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행복화성 일자리박람회' 개최
IBK기업은행은 화성종합경기타운 실내체육관에서 지역 일자리 창출과 우수 중소·중견기업의 인재채용 지원을 위해 '행복화성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했다고 10월 2일 밝혔다.
기업은행과 화성시가 공동주최하고, 화성상공회의소, 화성시 일자리센터 등이 주관하는 이번 일자리박람회에는 지역 대표기업을 포함한 100개社가 참가했다.
KEB하나은행, 글로벌파이낸스지(誌) 선정 '대한민국 최우수 수탁은행상' 수상
KEB하나은행은 지난 주 미국의 글로벌금융전문 매체인 '글로벌파이낸스지(誌)』로부터 통산 11회째 '대한민국 최우수 수탁은행'으로 선정됐다고 10월 2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글로벌파이낸스지(誌)가 지난 주 영국 런던의 '30 세인트 메리 액스' 빌딩에서 주최한 '2019 글로벌파이낸스지(誌) 금융거래 시상식 (Global Finance's Transaction Banking Awards 2019)'에서 세계 7개 지역 82개 국가를 대상으로 한 제 17회 최우수 수탁은행 선정(17th anuual World's Best Sub-custodians)부문에서 '대한민국 최우수 수탁 은행상'을 수상했다.
글로벌파이낸스지(誌)는 KEB하나은행이 특히 ▲대고객 서비스 수준 ▲수수료 경쟁력 ▲영업 연속성 계획 ▲시장의 다변화된 니즈 충족 능력 등의 항목에서 두루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이 최우수 수탁은행 선정의 이유라고 밝혔다.
KB부동산 리브온(Liiv ON) 부동산 클래스 개최
KB국민은행은 오는 10월 29일, 서울 서초구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에서 'KB부동산 리브온(Liiv ON) 부동산 클래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저금리 시대, 부동산 자산설계 전략'을 주제로 부동산 시장의 동향과 트렌드를 짚어보고 적합한 부동산 자산설계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박원갑 KB국민은행 부동산 전문위원의'혼돈의 부동산 시장에서 살아남는 법'에서는 디플레이션 우려, 분양가상한제 시행과 같은 굵직한 변수가 혼재하는 부동산 시장에서 흔들리지 않고 자산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조언한다. ▲이현민 탱크옥션 대표는 '도시계획 관점에서 살펴본 부동산 가치투자'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50대 사건으로 보는 돈의 역사' 저자로 잘 알려진 홍춘욱 EAR리서치 소장은 '생애주기별 자산재분 전략'을 주제로 실수요자에게 필요한 맞춤형 자산 포트폴리오를 제안한다. ▲원종훈 KB국민은행 세무 전문위원은'상속과 증여를 활용한 부동산 세테크'강연을 통해 세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세금을 줄일 수 있는 팁을 소개한다.
KB국민은행 더존비즈온, 기업 혁신성장 위한 플랫폼 협업 강화
KB국민은행은 지난 10월 1일, 여의도 본점에서 ㈜더존비즈온과 'Digital Transformation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허인 KB국민은행장, 김용우 ㈜더존비즈온 대표이사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업 비즈니스 플랫폼'과 '금융플랫폼' 각각의 강점을 활용해 기업고객에게 최적화된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WEHAGO'를 통해 KB국민은행 기업인터넷뱅킹의 이체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지고, 'WEHAGO'내에 KB금융그룹 전용 'KB Zone'을 마련해 뱅킹·카드·보험 등 다양한 혁신금융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양사는 지난 5월 금융위원회의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더존비즈온의 'AI 신용정보 서비스'와 KB국민은행의 '공급망금융'을 연계해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중견기업의 금융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NH농협은행, 수확기 맞아 농촌일손돕기 나서
NH농협은행여신심사부문은 2일 수확기를 맞아 충북 진천군 일원에서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송수일 여신심사부문 부행장과 직원들로 구성된 봉사단은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찾아 고구마 수확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일손돕기에는 충북농협 임직원 및 자원봉사자 등도 동참했다.
신한두드림스페이스, 한양대서 하반기 캠퍼스 '스타트업 컨퍼런스' 개최
신한금융그룹이 후원하는 일자리 지원 플랫폼 '신한두드림스페이스'에서 10월 2일 스타트업에 취업에 관심 있는 학생과 국내 유명 스타트업 관계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양대학교에서 '두드림 매치메이커스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한두드림스페이스'는 창업 교육 및 스타트업 육성·취 지원·콘텐츠 크리에이터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2039 청년의 취·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 중 '두드림 매치메이커스'는 스타트업 컨퍼런스를 비롯하여 취업에 필요한 직무교육·이력서 및 면접 컨설팅 등을 취업 준비생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유망 인재와 스타트업을 매칭하는 프로그램이다.
청년들의 스타트업에 대한 관심 제고와 인식개선을 목적으로 진행된 이 날 컨퍼런스에는 '야놀자', '우아한 형제들' 등 유니콘 기업과 '왓챠 플레이', '코인원' 등 국내 유명 스타트업 대표 및 실무자가 참석했다. 이날 참여한 기업의 관계자들은 기업가 정신·스타트업의 혁신과 도전·조직문화 등 취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주제로 강연 및 토크콘서트를 펼쳤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