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음식하면 가장 먼저 어떤 메뉴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푸팟퐁커리가 최애 음식입니다.
푸팟퐁커리는 이제 국내에서도 배달 음식으로 만나볼만큼 흔히 볼 수 있게 됐습니다. 그러나 가격이 상당히 비싼 편입니다. 기본적으로 소프트크랩과 카레를 함께 먹는 음식인 푸팟퐁커리를 집에서 직접 만든다는 것은 상상이 되지 않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진짜 꽃게를 넣은 것 만큼 맛있는 게맛살 푸팟퐁커리 레시피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도 않고, 조금 더 우리나라 사람들 입맛에 맞게 만든 레시피라서 누구나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취향껏 고수를 올려도 됩니다.
■ 재료
게맛살 4개, 계란 2개, 튀김가루 100g, 튀김용 기름 적당량, 물 160ml, 대파 1/4대, 다진 마늘 1T, 양파 1/2개, 페퍼론치노 6개, 고춧가루 1T, 카놀라유 2T, 양조간장 1T, 올리고당 1T, 화이트식초 1T, 카레 약간 매운맛 3T, 우유 400ml
■ 만드는 방법
Step 1. 양파는 채 썰고 대파는 송송 썰어줍니다.
Step 2. 게맛살은 한 입 크기로 자르고 페퍼론치노는 으깨줍니다.
Step 3. 튀김가루와 물을 섞어 반죽을 만들고 게맛살을 묻힙니다.
Step 4. 깊은 후라이팬에 콩기름을 데우고 반죽 묻힌 게맛살을 노릇하게 튀겨줍니다.
Step 5. 후라이팬에 카놀라유를 두르고 대파, 다진 마늘, 고춧가루, 페퍼론치노를 볶아줍니다.
Step 6. 양파와 간장, 올리고당, 식초를 넣고 2분간 볶아줍니다.
Step 7. 카레가루를 넣고 볶다가 우유를 부어 끓입니다.
Step 8. 카레가 걸쭉하게 끓어오르면 계란 2개를 넣고 잘 섞어 끓입니다.
Step 9. 계란이 다 익으면 맛살튀김을 올려 완성합니다.
도움말: 오뚜기 오'키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