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직업 돋보기] 교육진로 서비스 시장에 나타난 새로운 직업 '4가지'-1편
[신직업 돋보기] 교육진로 서비스 시장에 나타난 새로운 직업 '4가지'-1편
  • 홍원희
  • 승인 2018.10.10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리어 액터

커리어 액터는 '직업'을 의미하는 Career와 '배우'를 의미하는 Actor가 결합된 합성어로, 진로교육을 연극이라는 기법을 활용하여 청소년들이 자기 주도적이고 활동적으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전문 인력이다.

Edu-Toolkit 디자이너

'교육 기획' 역량에 '디자인 기획' 역량에 '디자인 기획' 역량이 부가된 직업으로, 사용자 중심의 교육용 도구를 개발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Edu-Toolkit 디자이너는 설문지, 카드, 그림 그리기, 보드게임, 블록 맞추기, 워크시트, 실행용 다이어리, 심리테스트 등을 활용하여 교육의 효과를 증진시키는 교육용 도구를 개발하는 직업이다.

코딩 크리에이터

코딩 크리에이터는 디자인 사고와 컴퓨터 사고 역량을 겸비하여 코딩과 창의성을 개별적으로 또는 융합적으로 교육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소셜게임 큐레이터

교육에 적합한 게임을 선별하여  대상에 맞는 게임을 활용하여 교육하는 전문가이다. 소셜게임 큐레이터는 연령대와 발달 정도, 성격 등에 맞추어 적절한 게임을 큐레이팅 해준다. 청 소년에게는 인터넷, 스마트폰 등 스마트 기기에 과도한 몰입을 예방하는 대체 놀이를 제공하고, 노인에게는 게임을 활용한 실버케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데일리팝=홍원희 디자이너)

(자료=미래를 여는 새로운 직업(서울산업진흥원 발간), seoulgoodjo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