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줌인] ‘시대를 앞서 나간 아티스트’ 90년대 탑골 지디 양준일 BEST 노래
[트렌드줌인] ‘시대를 앞서 나간 아티스트’ 90년대 탑골 지디 양준일 BEST 노래
  • 홍원희
  • 승인 2020.01.08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탑골가요: 어르신들이 많은 ‘탑골공원’과 옛날 가요가 합쳐진 신조어

최근 탑골가요라는 영상들이 유튜브나 미디어 콘텐츠 등 다양하게 올라오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이는 그 당시 그 노래를 듣던 사람들은 추억을 회상하고 새로운 세대한테는 신선하게 다가오고 있다.

다양한 탑골 가요 사이에서 가장 큰 관심과 인기뿐만 아니라 ‘탑골 GD’ 라는 별명까지 얻은 ‘양준일’ 화재의 주인공 양준일의 BEST 노래들을 한 번 알아보자!


리베카

오묘한 분위기에 중독 성한 비트가 매력적인 댄스곡으로 당시 영상에서 보면 딱딱 맞는 칼군무와 화려한 옷 스타일이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가나다라마바사

통통 튀는 귀여운 가사가 매력적인 곡으로 듣는 순간 여기가 카페 되고 고수부지를 걷게 되는 마법에 걸린다. 양준일의 다양한 매력이 느껴지는 노래이다.

Dance With Me, 아가씨

퍼포먼스가 굉장히 멋있는 곡으로 노래를 듣는 순간 절로 리듬을 타게 되는 노래로 머릿속에 멜로디가 떠나지 않고 계속 생각나 일상생활이 불가하다.

헬프미 큐핏

노래가 이렇게 귀여워도 되는 걸까? 싶을 정도로 가슴이 몽글몽글 해지는 느낌이 절로 드는 노래이다. 노래를 들으면 마치 90년대로 돌아간 듯한 기분을 만들어준다.

 

(데일리팝=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 뉴시스, KBS KPOP Classic : Again 가요톱10 캡처, 지니뮤직/ 자료= 멜론뮤직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