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대한항공 카운터 개편·광주 서구 모바일 안심케어 서비스·클래스101 온라인 클래스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대한항공 카운터 개편·광주 서구 모바일 안심케어 서비스·클래스101 온라인 클래스 外
  • 변은영
  • 승인 2019.08.28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셀프체크인' 편의 향상 위해 일반석 카운터 개편

대한항공은 오는 9월 1일부터 국내 공항의 일반석 카운터를 셀프 체크인(모바일·웹 및 공항 키오스크) 전용 수하물 위탁(백드랍·Bag Drop) 카운터로 전환한다. 대한항공의 이번 개편은 셀프 체크인의 편리함으로 인해 이용자가 급증함에 따라 고객들에게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수하물 위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번 개편은 대한항공이 취항하는 국내 모든 공항을 대상으로 한다. 김포공항 국내·국제선의 경우 지난 8월 13일부로 일반석 카운터를 셀프 체크인 전용 수하물 위탁 카운터로 전환했다. 인천공항 2터미널은 9월 1일부터 일반석 카운터가 셀프 체크인 전용 수하물 위탁 카운터로 전환되면 셀프 체크인 승객들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수하물 위탁을 할 수 있게 된다. 

개편은 셀프 체크인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일반석 승객만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교통약자·비동반 소아·임신부 등 도움이 필요한 승객이 이용하는 '한가족 서비스' 카운터를 비롯해 일등석·프레스티지클래스·모닝캄 카운터 등은 기존대로 운영된다.

(사진=대한항공)

 

현대카드 "밀레니얼 세대도 일본 소비 기피"…일본서 사용액 급감

현대카드는 프리미엄 카드 '더 그린(the Green)'의 일본 내 매출이 최근 급격히 하락했다고 8월 27일 밝혔다. 더 그린 카드는 현대카드가 밀레니얼 세대(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를 타깃으로 지난해 8월 내놓은 프리미엄 카드로, 이 카드의 회원군은 2030세대가 77%에 달한다.

현대카드에 따르면 지난 8월 더 그린 카드를 통한 일본 내 승인금액은 6월 대비 22% 이상 감소했고 승인 건수는 약 34% 급락했다. 현대카드는 밀레니얼 세대들에서도 일본 방문과 일본 내 소비를 기피하는 경향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현상은 'the green'을 사용하는 회원이 국내외 여행 등 외부 활동에 적극적인 특성과도 대비된다. 여행 업종을 이용한 'the Green' 회원의 비율(26.9%)은 일반 카드(5.9%)보다 약 4.5배 높게 나타났으며, 해외에서 카드를 사용한 회원 비율도 전체의 39.5%를 기록해 일반 카드의 해당 회원 비율(9.0%)보다 4배 이상 높았다. 

(사진=현대카드)

 

마술사 최현우&UFC 파이터 김동현, '클래스101' 온라인 클래스 론칭

8월 28일 국내 최고 마술사 최현우, UFC 최초 한국인 파이터 김동현이 클래스101과 함께 온라인 클래스를 오픈했다. 클래스를 기획한 '클래스101 시그니처'는 클래스101 내부 브랜드로 각 업계의 거장들과 함께 온라인 클래스를 제작하여 언제 어디서나 많은 이들이 자신들이 꿈꿔왔던 길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클래스101 시그니처 측은 이번 최현우의 마술 클래스에 대해 "마술을 처음 배우는 사람도, 취미로 즐기고 싶은 사람도, 마술사를 직업으로 꿈꾸는 이들에게도 유익한 클래스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는 점을 강조했다. 클래스는 실제로 익숙한 마술 도구를 활용한 마술부터 상대의 마음을 읽는 멘탈 매직까지 30가지 이상의 기본, 심화 마술을 다룬다.

파이터 김동현의 클래스는 종합격투기뿐만 아니라 홈트레이닝을 꿈꾸는 이들을 위해 기초 체력, 4가지 종합격투기 무술(주짓수·복싱·무에타이·레슬링), 다이어트도 함께 다뤘다.

(사진=클래스101)

 

광주 서구, 고독사 예방 위한 '모바일 안심케어' 서비스

광주 서구가 8월 27일 동 담당자 교육을 실시하고 오는 9월부터 고독사 예방을 위한 모바일 안심케어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모바일안심케어 서비스는 노인, 중·장년층, 은둔형외톨이 등 고독사 고위험 1인 가구를 대상으로 대상자들의 휴대폰 또는 유선전화를 통신사와 연계해 진행된다.

대상자들의 전화기에 일정기간 수신과 발신 등 통신이력이 없거나 장시간 전원이 꺼져 있을 경우 동행정복지센터 담당 직원에게 실시간으로 안부확인 알림이 통보된다. 알림이 통보되면 담당직원은 유선 또는 방문을 통해 안부를 확인하고 조치결과를 모니터링 시스템에 입력해 지속적으로 관리하게 된다.

(사진=서구)

 

클리, 新 1인 주거 플랫폼 '셀렉티드바이클리' 2호점 착공

공유오피스 및 공유주거 개발관리·운영·마케팅 법인 클리는 공유 공간과 함께 나만의 공간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1인 주거 플랫폼 '셀렉티드바이클리'(이하 '셀렉티드') 2호점을 착공한다고 8월 27일 밝혔다.

셀렉티드는 '혼자 마음껏 편히 생활하는 공간'을 지향하는 1인 가구를 위한 새로운 형태의 주거 플랫폼이다. 개인 공간과 공유 공간은 분리했지만 개인 주거 공간과 업무 공간, 커뮤니티 공간 등이 한 건물 안에서 제공되는 '코리빙(co-living) 하우스' 형태를 가지고 있다. 

혼자 이용하는 공간인 방은 수납을 극대화한 붙박이장과 화장실, 에어컨 및 블라인드, 디지털도어록 등의 구성을 갖췄고, 공유주방 및 멤버쉽 라운지·코워킹 스페이스·전용테라스 및 루프탑테라스 등 같이 부가적인 공간적인 혜택을 누리는 것을 기본 구성으로 하고 있다. 

(사진=클리)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