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게티이미지뱅크)
집에서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체중이 늘어난 자취생들은 주목! 다이어트 음식으로 알려져있지만 사실 칼로리가 만만치 않은 음식들이 있습니다. 생각 외로 칼로리 폭탄인 음식들, 무엇이 있을까요?
1. 시리얼 (100g / 379kcal)
곡물을 구워서 만들어진 시리얼은 다이어트 식품으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몸에 좋은 곡물로 되어 있어 밥 대체용으로 드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하지만 이 시리얼의 열량은 꽤나 높은 쪽에 속합니다. 이유는 바로 “설탕” 때문입니다. 곡물의 담백한 맛에 달달한 맛을 첨가해 선호도를 높이고자 했기 때문입니다.
2. 과일 주스 (200ml / 200kcal)
몸에 좋은 과일 주스, 사실 콜라보다 더 많은 열량을 가지고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과일 주스에는 과일 외에 당분이 첨가 되기 때문입니다. 과일 본연의 맛을 더하고 달콤한 과일맛을 위해 첨가되는 당분이 오히려 큰 열량은 만들어내고 있는 것입니다.
3. 커피맛 음료 (200ml/125kcal)
일반적으로 먹는 아메리카노는 다이어트 제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카페 커피가 아닌 커피맛을 재현해낸 음료의 경우에는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커피맛 음료에 는 당분이 들어가 있고 유제품인 경우에는 지방까지 함유되어 있습니다.
4. 샐러드 (100g/400kcal)
다이어터들은 밥보다 많이 먹는 샐러드 열량으로 따지면 밥 한공기보다 큰 열량을 가지고 있는 식품인데요. 샐러드에 들어간 야채는 열량이 작지만, 맛을 돋구기 위한 소스와 드레싱의 자극적인 ᄍᆞᆫ맛에서 고열량 성분이 들어가 있습니다.
칼로리는 상품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칼로리 알고 싶다면 포장지 뒤 성분 표시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