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집으로ON, 모바일 커머스 '그립'에서 배혜지 기상캐스터와 라이브 방송 판매 진행
대상이 지난 2월 17일 오후 8시, 모바일 커머스 어플리케이션 '그립(GRIP)'을 통해 청정원 '츄앤'과 집으로ON '오란다'를 판매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본 방송에서는 청정원 원물간식 '츄앤' 6종과 집으로ON 옛날과자 '오란다' 2종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청정원 '츄앤'은 고구마·밤·감 등의 원물을 첨가물 없이 그대로 건조시켜 만든 건강 간식으로 ▲고구마츄 ▲군고구마츄 ▲크랜베리고구마츄 ▲군밤츄 ▲유기농군밤츄 ▲감츄 등 총 6종으로 구성됐다.
청정원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집으로ON'이 출시한 추억의 옛날과자 '오란다'는 ▲현미오란다 ▲호두오란다 등 2종으로, 조청 100%로 만들어 더욱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다. 먹기 편한 크기로 개별 포장돼 간편하게 꺼내 먹을 수 있으며, 별도의 처리를 가하지 않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마켓컬리, 가구별 맞춤형 장보기 '컬리 온리' 기획전 진행
1등 장보기 앱 마켓컬리가 1인·2인·4인 등 가구원 수에 따라 달라지는 장바구니를 분석, 오는 2월 21일까지 컬리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70여개 상품을 가구원수별로 큐레이션 해 최대 55% 할인 판매하는 '컬리 온리' 기획전을 연다고 밝혔다.
컬리는 2018년 인구주택총조사 결과 29.3%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1인 가구에 혼자서도 건강하고 퀄리티 있게 먹을 수 있는 상품을 제안한다. 몸에 좋은 견과류를 간편하게 음료로 즐길 수 있는 '137 degrees'의 견과류 음료 7종을 20% 할인한 1200원(180ml), 5440원(1L)에 판매한다. 데우기만 하면 든든히 배를 채울 수 있는 '듬뿍'의 깍두기 부대찌개, 깍두기 장터국밥 등도 20% 할인 판매한다.
신혼 부부 등 2인 가구를 위한 큐레이션은 정성스럽고 특별하게 먹을 수 있는 상품들로 구성했다. 집에서도 야외에서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육심당'의 닭다리파 꼬치는 15% 할인한 5865원에, 빵에 찍어먹거나 다양한 식재료와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마다마 올리바'의 올리브&바질 베스토 5종은 55% 할인된 2925원에 판매한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JW 다이닝 투 고(JW Dining To-Go)' 서비스 진행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2층에 위치한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타볼로 24'에서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외식을 줄이고 집에서도 안심하고 건강식 다이닝을 즐기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JW 다이닝 투 고(JW Dining To-Go)'를 2020년 2월 24일 ~ 2020년 4월 30일까지 선보인다고 밝혔다.
먼저, 'JW 다이닝 2인 세트'는 영양까지 고루 갖춰 든든한 한 끼 식사를 대신할 수 있는 프리미엄 영양 도시락으로 ▲소갈비찜 ▲봄나물 비빔밥 & 강된장 소스 ▲낙지 불고기 ▲곤드레 영양밥 ▲골뱅이 초회 ▲매콤한 두부 강정 ▲메밀 전병 등 총 6가지 메뉴로 구성됐다. 가격은 3만 6000원(10% 세금 포함)이다.
'JW 다이닝 4인 세트'는 2인~4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이닝 세트로 ▲콥 샐러드 ▲칠리 새우 & 꽃빵 ▲불닭 떡볶이 ▲마늘 새우볶음밥 등 총 4가지 메뉴로 구성됐으며 기호에 따라 최소 2가지 메뉴부터 선택이 가능하다. 가격은 단품 메뉴 주문 시, 9000원~1만 4000원(10% 세금 포함), 4인 다이닝 세트 메뉴 주문 시, 4만 5000원(10% 세금 포함)이다.
