:1 전문가 맞춤상담’과 부동산 및 세무 전문가 강연을 실시했다.

1부에서는 우리은행 WM자문센터 전문가들이 참여해 부동산·세무·자산관리 분야별로 1대1 맞춤상담을 진행하고, 라이나전성기재단에서는 ‘시니어를 위한 배움과 나눔의 커뮤니티'소개를, 건강관리협회에서는 건강증진상담을 진행했다. 2부에서는 우리은행 WM자문센터 안명숙 부장의 ‘은퇴후에도 월급받는 성공 부동산투자’와 양창우 세무사의 ‘놓치면 후회하는 절세전략’에 대한 강연이 이어졌다.

 

ⓒ뉴시스

신한은행 위성호 은행장 2018 현장경영 시작

신한은행 위성호 행장이 고객중심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2018년도 현장경영을 시작했다. 첫 번째 현장경영은 대전·충청 지역의 기업 고객들을 만나 업계의 현안과 금융지원 방향을 공유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위 행장은 3월 13일 충북 청주시 소재 그린광학을 방문해 광학렌즈·레이저미러 등 제품과 생산시설을 둘러보고 행당 산업분야와 기업의 현황 및 전망을 경청했다. 그린광학은 차세대 광산업을 주도하는 유망 중소기업이다. 

이어서 그랜드 플라자 청주 호텔에서 대전 충청지역의 중소 중견 기업 고객 대표들을 초청해 오찬 세미나를 시행했다. 오찬 세미나에서 위 행장은 주요 기업 대표 등 40여명의 고객들을 직접 만나 감사 인사를 전하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