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지도 '카카오맵', 대중교통 승하차 알림 업데이트…실시간 안내 받을 수 있어
모바일 지도 '카카오맵', 대중교통 승하차 알림 업데이트…실시간 안내 받을 수 있어
  • 변은영
  • 승인 2018.11.13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맵 홈페이지

 

카카오는 11월 12일, 모바일 지도앱 ‘카카오맵’에 대중교통 승하차 알림 기능을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이용자의 위치와 실시간 대중교통 운행정보를 바탕으로 이동 관련 정보를 알려주는 기능이다. 대중교통 길찾기 기능은 모바일 지도앱 이용자가 가장 많이 활용하는 기능이다. 

기존에는 이용자가 지도앱을 보며 직접 자신의 위치와 경로를 확인해야 했다. 카카오맵이 업데이트한 승하차 알림기능은 이용자가 어디에 있는지, 목적지까지 얼마나 남았는지, 대중교통의 탑승 및 하차 여부 등을 실시간으로 알려줘 한층 편리하다.

길찾기 화면 상단에는 전체 이동경로가 그래프 형태로 나타나며, 이용자의 현재 위치와 이동 수단 환승 여부, 도착 예정 시간과 소요시간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기존과 같이 길찾기 기능을 실행해 화면 우측 상단에 위치한 종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알림이 활성화된다. 이후 이용자의 실시간 위치를 바탕으로 탑승지 부근에 접근하면 승차 알림을 보내주며 대중교통 탑승 후 하차 지점에 접근하면 다시 알림을 보내준다. 현재 이용자가 이동 경로상 어디에 있는지와 목적지까지 남은 시간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기능 접근성 또한 뛰어나다. 안드로이드의 경우는 앱을 열지 않아도 스마트폰 잠금화면과 상단 알림바로 실시간 정보를 확인 가능해 스마트폰을 계속 확인할 필요가 없어 간편하다. 이어폰을 연결한 상태라면 승차/하차 지점에 대해 음성 안내도 제공한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