CJ제일제당 '비비고', 2020년 PGA투어 주요대회 종횡무진
CJ제일제당은 2월 13~16일 미국 리비에라 컨트리클럽(Riviera Country Club, Pacific Palisades, CA)에서 개최된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대회에 참여해 '비비고 부스'를 운영했다고 2월 17일 밝혔다.
대회장에서는 갤러리와 미디어를 대상으로 한식에 대한 경험을 제공하고, 대회에 따라 CJ 소속 PGA투어 선수들이 현장에서 직접 '비비고 엠버서더'로 한식 알리기에 나서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이어간다.
이번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의 비비고 부스에서는 ▲비비고 김스낵 ▲김치볶음밥 ▲비비고 왕교자 ▲미니완탕을 선보였다. 특히 '비비고 김스낵'을 맛 본 갤러리들은 건강한 맛이라며 현지 구매처와 제품 종류를 물어보는 등 큰 관심을 보였다.
GS THE FRESH, 업계 최초 '토마토 페스티벌' 진행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2월 19일부터 일주일동안 전국매장에서 '토마토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통상 3월부터 진행하는 토마토행사와는 달리, GS리테일 MD부문에서 슈퍼푸드로 알려진 토마토를 고객들에게 최대한 일찍 제공하고자 사전 계약재배를 통해 전년부터 기획됐다.
최근 완숙토마토의 공급량 부족으로 지난해 2월 평균 가격보다 30%, 평년대비 20% 높은 수준으로 시세가 이어지고 있어, 이번 GS리테일에서 진행하는 '토마토 페스티벌'은 소비자들에게 즐거운 쇼핑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일반적으로 토마토에 들어 있는 라이코펜이 항산화 작용을 하고, 칼륨이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예방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다양한 효과로 인해 수퍼푸드로 유명세를 얻고 있으며 특히, 요즘과 같이 환절기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전문가들이 이야기하고 있다.
동원F&B, 말차와 홍차에 프리미엄 원유 담은 '보성라떼' 2종 출시
동원F&B가 녹차음료 1등 브랜드 '보성녹차'에 국내산 1등급 원유를 더한 '보성라떼' 2종(보성말차 라떼, 보성홍차 밀크티)을 출시했다.
'보성라떼' 2종은 천혜의 녹차 특산단지 보성군과 협업해 우수한 유기농 찻잎을 선별해 만들었으며, 동원F&B의 프리미엄 유제품 브랜드 '덴마크'의 국내산 1등급 원유를 담아 부드럽고 건강한 맛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보성말차'는 녹찻잎 중 최고로 치는 첫물 찻잎을 갈아 만든 국내 최초 RTD(Ready to Drink) 말차 음료다. '보성홍차'는 찻잎을 항아리에 담아 차의 향을 유지하면서 발효시키는 자체 방식으로 홍차의 풍미를 최대로 구현해낸 홍차 음료다.
CU 쫀득한마카롱 인기의 끝은 어디? 월 100만 개 이상 판매
CU의 쫀득한마카롱이 월 100만 개 이상 판매를 기록하며 역대급 흥행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이는 하루 평균 3만 4000여 개가 판매된 것으로, 두 달여 만에 누적 판매량은 300만 개를 돌파했다.
CU에 따르면, 지난 달 배달 서비스를 통해 판매된 약 300여 가지의 상품들 중 쫀득한 딸기 마카롱과 오리지널 쫀득한마카롱은 각각 매출 4위, 10위에 올랐다. 마카롱 전체 매출로 보면 콜라, 햇반 등을 큰 격차로 제치고 단연 1위다.
특히, 주목할만한 점은 업계에서 유사 상품의 출시가 잇따르고 있음에도 쫀득한마카롱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이다. 해당 상품은 출시 첫 달부터 포장 용기가 조기 소진돼 발주가 정지될 만큼 기록적인 판매량을 보였음에도, 매월 10% 이상 꾸준히 판매량이 늘어나며 기록을 갱신하고 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