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모아, 추석 앞두고 모바일 홈쇼핑 구매 1위 ‘식품’
추석을 앞두고 모바일 홈쇼핑에서 ‘식품’ 구매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가 8월 마지막 주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구매 상품을 분석한 결과 식품이 전체 구매의 27.6%를 차지하며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군으로 조사됐다.
특히 추석이 다가오면서 명절 준비 관련 식품 구매가 크게 증가했다. 해당 기간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과일과 떡의 구매 건수는 전월 동기 대비 각각 114%, 916% 증가했고, LA 양념 갈비 등이 포함된 축산가공식품은 149% 증가했다.
식품 카테고리에서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 역시 추석 관련 상품이 대부분을 차지했다. 축산가공식품(20.3%)이 식품 전체 판매의 20.3%를 차지하며 1위를 차지했고, 이어 ‘건강식품(9.3%)’, 뷰티푸드(9.3%), 소고기(6.7%), 홍삼/인삼(6.5%) 등을 많이 구매한 것으로 조사됐다.
CJ제일제당, 집에서도 스타벅스 커피 즐길 수 있는 카페 시럽 출시
CJ제일제당은 스타벅스 코리아와 협업을 통해 카페용 시럽을 출시했다. 바닐라∙헤이즐넛∙스위트(카라멜향) 등 3종의 시럽으로,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한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전 세계 스타벅스중 유일하게 CJ제일제당과 함께 현지화된 카페 시럽을 활용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소비자가 스타벅스 매장에서 제조하는 것과 같은 커피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고유의 풍미를 구현하는 데 주력했다. 용기에도 각각의 시럽에 맞는 커피 음료를 만드는 레시피를 기재했다. 예를 들어 집에서 스타벅스 바닐라라떼를 마시고 싶다면, 스타벅스 캡슐커피 1개와 우유 150ml, 그리고 별도 판매하는 펌프를 이용해 스타벅스 바닐라 시럽을 6번 눌러 넣으면 된다.
아울러 건강을 중요시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시중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카페 시럽 여러 제품의 평균 함량에 비해 당을 약 30% 낮췄다. 이 밖에도 보존료를 사용하지 않고, 동물성 성분이 없는 원료를 사용해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도 받았다.
CJ제일제당은 홈카페 콘셉트에 맞춰 직접 사용하는 소비자를 위해, 바닐라와 헤이즐넛 시럽은 280ml 제품으로 출시하고 펌프를 별도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라벨을 쉽게 제거할 수 있는 ‘에코탭’ 방식을 적용하고 용기에 스타벅스 로고를 새겨 시럽을 다 쓴 뒤에도 꽃병이나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할 수 있다.
마켓컬리 “추석 상차림, 간편식 하나면 준비 끝”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추석을 앞두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상차림을 준비할 수 있는 ‘추석 간편 차례상 음식’ 기획전을 진행한다.
오는 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110여개의 간편식 상품들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샛별배송 지역은 밤 11시 이전 주문 시, 명절 당일인 10일 아침까지 받아볼 수 있다. 각종 전과 잡채 등을 포함해 알찬 구성으로 마련한 상차림 세트 상품, 신선한 재료들을 아낌없이 넣은 갈비찜 등을 간편식 대표 상품으로 추천한다.
마켓컬리는 이밖에도 다양한 나물과 떡, 한과, 전통음료 등을 준비했다. ‘진실된손맛’의 시금치·콩나물·느타리 3종 나물세트를 포함한 각종 나물류들은 생산 당일 하루만 판매하는 상품으로, 컬리만의 풀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신선하게 배송된다. 모둠송편과 꿀떡, 약과를 비롯해 달콤함이 매력적인 식혜, 수정과 제품도 다수 마련했다.
GS25, 명절에도 반값으로 선물 보낸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 21년 추석 기간(9/18~22) GS25의 반값택배 주문 건수를 살펴본 결과 전년 추석 기간(9/30~10/4) 대비 257% 이상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올해 추석 명절에도 가족 및 친지, 지인들에게 뒤늦은 선물을 보내기 위해 연휴기간 이용이 가능한 반값택배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반값택배는 고객이 GS25 점포에서 택배 발송을 신청하고 수령자가 GS25 점포에서 찾아가는 택배 서비스다. 접수, 배송, 수령까지 모든 서비스가 GS25의 물류배송망 및 자체 인프라를 통해 이뤄진다. 24시간 운영되는 편의점 특성으로 인해 일요일을 포함한 휴일에도 접수 및 배송되는 등 국내에선 유일하게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택배 수거 후 상품 수령까지 평균 1일에서 3일이 소요되나, 일반 택배가 휴업하는 기간 발송이 가능해 보다 빠르게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가격 또한 최소(500g 미만) 1,600원부터 최대(5kg) 2,300원으로 일반 택배 대비 최대 60% 이상 저렴하다.
