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상명대학교, '상명 KB STAR SQUARE' 개관식 개최
KB국민은행과 상명대학교는 6월 12일, 상명대학교 학생 및 교직원을 위한 복합문화 공간인 '상명 KB STAR SQUARE' 개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상명대학교 서울캠퍼스 중앙교수회관에서 열린 개관식에는 상명대학교 백웅기 총장, KB국민은행 기관고객그룹대표 한상견 전무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개관식에서 백웅기 총장은 한국 금융을 대표하는 KB국민은행과의 업무 협약 체결에 따른 '상명 KB STAR SQUARE'의 개관을 매우 의미 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농업금융컨설팅 현장 간담회' 실시
NH농협은행 농업·공공금융부문 지준섭 부행장과 임직원들은 6월 11일 경기도 안성시에 위치한 산란계 농가 '텃골농장'을 찾아 농업인 중심의 대출제도 마련과 컨설팅에 대한 현장 의견 청취를 위해 '농업금융컨설팅 현장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6월 12일 밝혔다.
'농업금융컨설팅'은 농업자금지원과 금융·경영컨설팅을 결합한 특화서비스로, 농업경영체의 경영상태를 계량적으로 분석·평가해 개선책을 제시하고, 경영진단 결과에 따라 최적의 자금을 연계지원 함으로써 농업경영체의 지속 성장을 뒷받침하는 농협만의 특화된 무료 서비스이다.
우주석 대표는 아버지를 따라 산란계 사육을 배운 후계 청년 농업인으로, '텃골농장'의 스마트팜 도입을 위해 '농업금융컨설팅'을 신청했고, 재무제표 작성부터 '스마트팜 종합자금' 대출, 행정 인허가 절차까지 사업 전반에 대한 농협은행 컨설턴트의 컨설팅을 받아 지난해 말 스마트팜 신축 첫 삽을 떴다.
우리은행, 서울시 생존자금 신청접수 지원
우리은행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에게 총 140만원을 지원하는 '서울시 생존자금' 신청 접수를 오는 6월 15일부터 지원한다고 6월 11일 밝혔다.
서울시는 지난 5월 25일부터 인터넷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해 생존자금 접수를 시작했으며, 6월 15일부터 30일까지 우리은행 서울 소재 영업점(출장소 제외)과 자치구별 지정장소를 통해 생존자금 접수를 진행한다. 서울시 소재 350개 우리은행 영업점에서는 서울시 25개 자치구 전체를 대상으로 서류접수를 지원할 계획이다.
우리은행 방문접수는 출생연도 끝자리 10부제가 적용된다. 접수 시작일인 15일은 출생연도 끝자리 0, 22일에는 끝자리 5, 26일에는 끝자리 9인 경우에만 신청 가능하며, 29일과 30일은 끝자리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다. 은행 업무시간인 평일 9시부터 16시까지 접수 가능하며, 우리은행 거래여부와 상관없이 신청 가능하다.
IBK기업은행, 디스커버리 핀테크 글로벌(선순위)채권 펀드 가입고객에 선가지급 결정
IBK기업은행은 6월 11일 이사회를 열고 디스커버리 핀테크 글로벌(선순위)채권 펀드 투자자에게 '先가지급‧後정산'안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先가지급 비율은 최초 투자원금의 50%다.
이번 안은 고객이 기업은행과 개별 사적화해계약을 통해 先가지급금을 수령하고, 향후 금융감독원 분쟁조정위원회를 거쳐 결정된 최종 보상액과 환매 중단된 펀드의 최종 회수액이 결정되면 차액을 사후 정산하는 방식이다.
은행 측은 환매중단 장기화에 따라 자금이 묶여 발생하는 고객들의 불편과 애로사항을 완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先가지급 결정의 이유를 밝혔다.
하나금융투자, 언택트로 투자의 대가를 만나다
하나금융투자는 오는 6월 16일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나TV'에 심교언 건국대학교 교수를 초청하여 '대가와의 만남'을 진행한다고 6월 12일 밝혔다.
'하나TV'에서 새롭게 선보인 '대가와의 만남'은 지난 5월 19일부터 매주 화요일마다 오전 10시에 생방송으로 진행되고 있다. 매 회마다 경제계 유명 인사(이하 대가)들을 섭외해 투자철학과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시청자들과 실시간 소통하고 있다.
3회까지 제작된 '대가와의 만남'에는 강방천 에셋플러스자산운용 회장·이채원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사장·김영익 서강대학교 교수가 나와 시장에 대한 견해를 밝히고, 실시간 채팅창을 통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김한진 KTB투자증권 수석연구원, 정주용 비전크리에이터 대표도 차례로 출연할 계획이다.
우리은행, 메인비즈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우리은행은 지난 6월 8일 사단법인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메인비즈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경영혁신형 중소기업(메인비즈)을 대상으로 금융지원을 실시한다고 6월 9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박완식 우리은행 중소기업그룹장과 석용찬 메인비즈협회장 등 주요관계자가 참석했다. 메인비즈(Management Innovation Business)란 마케팅 및 조직혁신 등 비기술 분야의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2006년 도입한 제도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은 메인비즈 기업에게 ▲신규 취급분 신용보증기금 보증서 담보대출 보증료 3년간 매년 0.2%p 감면 ▲전자금융·ATM·통장재발급 수수료 등의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