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룩스러닝, 국립암센터에 러닝화 기증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러닝 브랜드 '브룩스러닝(Brooks Running)'은 미국 희귀암지원단체인 '브레이브 라이크 게이브(Brave Like Gabe)'와 협업해 만든 '론치 7(Launch 7)을 지난 6월 29일 국립암센터에 기증했다고 6월 30일 밝혔다.
'브레이브 라이크 게이브'는 지난 2019년 6월 11일 암으로 사망한 게이브 그룬왈드(Gabe Grunewald; 이하 게이브)가 죽기 1년전 설립된 희귀암 연구지원 단체이다. 브룩스러닝이 후원한 육상 선수 '게이브'는 10년간 2차례의 희귀암과 갑상선암 투병을 하면서도 육상선수로서 계속 활동했고, 삶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 '러닝 온 호프(Running On Hope)'를 전 세계에 전했다.
브룩스러닝의 국내 사업 총괄인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게이브'의 뜻을 기려, 국립암센터에 '론치 7' 러닝화 200여족을 증정했다. 해당 러닝화는 국립암센터 의료진에게 전달될 계획이다. 이날 증정식에는 삼성물산 패션부문 브룩스러닝 송주백 팀장, 이찬화 국립암센터 진료부원장 등이 참여했다.
CU, 비말차단 마스크 7월 1일부터 전국 판매 시작!
전국 모든 CU 점포에서 오늘 비말차단 마스크 발주가 시작된다. CU가 판매하는 비말차단 마스크는 웰킵스 언택트라이트 마스크(5입, 3000원)로 6월 30일 발주를 시작으로 전국 1만 4000여개 점포에서 7월 1일부터 구매가 가능해진다.
해당 마스크는 식약처 인증을 받은 국내산 KF-AD 마스크로 3중 구조의 MB필터를 사용해 비말은 차단(BFE 95%)하면서 기존 KF 마스크보다 두께가 얇아 숨쉬기가 편하다. CU는 평판형 KF-AD 마스크 판매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입체형, 아동용 등으로 관련 상품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비말차단 마스크 외 다른 마스크들의 물량도 점차 풀리고 있다. 그동안 편의점에서는 공적마스크 제도 시행 이후 모든 마스크의 점당 판매 수량이 주 10개 미만에 그쳤다. CU는 7월부터 KF 마스크의 1회 발주 가능 수량이 300장이 넘고 일회용 마스크 및 면마스크, 마스크 위생시트도 대부분 발주 제한 없이 정상화에 들어간다. 현재, CU의 마스크 발주는 주 3회 진행된다.
부영그룹, 마산장학재단에 100억원 출연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는 부영그룹이 마산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재단법인 마산장학재단에 100억원을 출연한다.
마산장학재단은 지난 6월 15일, 재단 설립 전 발기인 총회를 열고 정관제정 및 심의·의결, 이사회 선임 등의 안건을 처리했다. 부영그룹은 마산장학재단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6월 30일 100억원을 출연해 전달했다.
마산장학재단은 부영그룹과 국회의원·교육인·법조인·지역 경제인 등이 모여 마산지역의 장학 사업과 각종 학술연구 사업에 기여하고자 설립됐다. 재단은 우수한 지역 인재육성 사업과 관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골프존, GDR 아카데미 '2020 국가대표 브랜드 대상' 골프연습장 부문 대상 수상
골프존의 골프 레슨 아카데미 'GDR 아카데미'가 6월 26일 밀레니엄 힐튼 서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0 국가대표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골프연습장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에서 GDR 아카데미는 LPGA 공식 시뮬레이터로 널리 알려진 GDR(골프존 드라이빙 레인지)을 통한 정교한 스윙 분석은 물론, ▲전문적인 레슨코치 ▲편리한 예약 시스템 ▲쾌적한 시설 등 여러 부분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인정받으며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GDR 아카데미는 골프 레슨의 표준화와 대중성을 표방한 골프존의 직영 사업으로 2018년 말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해 현재까지 전국에 총 85개 직영매장(2020년 1분기 기준)이 운영되고 있다. 이처럼 빠른 성장 속도를 나타낼 수 있었던 데에는 일반 실내 골프연습장과는 차별화된 골프존만의 체계적인 운영 및 관리시스템이 바탕이 됐다. GDR 시뮬레이터의 우수한 기술력은 물론 쾌적한 시설과 전문적인 골프 레슨 코치를 통한 체계적인 개인별 맞춤 연습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고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GS25, 폭염 취약 계층을 돕기 위해 '진심 해피해피' 캠페인 진행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7월 한 달 동안, 기상청·행정안전부·보건복지부·농심등과 손을 잡고 여름 폭염 피해 예방활동으로 '진심 해피해피' 캠페인을 진행한다. '진심 해피해피' 캠페인은 2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번째, '해피수 나눔' 캠페인은 고객이 GS25에서 진행하는 백산수 2+1 행사를 통해 GS25 앱 '더팝', '나만의 냉장고'에 증정품을 보관하고 자발적으로 보관 상품을 지정된 기부 대표번호(010-2307-7842)로 발송하면 폭염 취약계층으로 전달 된다. 고객이 기부한 상품 외에 추가적으로 기상청과 백산수, 보건복지부에서 10만개의 백산수가 추가 기부 되는 행사이다.
두번째 '해피수 챌린지' 캠페인은 폭염 예방을 위해 물 자주 마시기 챌린지이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한 전국민 확산 캠페인으로 진행하며, 참여자가 물마시기 관련 사진과 필수 해시태그를 함께 게재하면 된다. 필수 해시태그는 #해피해피캠페인 #해피수챌린지 #폭염주의보 #기상청 #gs25이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