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미소·킥고잉·요기요·빔모빌리티·CU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미소·킥고잉·요기요·빔모빌리티·CU 外
  • 이예리
  • 승인 2021.04.20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킥고잉)
(사진=킥고잉)

킥고잉, 배달의민족과 제휴 체결…'라스트마일 딜리버리 인프라로 발돋움'

'킥고잉'을 운영하는 ㈜올룰로(대표 최영우)는 배달의민족과 서비스 제휴를 맺고, 배민 파트타임 배달원 '배민커넥터'를 위한 전용 요금제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라스트마일 이동에 최적의 교통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는 전동킥보드 공유서비스를 통해 라스트마일 딜리버리 역량을 강화하고자 이번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의 첫 결과로 킥고잉은 배민커넥터에게 쿠폰 혜택과 함께 전용 할인 요금제를 제공한다. 배민커넥터는 30% 할인된 가격으로 킥고잉을 이용할 수 있으며, 신규 가입자일 경우 6,000원 상당의 쿠폰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사진=요기요)
(사진=요기요)

요기요, 빙그레 바나나맛우유와 배달 음식 '꿀조합' 영상 대공개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대표 강신봉)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빙그레 바나나맛우유와 꿀조합 배달 음식을 소개하는 특별 영상을 바나나맛우유 브랜드 유튜브 채널 '안녕단지'를 통해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재치있는 SNS 운영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빙그레와 함께 소비자에게 배달 음식과 바나나맛우유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공유함으로써 일상 속 맛있는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준비했다.

영상 공개를 기념한 특별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영상을 시청한 요기요 회원에게는 요기요 2천원 할인 쿠폰이 선착순 제공된다. 해당 영상 시청 후 고정 댓글에 안내된 이벤트 링크를 통해 쿠폰 다운이 가능하다. 또한 요기요의 연중무휴 소비자 할인 혜택 프로그램인 ‘오늘의 할인’과 중복 사용이 가능해 더 큰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사진=빔모빌리티)
(사진=빔모빌리티)

빔모빌리티, 공주대학교 공과대학 총학생회와 교내 전동킥보드 운영 MOU 체결

전동킥보드 공유 플랫폼 서비스 기업 빔모빌리티(Beam Mobility)는 공주대학교 공과대학 총학생회와 충남 천안에 위치한 공주대 천안캠퍼스 내 공유 전동킥보드 운영에 대한 업무제휴협약(MOU)을 체결했다.

빔모빌리티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공주대 천안캠퍼스 내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특별 할인요금을 제공하고, 교내 전동킥보드 안전 및 주차질서를 위한 활동을 전개한다.

빔모빌리티는 캠퍼스 내 전동킥보드의 주행속도를 시속 25km로 제한함과 더불어 이동통신사 공동 본인인증 서비스 '패스(PASS)' 혹은 운전면허증 검증을 통해 본인인증을 한 이용자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빔모빌리티는 주기적인 온·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안전주행 및 올바른 주차 문화 확립을 위한 캠페인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공주대 공과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빔모빌리티 학생 기자단 프로그램 및 교내 전동킥보드 배터리 충전 아르바이트 등의 활동 등도 기획하고 있다.

 

(사진=CU)
(사진=CU)

CU, 지구의 날 맞아 채식 간편식 시리즈 출시

 CU가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환경을 생각하는 고객들을 겨냥해 순식물성 원재료로 만든 채식 간편식 시리즈(도시락, 삼각김밥, 샌드위치)를 이달 22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채식 간편식 시리즈는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에 맞춰 채식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대체육을 활용한 상품으로 구성됐다.

 '채식주의 콩고기 삼각김밥'은 콩고기와 동물성 원료가 들어가지 않은 불고기소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상품이다. 콩에서 추출한 단백질로 만든 콩고기는 트랜스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없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 영양면에서 뛰어나다.

 이처럼 CU가 채식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이는 것은 환경과 건강을 고려하는 채식 인구가 꾸준히 늘면서 그 수요도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사단법인 한국채식비건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채식 인구는 150만 명 이상으로 추산된다. 이는 10년 전보다 10배 이상 늘어난 수치다.

 

공유킥보드 이용자 열 명중 넷은 3040, 20대 넘어 전세대로 '씽씽'

공유킥보드 이용자 10명 중 넷은 '3040세대'였다. 이용자는 10분 내외로 킥보드를 이용하며, 1~2km 사이의 초단거리 목적지를 주로 이동했다.

씽씽은 최근 1년 자사 운영 데이터를 활용한 국내 공유 킥보드 이용 현황을 18일 공개했다. 회사에 따르면 이용자 성별은 10명 중 6명이 '남성'으로 확인됐다. 사용 연령대는 20대(44.1%)가 가장 많았지만, 3040세대(30대 '21.4%', 40대 '20.1%') 사용자가 전체의 40% 이상을 차지했다. 40대 이용자는 2019년 10월 씽씽의 공유 킥보드 사업 초기(14.8%)보다 비중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50대 사용자 비중도 지난해 대비 약 4% 상승했다. 젊은 세대 전유물로 여겨지던 전동킥보드가 전 세대 주요 이동수단으로 확산되는 추세다.


GS리테일, 해외 역직구 사이트 통해 유외국인 대상 유어스 컬래버레이션 박스 판매

GS리테일이 업계 최초로 외국인을 위한 한국 상품 역직구 사이트 'Daebak'(이하 대박)을 통해 GS리테일 PB상품 '유어스'가 포함된 컬래버레이션 박스 상품을 판매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외국인들이 한국 상품을 직구하는 일명 역직구 사이트 ‘대박’을 통해 유어스 컬래버레이션 박스 'YOUUS is Daebak’'(이하, 유어스 이즈 대박)을 수출한다. '유어스 이즈 대박'은 스낵, 구미, 음료 등 14종의 유어스 상품과 희망나비 팔찌, 희망나비 뱃지, 휴대폰스트랩 등 판촉물이 랜덤으로 제공되는 박스 패키지형 상품이다. 

이번 기획 상품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한국 여행을 못하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유어스 이즈 대박'을 통해 한국 문화를 느끼고, 한국을 여행한다는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박스를 여행용 캐리어 모양으로 디자인 했으며, 감사카드, 캐리어 스티커, 유어스 상품을 통해 K-푸드를 즐기는 재미 또한 제공 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