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혁신성장 기업과 소상공인 위한 특별대출 시행
IBK기업은행은 혁신 기업과 소상공인 대상 금융지원 확대를 위해 '혁신성장 및 소상공인 특별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1월 20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신용보증기금·기술보증기금·신용보증재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혁신성장 특별대출'과 '소상공인 초저금리 특별대출'을 출시한다.
'혁신성장 특별대출'은 첨단제조·소재·부품, 지식 서비스 등 혁신산업 분야의 창업 7년 이내 기업에게 보증기관 보증서를 담보로 1%포인트(p) 대출금리를 자동 감면하는 대출이다. 최장 8년간 감면금리를 제공해 혁신기업의 금융비용을 줄여준다. 총 지원규모는 1조원이다.
'소상공인 초저금리 특별대출'은 보증기관으로부터 보증서를 발급받은 소상공인·자영업자에게 별도의 가산금리 없이 대출 실행시점의 기준금리(20일 기준 KORIBOR 1년물 1.49%)를 대출금리로 적용한다. 최장 3년까지 기준금리로 대출을 지원하고 보증료도 우대한다. 총 지원규모는 1조 2000억원이다.
NH농협은행, 농촌·다문화가정 초등학생 겨울캠프 개최
NH농협은행은 1월 18일 인천 송도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농촌 및 다문화가정 초등학생들과 함께하는 '푸른등대 NH농협은행 겨울캠프' 개회식을 가졌다고 1월 20일 밝혔다.
'푸른등대 NH농협은행 겨울캠프'는 농촌지역과 다문화가정 자녀들에게 겨울방학 기간 중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여 학습성장 도모 및 도·농간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하는 농협은행만의 특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캠프에 참가한 초등학생들은 대학생 멘토와 함께 본인이 재학 중인 학교에서 2주간 교육 후 연세대학교 송도캠퍼스에서 1주간 합숙, 총 3주간 교육을 받게 된다. 캠프에서는 꿈과 도전을 주제로 한 동기부여 공연, 미래 신기술을 활용한 사회 각 분야 진로체험과 국내 우수대학 견학을 통해 견문을 넓히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신세계그룹, "명절 시즌 'SSG머니 선물' 이용자 79% 증가"
신세계그룹의 간편결제 플랫폼 SSG페이의 'SSG머니 선물하기' 이용자가 지난 추석 명절 시즌 전월 대비 79%로 크게 증가했다. SSG머니는 SSG페이에서 제공하는 대표적인 차별화된 결제 서비스로, 무통장 입금이나 신용카드 또는 상품권, 포인트 등으로 충전해 사용 및 선물이 가능한 선불 결제 수단이다.
휴대폰 번호만 있으면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는 편의성과 신세계백화점·이마트·스타필드·SSG닷컴 등 쇼핑뿐만 아니라 아파트 관리비·서울시/부산시 세금 납부·우체국·교통카드 등 1만여 개의 온/오프라인 사용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폭넓은 활용도 때문에 선물하기 이용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실제로, 올해 설을 앞둔 1월 SSG머니 선물하기 일평균 이용자도 그 전 달인 12월에 비해 32% 증가 추세를 보이는 등 성장세가 더욱 커질 전망이다.
KB국민은행, 'KB아주대학교(점)' 개설
KB국민은행은 지난 1월 17일, 경기도 수원 아주대학교에서 'KB아주대학교(점)' 영업점 개점식을 갖고 1월 20일부터 아주대학생 및 교직원을 위한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개점식에는 허인 KB국민은행장, 박형주 아주대학교 총장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10월 아주대학교와 양 기관의 공동 발전을 위한 '주거래은행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번 영업점 입점을 통해 본격적인 주거래은행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우리은행, 2020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우리은행은 지난 1월 17일 우리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손태승 은행장을 비롯한 임직원 9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1월 19일 밝혔다.
2020년 경영목표를 '신뢰·혁신·효율'로 정한 우리은행의 이날 행사는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 임직원들의 진심을 기반으로,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통해 새로운 미래를 열어 나가자는 주제로 실시됐다.
손 행장은 경영목표의 적극적인 실천을 위한 'Act 2020!'의 결연한 각오를 전 임직원에게 당부하며 이날 행사를 마무리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