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에서 아이폰12 시리즈를 공개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9월 16일 새벽 2시 이벤트를 통해 애플워치 6세대 외에 아이폰12 시리즈 공개 또한 할지 여부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번 아이폰12 시리즈는 새로운 변화가 인상적인데 5.4인치 모델을 처음 선보이고 6.1인치 2종, 6.7인치 1종으로 구성된다. 4종 모두 oled패널을 적용하고 5G를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동일한 칩셋을 적용하고 후면 카메라 사양에 차등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최대 라이다 카메라가 적용된 쿼드 카메라가 적용될 가능성을 두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따라 새로운 시리즈에 대한 기대가 상당하다.
9월에는 보통 아이폰12 시리즈의 출시가 있지만 출시가 연기될 것이 확정적이 되면서 아쉬움을 남기는 가운데 삼성전자에서 갤럭시Z 시리즈 2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바로 갤럭시 Z폴드2, 제트플립이 돌아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사전예약을 앞두고 있으며, 정식 출시일은 9월 18일이다. 갤럭시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이 추첨 방식으로 오늘부터 한정판매에 들어갔다.
갤럭시 Z 폴드2 모델은 갤럭시폴드 모델의 후속모델로 삼성전자가 올해부터 폴더블 스마트폰을 Z시리즈로 통합하면서 Z폴드2 라는 네이밍을 갖게 됐다. 후속모델인 만큼 업그레이드된 하드웨어를 비롯해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면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디스플레이는 메인과 커버 모두 더 커졌으며 노치형태를 가진 메인디스플레이는 펀치홀이 적용되면서 화면의 확장감을 높였다. 카메라는 후면에 3개, 메인과 커버 디스플레이에 셀피를 각각 1개의 카메라를 배치하면서 총 5개의 카메라를 적용했다. 그에 더해 120Hz 주사율을 제공하는 다이내믹 아몰레드 2X 디스플레이, 하이 다이나믹 듀얼 스피커, 하이드어웨이 힌지, 스위퍼 기술, 플렉스 모드 등 다양한 기술과 기능이 적용됐다.
갤럭시 Z 플립 5G 모델은 기존에 출시된 LTE 모델과 동일한 사양을 가지되 5G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색상에 차별을 뒀다. 기존에 미러 골드, 퍼플, 블랙을 제공했지만 5G 모델에서는 미스틱 브론즈, 블랙, 화이트를 제공한다.
온라인 스마트폰 공구카페 빵집폰에서는 아이폰12 시리즈와 더불어 갤럭시 Z폴드2, 제트플립 사전예약 기간에 앞서 사전예약 신청 및 알림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사전예약 기간 전 관련 정보 확인은 물론 알림을 제공하고 있다.
관계자는 "신제품 출시 소식이 들리면서 갤럭시S20, 노트20, Z플립 등 기존에 출시된 최신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대한 공시지원금이 상향조정되면서 저렴한 구매가 가능해졌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