킥고잉, 신규 고객 대상 봄맞이 프로모션 진행
전동킥보드 공유서비스 ‘킥고잉’을 운영하는 ㈜올룰로(대표 최영우)는 이동량이 많아지는 봄 시즌을 맞아 신규 가입 고객 대상으로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킥고잉 이용 데이터에 따르면 이달 15일까지의 이용량이 전월 동기간 대비해 50% 이상 상승하며, 추운 날씨로 인해 움츠러들었던 이용 추세가 점차 회복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이번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층 확대와 더불어 봄철 이동 수요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킥고잉 봄맞이 프로모션은 4월 21일부터 5월 13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신규 가입시 총 3천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웰컴 쿠폰이 발급되며, 이후 첫 탑승을 완료하면 잠금 해제 무료 쿠폰 4장이 추가로 제공된다. 여기에 친구초대 기능을 통해 이용자가 초대한 친구가 가입을 완료하면 각각 1500원 쿠폰을 한 번 더 받을 수 있다.
한편, 킥고잉은 내달 19일까지 기존 이용 고객들을 위한 제휴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킥고잉 패스를 구매하거나 3회 이상 이용한 고객에게는 롯데시네마 영화관람 1만원 할인권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구독경제 관리하는 ‘왓섭’, 23억원 프리A 투자 유치
구독 관리 플랫폼, ‘왓섭’(대표 김준태)이 키움인베스트먼트와 한국투자파트너스, 넥스트랜스 등으로부터 총 23억 원 규모의 프리A 투자를 유치했다.
왓섭은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정기 지출을 관리하는 구독 관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기존 금융 앱들이 제공하지 못했던 구독 서비스 관리를 ▲이용 중인 서비스 자동 추출 ▲간편 해지 ▲결제 전 알림 ▲맞춤 소비 추천 등의 기능으로 해결하고 있다. 이에 왓섭은 지난 2020년부터 특별한 마케팅 없이 매월 43%씩 성장하며, 1년 여만에 빠르게 가입자 10만명을 확보했다.
데이원컴퍼니, 시리즈 D 350억원 투자 유치
성인 교육 콘텐츠 전문기업 데이원컴퍼니(대표 이강민)가 350억 원의 신규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작년 12월 진행된 112억원 규모의 시리즈 C 라운드에 이은 후속 투자 유치로, 한화생명, 시그나이트파트너스, 미래에셋증권, 피에스텍 등이 참여해 신주와 구주에 총 350억 원을 투자했다. 이로써 데이원컴퍼니의 누적 투자유치 금액은 650억 원이다.
데이원컴퍼니는 2014년 시작된 성인 대상 교육 전문 기업으로 ‘인생을 바꾸는 교육(Life Change Educating)’이라는 비전 아래 ▲온라인 직무교육 ▲B2B 기업교육 ▲외국어 교육 ▲전문가 노하우 교육 ▲취업 특화 교육 등 다양한 성인 교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성인 교육 열풍과 함께 데이원컴퍼니의 사내독립기업(CIC)체제가 성공적으로 자리 잡으며 회사 성장에 기여했다. 작년 8월, 데이원컴퍼니는 조직 규모에 상관없이 창업 초기처럼 사업을 빠르고 유연하게 전개하기 위해 사명을 변경하고 기존 4개의 사업부를 사내독립기업(CIC)으로 승격시켰다.
각 CIC는 사업 전략 수립과 채용, 보상 등에 대한 독립적인 권한을 갖고 담당 사업 분야의 빠른 성장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다. 패스트캠퍼스 CIC의 B2B 교육은 전년 대비 3배 성장한 매출 130억 원을 달성했고, 외국어 교육 담당 레모네이드 CIC는 성인 외국어 학습지 ‘가벼운 학습지’를 리뉴얼하고 ‘뉴스프레소’, ‘워너스픽’ 등 신규 서비스를 론칭하면서 누적 회원 수 38만 명을 확보했다.
