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 사용하는 SNS. 들어가서 이것저것 구경하다 보면, 시간 가는 줄을 모르고 구경하게 되는데, 정말 다양한 것들이 유행하고 있다.
맛있는 음식부터 전시회, 장소 등 일일이 알고 있기에 힘든 부분들도 많다. 이런 트렌드를 따라가고 싶은 1인 가구들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앱들을 추천하고자 한다.
- Hypebeast
패션을 좋아하는 1인 가구라면 들어봤을 법한 Hypebeast는 패션, 디자인을 비롯해 음식, 전자기기, 여행 등 여러 분야의 글들을 읽어볼 수 있다. 인스타그램을 비롯해서 유튜브, 페이스북 등 여러 SNS 채널도 운영 중인데, 짤막하게 최신 뉴스들을 읽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필자가 SNS 폴로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읽으면서, 대체적으로 패션과 관련된 뉴스들이 빠르고 재밌게 읽혔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매거진인 만큼 볼 수 있는 소식들이 넓어서 좋았다. 카테고리가 즐길 거리나 취미 생활 등이 메인이기 때문에 전문적인 뉴스 소식은 보기 힘들다는 점을 참고하자.
- 현대카드 DIVE
현대카드에서 제공하는 매거진으로서, 현대카드에서 주관하는 이벤트나 행사 등에 집중되어 있다. 현대카드와 무관하게 맛집이나 여행지, 스타일 등 다방면으로 현재 인기 있는 것들을 모아서 읽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현대카드를 이용하는 1인 가구라면 이용하기 좋은 애플리케이션으로서, 필자는 현대카드 콘서트와 여러 전시 및 플랫폼 이용 등의 소식을 받을 수 있어서 자주 사용한다. 다양한 문화생활에 관련된 최신 뉴스들을 보면서, SNS에서 유행하는 것들을 먼저 본다는 느낌이 강했다. 콘서트와 전시회 등에 관한 글들을 찾아보고 싶다면 현대카드 이용자가 아니더라도 추천하고 싶다.
한화생명에서 제공하던 ‘라이프플러스’도 유사한 매거진이었으나, 리뉴얼을 거치고 있다.
- 14F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전반적인 칼럼들을 확인할 수 있다. 최신 뉴스들부터 패션, IT, 환경 등 다루고 있는 카테고리가 가장 다양하다.
카드 뉴스와 비디오 형태로도 볼 수 있는 점은 장점이다. 뉴스레터 구독을 통해서도 이런 뉴스들을 받을 수 있다. 전체적으로 가볍다는 느낌이 강했고, 개인의 선호도에 따라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좋을 것이다.
14F와 비슷하게 뉴스레터를 통해서 it 분야의 ‘요즘 IT’, 1인 가구 생활의 모든 것을 다루는 ‘혼삶레터’, 경제 관련 ‘BOODING’ 등도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SNS를 통해서만 확인하다 보면, 수많은 광고와 스팸 등에 지치고, 부러운 마음에 ‘이런 트렌드를 따라가야 하나’라는 마음이 든다. 하지만 아예 등을 지고 생활하자니, 팍팍해지는 기분은 어쩔 수 없었다. 그나마 덜 피곤하게 트렌드를 따라가기 위해서 이런 애플리케이션을 틈새 읽어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