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이 구성원들 간의 단합 도모를 위한 ‘플레이샵(Play Shop)’, ‘부서별 단합대회(Refresh Day)’ 등 다양한 제도 등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플레이샵을 통해 동료들과 국내외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유급 휴가 및 비용을 지원하고 있으며, 매년 4월마다 진행되는 ‘Refresh Day’를 통해 라운딩, 소풍 등 부서별 재충전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골프존 직원이라면 사옥 내 골프 라운드 및 골프 레슨 등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스크린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운동을 통해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요가, PT 등 다양한 피트니스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직원의 가족도 참여할 수 있는 가족 레슨 지원 프로그램인 ‘G-Golf Care’ 프로그램을 신설했으며 올해 7월부터는 모든 직원이 근무 시간에 사내 레슨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다.
더불어 직원들의 가족을 위해 난임, 출산, 입양, 자녀 장학금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일과 가정의 양립 지원 및 안정적인 육아 지원을 위해 사내 공동 직장 어린이집도 운영하고 있다. 이밖에 월 1회 가족과의 시간을 보장하기 위한 조기 퇴근 제도인 ‘패밀리데이’ 및 가족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골프존의 문화 및 회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임직원 가족초청행사’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골프존뉴딘그룹은 8월 9일(일) 오후 6시까지 ‘2020 채용연계형 인턴사원’을 공개 모집하면서 수평적 조직문화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존 5개의 직위 및 직급 체계를 프로(Professional)로 통일하는 단일 호칭제를 도입하고 빠른 의사결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3단계 조직(팀∙사업부∙본부)에서 2단계 조직(팀∙사업부)으로 조직을 슬림화했다.
직원의 안전과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개인의 여건에 맞춰 자유로운 출퇴근을 할 수 있도록 자율출근제도 도입했다.
인턴십 모집은 △보안 솔루션 운영 관리 △웹∙모바일 서비스 △서버 개발 및 운영 △골프존 시뮬레이터 및 시스템 기획 △데이터베이스 운영 및 관리 △소프트웨어(SW) 품질관리 △센서 개발 △재무관리 등 다양한 부문에서 진행되며 인턴십 기간은 10월 5일(월)부터 12월 24일(목)까지다. 인턴실습 종료 후 면접 및 평가를 통해 정규직 전환의 기회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