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벤티, 상생 경영으로 공정거래조정원 인증 '착한 프랜차이즈' 선정
대용량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코로나19로 인한 가맹점의 어려움을 분담하기 위해 상생 정책을 시행한 노력을 인정받아 공정거래위원회 산하 한국공정거래조정원으로부터 '착한 프랜차이즈'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더벤티는 코로나19로 인한 내수 침체가 지속됨에 따라 확산 초기부터 전국 모든 가맹점을 대상으로 두 달간 로열티 전액을 면제하고 물류비를 인하하는 지원책을 실시했다. 각 가맹점의 피해 규모와 애로사항을 지속적으로 점검하는 한편 매장별 피해 규모에 따라 물류비를 추가적으로 인하하며 가맹점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본사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더벤티는 창립 초기부터 '고객의 만족이 가맹점의 성공이고 가맹점의 성공이 회사의 성공'이라는 신념 하에 가맹점의 수익을 보장하기 위한 지원 정책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다. 7월에는 코로나 사태로 인한 매장 매출 감소 독려를 위해 매주 금요일마다 요기요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할인 비용은 본사가 전액 부담한다.
버거킹, 왕처럼 즐기는 킹스초이스 프로모션 실시
버거킹이 7월 26일까지 단 7일간 인기 와퍼 메뉴 3종 중 어떤 버거를 선택해도 2개 7000원에 제공하는 킹스초이스(King's Choice)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해당 3종 와퍼 메뉴는 통새우와퍼, 치즈와퍼, 와퍼로 선택하는 메뉴에 따라 최대 49%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통새우와퍼는 직화로 구워 불맛 가득한 100% 순쇠고기 패티에 통통한 갈릭페퍼 통새우와 스파이시 토마토소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버거킹의 인기 메뉴이다.
버거킹의 시그니처 메뉴인 치즈 와퍼는 100% 순쇠고기 패티와 고소한 치즈의 클래식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와퍼는 직화 방식(Flame-grilled)으로 조리한 100% 순 쇠고기 패티가 담백하면서도 깊은 풍미를 선사한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딜리버리 매장과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진행되며, 1인당 최대 5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짜지 않아 맛있는 '리챔', 이삭토스트와 만나 '맵달맵달 리챔' 출시
동원F&B의 프리미엄 캔햄 '리챔'이 국내 1위 토스트 프랜차이즈 '이삭토스트'와 콜라보를 통해 토스트 신메뉴 '맵달맵달 리챔'을 출시했다.
맵달맵달 리챔은 두툼하게 썬 리챔과 계란부침, 모짜렐라 치즈를 빵에 끼워 넣고, 핫스모크 소스를 뿌려 구워낸 프리미엄 토스트다. 짜지 않아 맛있는 리챔과 담백한 모짜렐라 치즈가 조화를 이루고, 부드러운 계란부침과 매콤하고 달달한 핫스모크 소스가 식감과 맛을 더해준다.
리챔은 지난 2018년 약 1년에 걸친 연구개발을 통해 리챔 고유의 깊은 맛과 부드러운 식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나트륨 함량을 20% 이상 대폭 낮췄다. 또한 짜지 않으면서도 돼지고기 함량이 90% 이상으로 높아 햄 본연의 맛이 살아있으며 식감이 부드럽다.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치', 여름철 소비자 입맛 잡기 나선다
CJ제일제당이 포장김치 성수기를 맞아 소비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마케팅 할동을 펼친다. 제철한정 별미 김치 신제품 출시, 패키지 리뉴얼, 온라인몰 기획전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보다 다양한 혜택과 편의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우선 다양한 맛과 재료의 별미김치를 간편하게 즐기려는 소비자 증가에 따라, 여름 제철한정 신제품 '비비고 열무물김치'를 내놓는다. 제철 열무의 신선하고 아삭한 식감과 깔끔하고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으로, 고운 고춧가루와 홍고추를 사용해 텁텁함이 없고 비비고 김치만의 별미액젓과 배를 갈아 넣어 깊은 감칠맛을 낸다.
여행, 나들이에 좋은 소용량 편의형 용기 제품도 '비비고 단지김치'로 제품명을 바꾸며 최근 패키지 리뉴얼을 완료했다. 김치를 썰거나 그릇에 옮겨 담을 필요가 없어 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를 중심으로 인기 상승세에 있는 제품이다. 기존 패키지가 전통적 느낌의 디자인이었다면, 2030세대 감성과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색감과 일러스트로 변화를 줬다.
KT&G, 시원함 늘리고 입냄새 줄인 '디스 아프리카 아이스 쿨라' 출시
KT&G가 시원함을 늘리고 입냄새는 줄인 '디스 아프리카 아이스 쿨라(THIS AFRICA ICE KULA)'를 7월 22일 출시한다.
'디스 아프리카 아이스 쿨라'는 '디스 아프리카' 브랜드 중 처음으로 흡연 후 입에서 나는 담배 냄새를 줄여주는 '스멜 케어(Smell Care)' 기술을 적용했다. 또한, 앞서 출시된 '디스 아프리카' 브랜드 제품들보다 더욱 강력한 시원함을 구현했다.
'디스 아프리카' 브랜드는 지난 2013년 출시된 '디스 아프리카 룰라'를 시작으로 '디스 아프리카 몰라', '디스 아프리카 아이스 잭' 등이 차례로 선보이며 차별화된 맛을 추구하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끌었다. 특히, 이번에 출시되는 '디스 아프리카 아이스 쿨라'는 '디스 아프리카' 브랜드의 첫 냄새저감 제품으로, 깔끔한 흡연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만족도 높은 선택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일리(illy) 스틱원두커피, 신제품 '인텐소'와 '디카페인' 출시
정통 이탈리안 명품 브랜드 '일리(illy)'의 한국 독점 파트너사인 큐로홀딩스는 일리(illycaffé S.p.A.) 본사와의 합작을 통해 자사가 생산, 판매하는 '일리(illy) 마이크로그라운드 스틱 원두커피'의 신제품인 '인텐소'와 '디카페인'을 7월 20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에 신규 출시된 '인텐소'는 코코아와 말린 과일의 풍부하면서도 묵직한 끝 맛을 느낄 수 있도록 볼드 로스트(강배전) 방식을 채택해 생산됐으며, 또한 같이 새롭게 선보이는 '디카페인'은 카페인에 민감한 소비자들 위해 카페인 함량은 0.3% 이하로 낮추면서도 일리커피 특유의 달콤한 뒷맛과 캐러멜·구운 빵·초콜릿 향의 섬세한 끝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생산된 것이 특징이다.
큐로홀딩스의 측은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인텐소'와 '디카페인'은, 기존 제품인 '클라시코'와 마찬가지로 한국 소비자들의 커피의 음용방법을 감안해 종이컵용 미니형(1g)과 머그컵용 레귤러(1.6g) 형의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됐으며, 가정 및 캠핑 족들을 위한 30개 들이 패키지와 오피스용 70개 들이 중형 패키지로도 함께 출시됐다고 설명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