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앱 어때?] 하나금융의 핀테크 플랫폼, 핀크(Finnq) 파헤치기
[이 앱 어때?] 하나금융의 핀테크 플랫폼, 핀크(Finnq) 파헤치기
  • 임종수
  • 승인 2022.07.06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핀테크 앱이 많이 나오고 있는 지금, 핀크(Finnq)도 그중 하나이다. 핀크는 마이 데이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앱으로 본인이 이용하고 있는 은행, 카드, 포인트 머니 등을 연동시키면 자동으로 등록된다.

핀크에서도 최근 유행하고 있는 챌린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리얼리'라고 하는 기능은 다른 유저들이 어느 정도 투자를 하고, 저축을 하는지, 또 챌린지를 통해 상금도 받을 수 있다.

핀크가 하나금융그룹 관계사인 만큼 하나 머니 및 하나 1Q 페이 등을 통해서 포인트 머니 추가 적립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핀크 애플리케이션

또 기프티콘몰을 통해 비교적 저렴하게 기프티콘을 구매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 카카오 선물하기 기능이라고 보면 된다. 상품권이나 편의점 금액권 등 종류가 많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사용처가 이마트를 비롯해 4대 편의점, 이디야커피 등 주변에서 많이 사용할 수 있는 매장들이 있어서 괜찮았다.

지난 4월 초저가 상품을 한데 모아 볼 수 있는 ‘핫딜 코너’, 가족·지인의 생일을 비롯한 주요 기념일에 핀크가 엄선한 상품을 추천하는 ‘기념일 코너’, 이용자가 구매 및 선물한 이력을 볼 수 있는 ‘구매내역 코너’ 등 총 3가지로 구성한 ‘네비게이션바’를 맨 상단에 배치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핀크만의 대출상품이나 체크카드, 신용카드도 볼 수 있다. 다른 핀테크 앱처럼 여러 은행의 상품을 한 번에 볼 수 있게 제공하고 있어서, 비교하면서 바로 가입도 가능했다.

또 조금 복잡하지만 핀크 머니를 충전해서 주변 ATM에서 현금을 찾을 수도 있고, 예약 송금 기능을 통해서 정해진 날짜에 회비나 월세 등을 납입할 수도 있다. 복잡하게 이야기 했지만 자동이체와 같은 기능이다.

핀크 애플리케이션

그 외에도 최근 거래내역을 통해서 거래 확인증 발급, 정기구독, 여러 포인트 머니 관리도 가능하다.

등록하는 과정이 필자는 번거롭다고 느껴졌는데, 한번 등록할 때마다 인증서 인증이 필요했고, 또 가상 코인이나 현금 등의 자산은 수기로 등록해야 했기 때문이다.

전반적인 핀테크 앱들이 가지고 있는 기능을 보유했기 때문에 특별한 점은 없으나, 사용성이 어렵지 않고 배치나 화면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