㈜아성다이소, ‘볼이 빵빵한 친구들!’ 가을시즌 기획전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가을시즌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가을시즌 기획전’중 한 테마로 선보여 매년 인기가 높았던 ‘볼이 빵빵한 친구들’의 새로운 캐릭터와 상품 카테고리를 추가해 상품을 구성했으며, 또한 ‘감성 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 ‘코지어텀’상품을 함께 마련해 인형, 팬시용품, 캠핑용품 등 총 15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가을시즌 기획전’에서 매년 인기가 높았던 인형은 새로운 소재를 사용한 점이 특징이다. 포근한 느낌을 주는 ‘부클 소재’를 사용한 ‘뽀글이 인형’은 품에 안고 있기 적당한 사이즈로 기획했고, ‘뽀글이 걸이 인형’은 걸이가 있어 가방이나 소지품에 걸어 포인트를 줄 수 있다. ‘볼이 빵빵한 친구들 인형’은 캐릭터 6종을 모두 선보였고, 귀여운 인형에 실용성을 높인 상품도 판매한다. ‘캐릭터 벽걸이 수납’은 ‘다람쥐 캐릭터’가 도토리 모양의 주머니를 품에 안고 있는 모습으로 디자인해 작은 물건을 넣을 수 있도록 했다.
‘코지어텀’ 상품은 ‘감성 인테리어’를 할 수 있도록 주방·리빙용품을 메인으로 상품을 구성했다. 홈 카페를 꾸밀 때 디저트 식기도 같은 톤으로 구성하면 더욱 그럴듯한 느낌이 나는데, 머그컵과 접시 등을 세트로 구매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특히, ‘무광 둥근 손잡이 머그컵’은 기존에 선보이던 일반적인 머그컵과 달리 굵은 손잡이를 사용해 독특한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두루마리 휴지 케이스’는 일반 휴지를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어, 1인 가구에서도 사용하기 적당한 상품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2차 포장재 감축 계획 발표
글로벌 와인 및 스피릿 기업인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는 주요 위스키 브랜드 제품의 포장재 개편 계획을 발표하고, 종이박스 등 2차 포장재 제작을 감축해 나갈 계획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주요 위스키 브랜드인 발렌타인과 로얄살루트의 8개 제품에 대한 2차 패키지 제작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올해 7월부터 발렌타인 12년(500ml, 700ml/가정용), 발렌타인 마스터스(500ml, 700ml/유흥용), 발렌타인 17년(500ml, 700ml/유흥용)의 2차 종이 포장재 제작과 로얄살루트 21년 500ml, 700ml의 천 파우치 포장 제작을 중단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이번 제품 패키지 개선 계획을 통해 연간 종이박스 35톤, 천 포장재 3.6톤 규모의 사용이 줄어들 것으로 내다봤다. 이는 1년에 종이 생산을 위해 사용되는 나무 840 그루 와 천 소재 생산을 위해 사용되는 약 7억 2천 리터의 물 을 절약하는 효과가 있으며, A4용지 총 600만장을 줄인 것과 같다.
이번 이니셔티브를 시작으로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불필요한 2차 패키지를 만드는데 소비되는 자원 및 비용을 아끼는 것은 물론, 이를 수송하고 폐기하는 단계에서 소모되는 에너지와 탄소발자국을 점차적으로 줄여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2차 포장재 감축을 통해 자원의 낭비 및 폐기물 처리 문제를 개선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스테이크 레시피 공모전 소비자 투표 진행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레시피 공모전 ‘Great Steak Challenge’의 본선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소고기 스테이크, 이와 어울리는 가니쉬 메뉴로 구성된 레시피를 주제로 하는 것으로 고객과 프리미엄 스테이크 문화를 만들어 나간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아웃백은 오는 12일까지 총 8일간 아웃백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레시피 공모전 본선 진출 3개 팀을 대상으로 소비자 투표를 진행, 본격적인 본선 심사를 펼친다.
앞서 지난 8월 24일까지 한 달간 아웃백 홈페이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레시피 접수가 이뤄졌다. 이어 본사 평가단이 상품성, 완성도, 창의성, 비주얼 등을 고려해 140여 개의 레시피 중 10개 팀을 예선팀으로 선정, 상위 3개 팀을 본선 진출팀으로 발탁했다.
세부적으로 ‘텐더로인 스테이크’, ‘한우 안심&채끝등심 피티비에’, ‘본 매로우 스트립 스테이크’ 이상 3개 메뉴가 본선에 진출했다. 각각 신선함과 색감 밸런스, 브랜드 방향성에 대한 이해도, 색다른 메뉴 제안 및 상품성 등이 강점이다.
향후 소비자 투표(30%)와 내부 심사(70%)를 거쳐 본선 진출팀의 최종 순위가 결정된다. 최종 1위에 오른 1개 팀에게는 500만 원, 2위는 200만 원(1개 팀), 3위는 100만 원(1개 팀)의 상금이 수여되며, 예선에 함께 오른 7개 팀에게도 각각 30만 원의 참가상이 주어진다. 본선 결과는 오는 16일 발표된다.
SPC그룹 파리바게뜨, 9월 이달의 제품 ‘밤 소보루 맘모스’ 선정
SPC그룹 파리바게뜨가 9월 이달의 제품으로 ‘밤 소보루 맘모스’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매월 초 ‘이달의 제품’을 선정하고, 해당 제품 포함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전하고 있다.
9월 이달의 제품은 기존 맘모스빵을 재해석한 ‘밤 소보루 맘모스’로 고소하고 달콤한 소보루빵 속에 밤, 팥앙금, 연유크림을 알차게 담아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밤, 팥 등 가을을 상징하는 재료를 활용해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