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근무 하기 좋은 호텔은? “업무 생산성 향상 및 정신건강 관리 위한 ‘워케이션’”
원격근무 하기 좋은 호텔은? “업무 생산성 향상 및 정신건강 관리 위한 ‘워케이션’”
  • 임희진
  • 승인 2021.12.06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직장인 73%, 워케이션으로 한층 차별화된 재택근무 경험할 것으로 기대

지난 몇 년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 원격근무의 비중이 늘어나고 있다.

이로 인해 일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워케이션(workation)’이라는 말도 나왔다.

호텔스닷컴이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응답자의 59%는 이미 워케이션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으나, 실제로 워케이션을 다녀온 경험이 있는 직장인들은 30%에 불과했으며, 50%는 워케이션을 시도해 보고 싶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 조사에 따르면, 직장인들은 더 넓은 공간, 업무만을 위한 공간 또는 조용한 장소 등이 확보된다면 재택 근무 환경을 발전시킬 수 있다고 답했으며, 73%의 직장인들이 워케이션이 재택근무의 아쉬운 점들을 보완한 한층 업그레이드된 원격 근무 경험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데 동의했다.

더불어, 직장인들은 워케이션은 이러한 재택 근무의 아쉬운 점을 해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신건강 관리(45%)’, ‘영감 및 창의력 향상(42%)’, ‘집중력 및 업무 생산성 향상(36%)’ 등 다양한 장점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답했다.

(사진=호텔스닷컴)
(사진=호텔스닷컴)


직원들과 고용주들이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워케이션의 기간은 3-5일로 나타났다. 

직장인 설문 응답자가 꼽은 워케이션을 떠나고 싶은 국내 상위 5위 지역으로 ‘제주(68%)’, ‘부산(36%)’, ‘강릉(31%)’, ‘속초(30%)’, ‘서울(24%)’이 꼽혔다. 숙소 유형으로는 ‘리조트 호텔’이 51%를 차지해 직장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숙박 시설인 것으로 확인됐으며, ‘5성급 럭셔리 호텔(36%)’이 뒤를 이었다. 이상적인 워케이션에 필요한 조건을 선택하는 질문에는 ‘멋진 경치(60%)’와 ‘맛있는 길거리 음식 (59%)’이 선택됐다.


<워케이션 하기 좋은 호텔 5곳>

1. 호텔현대 바이 라한 울산

호텔현대 바이 라한 울산은 20~40대 여행객들이 사랑하는 떠오르는 국내 호텔이다. 객실들은 모던한 디자인을 자랑하며, 업무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큰 테이블도 갖추고 있다. 또한, 울산점은 일산 해수욕장과 대왕암 공원 인근에 위치해 일을 마친 투숙객들이 퇴근 후에는 해변을 산책하거나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출렁다리 등의 구경거리 및 즐길거리가 있는 대왕암 공원에서 평화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사진=호텔스닷컴)
(사진=호텔스닷컴)

 

2. 호텔현대 바이 라한 목포

조용하고 평화로운 워케이션을 즐기고 싶다면, 영암호 바로 앞에 위치한 호텔현대 바이 라한 목포다. 이 호텔은 진도, 해남, 보성, 완도, 월출산 등 도내 주요 관광지에서 30분에서 1시간 정도 거리에 있는 전라남도의 중심부에 위치해 있어 다양한 관광지를 둘러보기 좋다. 또한, 이 호텔은 여행에도 적합할 뿐만 아니라 객실에는 엔티크한 느낌의 가구가 배치되어 있다.

(사진=호텔스닷컴)
(사진=호텔스닷컴)

 

3. 아길라 호텔 제주 오시아노 스위츠

인피니티 풀과 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루프탑 테라스를 갖추고 있어 투숙객들이 퇴근 후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이다. 또한, 모든 객실에는 천장부터 바닥까지 내려오는 대형 창문과 그 옆에 자리하고 있는 테이블이 있어 풍경을 감상하며 더욱 창의적으로 일을 할 수 있다. 

4. 더 그랜드 섬오름

일출과 일몰이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범섬의 그림 같은 풍경과 함께 제주의 환상적인 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호텔로, 객실은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창가 근처에 마련된 테이블이 있어 경치를 바라보며 일할 수 있다.

5. 그레이샌즈 풀빌라

펜션형 호텔인 그레이샌즈 풀빌라는 객실 크기도 충분한데다 퇴근 후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객실 내 스파가 있다. 또한, 창가 바로 옆에는 투숙객들이 멋진 오션뷰를 감상하며 업무를 할 수 있도록 대형 테이블도 준비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