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디엘이앤씨)가 오는 9월 분양을 준비하고 있는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에서 ‘소셜 스마트시티(Social Smart City)’라는 특화 콘셉트를 선보인다.
소셜 스마트시티는 loT, 정보통신, 교통, 안전 환경 등과 관련된 하드웨어 인프라 적용에서 더 나아가 시민참여, 시민 의사결정, 커뮤니티 조성 및 활성화, 리빙랩 구현, 사회적 안전망 구축 등 소프트웨어 인프라에 방점을 둔 시민 주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도시 플랫폼이다.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대림산업이 DL이앤씨로 출범한 뒤로 서울에서 첫 선보여지는 단지인 만큼 기술력 전반에 걸친 변화와 혁신을 보여주겠다는 입장이다.
또한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의 현상설계 공모에서 선정된 특화 디자인과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거듭난 e편한세상의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결합됐다.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서울시 강동구 고덕강일지구 3지구 10블록(강동구 상일동 554-38 일원)에 지하 2층 ~ 지상 27층, 6개 동 규모다. 총 593세대로 전용면적 84㎡ 419세대(20개 타입), 전용면적 101㎡ 174세대(6개 타입)를 공급한다.
수요자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판상형, 타워형, 복층형 평면을 선택할 수 있다. 또 실내골프연습장, GX, 게스트하우스, 스카이라운지(공유주방) 등의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돼 주거 편의성에 신경을 썼다.
고덕강일지구에 조성되는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하남 미사강변도시, 서울 강동권 비즈니스 복합단지로 개발 중인 고덕비즈밸리와도 인접해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더불어 입주민들은 지난 3월 개통된 5호선 강일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상일IC)와 중부고속도로(하남JC, 하남IC), 서울양양고속도로(강일IC), 올림픽대로 등이 인접했다. 또 지하철 9호선 4단계 연장(예정), 강일동 광역환승센터(예정) 등이 추진 중에 있다.
한편,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분양가 상한제의 적용을 받아 전체 물량의 50%를 해당지역(서울시 2년 이상 연속) 거주자에게, 나머지 50%를 수도권(서울·경기·인천) 거주자에게 공급한다. 이 때문에 수도권 거주자들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특히 관계자에 따르면 전용면적 101㎡ 물량의 50%는 추첨제로 당첨자를 선정하기 때문에 수도권 거주자, 가점이 낮은 청약자, 유주택자(1주택자)도 청약 당첨의 기회를 엿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