중고나라, 스니커즈 리셀 전문 앱 ‘프로그’와 ‘스니커즈 페스티벌’ 개최
C-커머스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대표 : 홍준)는 스니커즈 리셀 전문 앱 ‘프로그’를 운영 중인 힌터(대표 : 정하윤)와 중고나라 플랫폼에서 4월 25일부터 29일까지 ‘스니커즈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중고나라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스니커즈 페스티벌은 중고나라 카페와 앱 각각의 채널에서 진행한다. 먼저 중고나라는 앱에서 인기 스니커즈 제품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선보인다. 중고나라는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리셀가 60만원대에 구매가 가능한 에어조던 1 Low GS Light Somke Grey를 시작으로 5일 동안 매일 인기 스니커즈 럭키드로우 이벤트 제품을 공개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앱 내 이벤트 페이지로 접속해 럭키드로우 이벤트 상품을 중고나라 페이로 100원을 결제하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이외에도 행사 기간 중에 인기 스니커즈 특별 기획전을 진행하고 해당 스니커즈 구매 고객 전원에게 구매 금액의 10%를 중고나라 마일리지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중고나라 카페에서는 인기 스니커즈 2족의 경매 이벤트를 진행하며 더 자세한 내용은 중고나라의 앱과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고나라는 지속해서 이용자를 위한 거래 환경 개선과 중고거래 아이템 확대를 위해 다양한 기업들과 전략적 제휴와 공동 마케팅을 강화하며 공격적으로 서비스 강화하고 있다.
오늘의집, 일상 회복 앞두고 ‘재택근무 제도화’ 본격 시행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을 운영하는 버킷플레이스는 일상 회복을 앞두고 재택근무를 제도화하고 근무시간을 유연하게 선택하는 새로운 근무 방식을 도입한다.
오늘의집은 일하는 시간과 장소 자체를 중시하는 전통적인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방식을 채택하기로 결정했다. 교통 체증 속 시간 낭비 등 비효율을 줄이고 일에만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집에도 갖추는 방향을 선택했다.
코로나19 이전에는 2주 1회였던 오늘의집 재택근무 제도는 팬데믹 기간 동안 전면 재택근무도 수차례 진행하면서 완전히 자리를 잡게 됐다. 이에 따라 오늘의집은 주3회 재택근무를 제도화하고, 본인의 업무 특성과 팀별 상황에 따라 조직별로 유연하게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협업이 문제없이 가능하고, 업무에 몰입해서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는 장소라면 근무 장소에도 크게 구애될 필요 없다.
근무시간도 자율화된다. 오늘의집은 이전에도 오전 7시~11시 이내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출근하는 ‘시차출퇴근제’를 시행해 왔지만, 이제 이런 시간 제약조차 사라진다. 오늘의집 구성원들은 본인의 업무 몰입도가 가장 높은 시간(심야 시간 제외)을 자유롭게 선택해 근무할 수 있다.
커리어테크 스타트업 퍼블리, 설립 7주년 맞이 기업 비전 선포
커리어테크 스타트업 ‘퍼블리’가 설립 7주년을 맞아 기업 비전을 선포했다.
퍼블리 박소령 대표는 창립 기념 행사에서 "일을 통해 자신의 정체성을 만들고자 하는 MZ세대를 위해, 네트워킹부터 학습, 채용 등에 이르기까지 커리어 성장을 돕는 풀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직장인들의 모든 커리어 여정을 함께하는 ‘커리어 토탈 플랫폼’으로 성장을 가속화하겠다”는 비전을 밝혔다.
2015년 4월 설립된 퍼블리는 커리어 시장의 정보와 지식, 네트워크 격차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커리어테크 시장에 뛰어들었다. 현재 이른바 ‘퍼블리 유니버스’라 불리는 IT 업계 커리어 SNS ‘커리어리’, 커리어 학습 서비스 ‘퍼블리 멤버십’, 스타트업 채용 SaaS ‘위하이어’ 3대 서비스를 운영 중인 퍼블리는 국내는 물론, 동남아를 시작으로 글로벌 커리어테크 시장 혁신을 이끌기 위한 로드맵을 정교화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