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과일을 고르기 위해 어떤 것을 먼저 살펴봐야할까요? 바로, 과일의 겉 색깔입니다.
과일마다 색을 통해 고르는 방법이 다른데요.
색에 따라 익은 정도, 과육의 실한 정도를 알 수 있습니다. 사과, 배, 망고, 참외 등의 과일을 껍질 색만으로 잘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Q. 사과의 색은 어떨수록 맛있나요?
A. 외관상 푸른 끼가 많이 들어가 있다면 아직 잘 익지 않은 사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달고 맛있는 사과는 꽃받침 부위가 담홍록색이며 붉은기가 많이 도는 것을 고르고 광택이 나는 사과를 골라주면 됩니다.
Q. 배는 어떻게 생긴 것이 더 맛있는 건가요?
A. 배는 크기가 클수록 과즙도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맑고 투명해 보이는 색의 배는 과즙이 많고 답니다.
푸른기나 상처난 배는 쉽게 상할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고르지 않는 경우가 좋습니다.
Q. 망고는 어떤 색일수록 맛있는 건가요?
A. 망고는 원래 초록색에서 노란색으로 익어 갑니다. 초록기가 돌수록 신맛이 강하고, 노락기가 돌수록 단 맛이 강합니다.
망고를 고를 때는 표면 색상이 선명하고, 반점이 없는 망고를 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껍질 부분이 물러져 있거나 상처가 난 망고는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Q. 참외는 어떻게 골라야 하나요?
A. 참외의 과피에는 노란색과 하얀색이 있는데요. 진한 황금색을 띠면서 하얀 부분이 깊고 선명할수록 당도가 높습니다.
무조건 큰 것 보다는 약간 작지만 타원형이면서 단단한 모양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