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반찬, '마실 수 있는 아이스팩'으로 필환경 경영 동참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가정간편식(HMR) 온라인몰 더반찬이 신선포장에 사용하던 기존 아이스팩을 얼린 '동원샘물'로 교체하고 필(必)환경 경영에 나섰다고 12월 17일 밝혔다. 가정간편식 상품들은 신선도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제품 포장 단계에서 아이스팩을 반드시 동봉해야 한다.
특히 여름철에는 배송 과정 중 고온으로 인해 음식이 상하는 것을 막기 위해 아이스팩이 더욱 많이 사용된다. 하지만 아이스팩에 들어있는 아이스젤은 플라스틱 성분이 들어있어 재활용이 불가능한데다가, 싱크대나 하수구에 버릴 경우 환경오염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처리가 매우 곤란하다.
더반찬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달부터 동원샘물 500ml 제품을 페트병 채로 얼려 아이스팩 대신 사용한다. 포장에 사용하는 동원샘물은 시판되고 있는 제품과 동일한 제품이기 때문에 별도로 보관했다가 언제든지 음용이 가능하다.
(사진=동원그룹)
이마트 피코크, 미슐랭 맛집 메뉴 '진진 멘보샤' 출시
이마트는 미슐랭 중식당의 멘보샤를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피코크'를 통해 출시한다고 12월 1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멘보샤는 2017년과 2018년 미슐랭 1스타 등급을 받은 서울 마포의 유명 중식당 '진진'과 협업해 만들었다.
이마트는 국내 유명 중식당을 비교해 '진진'을 최종 선정했고, 6개월간의 개발을 거쳐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면 식당에서 먹는 맛을 유사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이마트가 진진 멘보샤를 선보이는 것은 맛집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마트가 미슐랭 빕 구르망에 선정된 '금돼지식당'과 협업해 지난 추석에 선보인 햄 선물세트는 사전예약 기간에 준비 물량 2000개가 완판되기도 했다.
(사진=이마트)
아영FBC·GS25, 와인 당일배송 서비스 'WINE25' 진행
종합주류기업 아영FBC가 GS25와 협력하여 와인 당일배송 서비스 'WINE25'를 진행한다고 12월 16일 밝혔다.
'WINE25'서비스는 와인에 대한 소비가 점차 늘어나는 시장 환경과 스마트한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의 소비 패턴에 한걸음 다가가기 위해 기획됐다. 어플리케이션 'GS Fresh'와 '나만의 냉장고'를 설치 후 오전 11시까지 와인을 주문 예약하면 주문 당일 오후 6시에 원하는 편의점에서 상품을 직접 수령할 수 있다.
강남지역 300여개 GS25 매장에서 시범 운영하며 내년 중 수도권 전 지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WINE25'서비스는 오픈에 맞춰 대표적인 편의점 와인 디아블로는 물론 캔달 잭슨파이퍼 하이직, 보리우 빈야드 등 와인을 처음 접하는 고객부터 애호가들도 만족할 수 있는 약 30여종의 유명 프리미엄 와인을 준비했다.
(사진=아영FBC)
영월 동강시스타 리조트, 반려견 종합 휴양 시설 '멍파크' 오픈
반려견 전용 해수욕장 '멍비치'와 '동강시스타 리조트'가 함께 반려견 전용 콘도와 스파, 노천탕을 즐길수 있는 반려견 종합 휴양 시설 '멍파크'를 동강 시스타 리조트내에 개장한다.
'멍비치'는 강원 양양 지역에 2016년 문을 연 국내 최초의 반려견 전용 해수욕장으로 개장이래로 약 7만여명의반려인들이 이용했다. 멍비치는 주변의 눈치를 보지않고반려견들의 목줄을 풀어놓고 백사장에서 마음껏 뛰어놀고 해수욕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전국 각지의 반려인들의 찾는 휴가지로도 유명하다.
영월에 동강을 끼고 위치한 동강 시스타 리조트는 뛰어난 사계절 자연 경관을 지닌 복합 테마 리조트이다. '멍파크' 내에 애견 전용 콘도와 야외 노천탕은 12월 21일부터 매일 개장하며,눈썰매장과 짚라인을 애견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시설을 점검할 계획이다.
(사진=멍비치)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성수동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성수 뉴트로 투어'
글로벌 트렌드는 지역 주민들만 아는 맛집, 여행지를 찾아 나만의 여행스타일을 만드는 자유여행이다. 우리나라에서도 서울 안에 있는 여러 동네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2~3시간 정도 투자하여 지역 주민들만 아는 장소 및 맛집 등을 돌아볼 수 있는 '마을여행'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성동구에서 이 같은 여행트렌드에 맞춰 지역경제 활성화 및 관광객 유치를 위해 '핫플레이스'인 성수동의 '마을여행' 상품개발을 진행중이다. 성수동 마을여행에서 구성된 여행코스는 꼭 한번쯤 가보고 싶은 동네이며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성수동의 특징을 담아 뉴트로의 성지 성수동의 먹거리·수제화·역사 등을 테마로 진행된다.
'성수 뉴트로 투어'라는 컨셉으로 '성수 카페투어'는 SNS를 하는 사람이라면 꼭 찾아가야 하는 핫플레이스로 만든 성수의 특징을 담아, 개성 있는 카페들과 공연장, 문화공간을 중점적으로 살펴보며 시식과 시음을 할 수 있는 미식 투어이며, '성수 수제화투어'는 서울 유일의 준공업단지이자 다양한 제조산업이 밀집되어 있는 성수의 매력을 담아 500여개의 수제화 관련 산업이 모여 있는 성수를 소개하며 가죽 공예 등 체험을 해 볼 수 있다.
(사진=위드컬처)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