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닥터유 제주용암수’ 싱가포르 판매 개시
오리온은 ‘닥터유 제주용암수’를 싱가포르에 수출하고 현지 판매를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중국, 베트남, 러시아에 이은 네 번째 해외 수출국으로, 초도 수출 물량은 총 47톤, 병수로는 5만 6천 병에 달한다.
닥터유 제주용암수는 현지 최대 온라인 식료품 쇼핑몰인 ‘레드마트’(REDMART)에 입점해 판매를 개시했다. 레드마트는 싱가포르 인구의 20%인 100만 명 이상이 이용하는 쇼핑몰로, 주문과 배송 편의성이 높아 최근 이용객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오리온은 출시 초기 온라인 판매를 통해 닥터유 제주용암수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추후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 오프라인 매장까지 판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오리온은 음료 사업을 그룹 신수종 사업의 한 축으로 선정하고, 미네랄이 풍부한 제주 용암해수를 원수로 사용해 만든 ‘닥터유 제주용암수’를 판매하고 있다. 용암해수는 화산암반층에 여과된 바닷물이 육지로 스며든 물로, 미네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닥터유 제주용암수의 영양정보를 확인해보면 2L 기준 칼슘 132mg, 칼륨 44mg, 마그네슘 18mg이 들어있다. 물에 녹아있는 칼슘, 마그네슘 함량을 나타내는 경도는 200mg/L로, 경도가 높은 경수(硬水. Hard Water)에 해당한다.
SPC그룹 섹타나인, 모바일 쿠폰북 캠페인 ‘해피패스’ 진행
SPC그룹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운영하는 ‘해피포인트’가 봄을 맞이해 이달31일까지 모바일 쿠폰북 캠페인 ‘해피패스’를 진행한다.
‘해피패스’는 뉴욕의 지하철 메트로(Metro)를 콘셉트로 ‘해피(HAPPY) 라인 노선도를 따라 떠나는 봄 나들이’라는 의미를 담아 기획되었으며, 해피포인트 모바일 앱(이하 해피앱)을 통해 교통수단부터 즐길 거리, 숙박 등 다양한 혜택이 담긴 쿠폰북을 제공한다.
먼저, 봄 나들이 이동을 위한 각종 교통수단 혜택을 담은 ‘H’ 라인에서는 ▲현대오일뱅크(3,000원 주유권 증정) ▲SRTPlay(신규 고객 대상 승차권 10%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즐길 거리를 모아놓은 ‘A’ 라인에서는 ▲롯데월드(입장권 최대 49% 할인 및 로티/로리 풍선 머리띠 증정) ▲메가박스(영화 5,000원 관람) ▲아쿠아플라넷(입장권 최대 40% 할인) ▲FLO(신규 고객 대상 1회차 100원 및 2회차 50% 할인)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나들이 중 허기진 배를 든든하게 채워줄 먹거리가 가득한 ‘P’ 라인에서는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숙박 시설이 포함된 ‘Y’ 라인에서는 ▲아고다 ▲트립닷컴 등에서 숙소 예매 시 해피포인트 21%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제주맥주, AOMG 아워 에일 공개
제주맥주는 아워 에일 컬렉션(OUR ALE COLLECTION)의 파트너로 국내 대표 힙합 레이블 AOMG와 함께 국내 최초로 맥주에 음악 콘텐츠를 결합한 AOMG 아워 에일(OUR ALE)을 출시한다.
‘아워 에일 컬렉션’의 새로운 파트너는 국내를 대표하는 힙합 레이블 AOMG. 제주맥주는 독보적인 영향력으로 힙합씬을 이끌어온 AOMG와 함께 맥주에 음악 콘텐츠를 접목한 신개념 음악 맥주 AOMG 아워 에일을 출시했다.
AOMG아워 에일은 음악을 들려주는 맥주로, 기성 맥주에 시도한 적 없던 독특한 맥주 경험을 설계했다. 소비자들은 아워 에일을 통해서만 접속 가능한 QR코드를 통해 디지털로 구현된 AOMG 아티스트의 공간으로 입장할 수 있다.
AOMG 아워 에일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첫번째 아티스트는 ‘사이먼 도미닉’이다. QR을 통해 입장가능한 디지털 공간은 사이먼 도미닉의 작업실로 알려진 ‘다크룸(DARKROOM, 暗室)’을 재현했다. 소비자들은 이 공간에서 사이먼 도미닉의 음성과 플레이리스트를 들으며 댓글을 남기는 등 마치 사이먼 도미닉의 작업실에서 함께 맥주를 즐기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이먼 도미닉을 시작으로 연중AOMG의 다양한 아티스트의 디지털 공간과 플레이리스트가 순차적으로 AOMG 아워 에일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스타벅스, 제주 특화 음료 누적 판매 500만 잔 돌파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지난 2016년부터 제주 지역에서만 출시해 왔던 제주 특화 음료의 누적 판매량이 500만잔을 돌파했다.
