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집콕 생활도 어언 몇 달이 지나고, 먹고 싶을 때 먹고 자고 싶을 때 자는 망나니 생활도 이제 그만하고 싶다! 엉망이 된 당신의 수면시계를 돌려줄 숙면 유튜브 채널 추천!
1) 브레이너 제이의 숙면 여행
숙면 유튜버 하면 바로 떠오르는 갑 of 갑! 15분 수면부터 9시간 수면까지 상황&시간별로 들을 수 있는 수면 유도 영상들이 가득 들어있는 알찬 채널이다. 잠을 깨우는 알람 소리도 영상 속에 들어있어 유튜브 영상을 계속 틀어 놓고 자면 기상까지 책임져준다. 시간별 명상 외에도 하늘이나 바다를 상상하며 잠들 수 있는 명상 영상도 있다. 너무 늦게 자면 효과가 떨어진다는 주의사항을 새벽 3시에 들으면 뜨끔하지만 그래도 효과만점 숙면 가능!
<브레이너 제이의 숙면 여행> 채널에서 가장 자주 보는 영상은 이 ‘7시간 30분 수면 관리’ 영상! 인간에게 가장 적절한 수면 시간은 7시간~8시간이라고 하는데, 이에 걸맞게 딱 맞는 시간의 수면 유도 영상이다.
2) 잠박사 JAMBAKSA
주파수&시간별로 선택하여 볼 수 있는 수면 유도 영상이 들어있는 숙면 채널. 수면 유도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를 받을 때 등 상황에 맞게 선택하여 틀고 잘 수도 있다. 쉬는 시간과 집중 시간을 번갈아가며 공부 집중력을 높이는 ‘뽀모도로 공부법’을 위한 영상도 채널에서 찾을 수 있다. 덤으로 빗소리, 모닥불 소리 등 자연의 소리를 담아낸 수면 영상이 있는 유튜브 채널도 있으니 찾아보길!
<잠박사> 채널에서 가장 많이 듣는 영상은 ‘꿈 없는 잠’ 주파수 영상이다. 개인적으로 꿈을 매일꾸는 편이라 꿈 없이 자고 싶어 자주 듣는다. 그렇지만 효과는 반반인 듯 하다… 그래도 빠른 숙면에는 도움되는 꿀잠 영상!
3) DW Documentary
독일의 공영 방송 서비스로, 유튜브 채널에 40분~1시간 분량의 다큐멘터리를 올려주는 채널이다. 다만, 한글 자막이 없기 때문에 영어 원어를 듣고 마음속으로 번역해야 된다. 잠이 오지 않는다면 흥미 있는 주제를 찾아 들으며 영어 실력을 향상하기에 좋다. 선생님 혹은 교수님이 수업하시는 말소리를 듣다 졸던 그 때 그 시절처럼 어느새 잠이 솔솔 오는 내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가장 흥미로웠던 영상은 미국의 경제적 취약계층의 삶을 엿볼 수 있는 'How poor people survive int the USA' 였다. 미국의 복지와 미국의 경제적 약자들이 어떤 생활을 하는지 보여주는 흥미로운 내용이 담겨있어 한번쯤 보는 걸 추천한다!
4)설기문
'전생체험' 영상으로 유명한 최면 선생님이 운영하는 유명한 유튜브 채널이다. 전생체험을 위한 영상이지만 체험 초반에 나긋나긋한 목소리로 말씀하시는 선생님의 설명을 들으며 가만히 누워있으면 전생 대신 아침햇살을 더 빠르게 볼 수 있어 잠이 오지 않을 때 들으면 좋다. 다른 사람들의 전생 체험수기를 보다 보면 잠이 깰 수 있으니 댓글읽기는 절대 금물이다. 운이 좋다면 숙면 대신 본인의 전생을 알아볼 수도 있을지도!
여러가지 최면 유도 영상이 있지만 가장 적절한 시간과 내용의 영상으로는 이 40분짜리 영상을 추천한다. 아직 전생 체험에 성공하지는 못했지만, 꿀잠에는 성공률 90%를 자랑하는 영상이다!
지금까지 수면 유도 유튜브 채널을 추천해보았다. 위의 영상이 숙면에 도움되기를 바라며 엉망이 된 수면시계를 되돌려 올빼미 생활을 청산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