2016년 7월 이후로 출시된 제주 특화 음료는 총 45종으로 현재는 7종의 음료가 제주 지역 전 매장에서 제공되고 있다.
올 2월까지 판매된 제주 특화 음료는 총 550만잔이다. 현재까지 스타벅스 제주 특화 음료 중 가장 많이 판매되었던 음료는 90만 잔 이상 판매된 ‘제주 말차 샷 라떼’로 나타났다. 그 다음은 ‘제주 쑥떡 크림 프라푸치노’와 ‘제주 까망 크림 프라푸치노’가 각각 70만, 60만 잔 판매를 기록했다.
‘제주 비자림 콜드브루’는 2020년 출시 당시 많은 인기를 얻어 2021년 여름 시즌에 ‘포레스트 콜드브루’라는 이름으로 전국에 있는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되며 200만 잔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기도 했다.
올 3월에는 제주에서 재배된 한라봉, 키위 등을 활용해 만든 음료인 ‘제주 그린 한라봉 모히또 블렌디드’와 ‘제주 키위 오션 그린티’ 등 2종을 제주 지역 22개 전 매장에서 출시하기도 했다.
골프존마켓, 골프용품 최대 약 60% 특별 할인 '골프대전' 이벤트 진행
(주)골프존유통(대표이사 장성원)이 운영하는 골프용품 전문매장 '골프존마켓'이 4월 10일까지 약 한 달간 국내·외 인기 브랜드의 골프용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골프대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골프클럽을 비롯해 가방, 골프화, 골프볼 등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특별 할인가로 구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구매 금액대별 최대 10만 원 할인 쿠폰 증정, △1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주어지는 경품 응모권, △골프존마켓 상품권 5% 즉시 할인 등 보다 풍성한 혜택이 제공돼 눈길을 끈다. 이외에도 경품 100% 당첨 복권 증정, 구매 사은품 제공, 중고클럽 거래 앱 ‘골프존마켓 이웃’ 신규 회원 가입에 따른 마일리지 적립 등의 다양한 이벤트로 실속 있는 쇼핑 기회가 마련돼 주목할 만하다.
골프용품의 경우 가민 거리측정기(△어프로치 Z82 / Z80 / S62 / S42 / S40)가 골프대전 특별 기획가로 마련됐다.
가방과 골프화의 경우 특별 할인가로 마련된 로사센 스탠드백 구매 시 파우치백을 증정하며, 아디다스 골프화(△알파플랙스 △코드케이오스 △파워랩) 구매 시 골프모자를 증정한다.
구매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사은품 이벤트도 제공된다. 마제스티 클럽 200만 원 이상 구매 시 컬러볼과 볼 케이스를, 300만 원 이상 구매 시 컬러볼, 볼 케이스와 더불어 선착순으로 골프우산을 증정한다. 또한 브리지스톤 V300 8 아이언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임희정 프로 사인이 적힌 브리지스톤 TOUR B 스탠드백을 제공하며, 베티나르디 퍼터 구매 시 포인트 퍼터키퍼와 볼마커를 선착순 증정한다.
와인25플러스, 34배 성장에 뉴질랜드 러브콜 받았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이달 17일, 19일에 뉴질랜드의 무역산업진흥청이 주관하는 ‘2022년 라이브 랜선 뉴질랜드 와이너리 투어’(이하 랜선투어)를 진행한다.
랜선투어는 GS리테일의 주류 스마트오더 시스템(앱이나 온라인으로 주류를 주문하고 GS25 매장에서 찾아가는 시스템)인 와인25플러스의 회원을 대상으로 뉴질랜드 무역산업진흥청이 요청해 GS리테일과 함께 공동으로 진행하는 행사다.
랜선투어는 총 3일간 코노소비뇽블랑, 베비치블랙말보로소비뇽블랑 등 총 6종의 뉴질랜드 대표 와인을 전문강사가 시음, 소개하고 뉴질랜드의 와인 강의를 진행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이미 지난 5일 열렸던 첫 랜선투어에서는 푸나무소비뇽블랑, 코노소비뇽블랑을 다루는 것으로 사전 예고됐는데 랜선투어 5일 전부터 당일까지 두 상품은 와인25플러스가 취급하는 5000여 주류 중 매출 순위 상위 3%(각각 17위, 125위)내에 진입해 랜선투어를 집에서 즐기며 해당 와인을 시음하는 와인 애호가들이 많았음을 실감케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