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만 이 가격’…G마켓·옥션 11월 ‘데이마켓’ 프로모션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0일까지 11월 ‘데이마켓’을 열고, 요일 별 테마상품을 초특가에 선보인다. 데이마켓은 G마켓과 옥션이 고물가를 극복하고 소비심리를 회복하기 위해, 핵심 카테고리 상품을 엄선해 소개하는 정기 프로모션이다.
17일에는 패션 카테고리, 18일에는 뷰티&스포츠레저 상품, 주말인 19일~20일에는 스포츠 응원 관련용품을 할인해 판매한다. 요일별로 풍성한 쿠폰도 제공한다. 17일 패션데이에는 최대 3만원 할인되는 ‘1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ID당 하루에 무제한 다운받을 수 있으며 발급 당일 사용 가능하다. 18일에는 뷰티&스포츠레저 상품 구매 시 사용가능한 쿠폰을, 20~21일에는 영상가전, 가공식품, 스포츠의류 등 스포츠 경기 응원과 관련된 상품에 적용 가능한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수능시험이 끝나는 17일 오후 6시에는 선착순 2022명을 대상으로 3천원 중복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다. 18일에는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G마켓에서 G라이브를 통해 저녁 7시에 진행되며, 푸마의 신상 운동화 및 코어 플리스 자켓 등을 라방 특가에 공개한다. 추첨을 통해 구매 금액 별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위메프, 국산 과일 판매↑
위메프는 최근 한 달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국산 과일 매출이 30% 증가했다고 밝혔다.
상품별로는 단감이 59%로 가장 큰 상승폭을 나타냈고, 이어 포도(44%), 배(32%), 사과(22%) 순으로 증가세를 보였다. 또 최근 본격적으로 출하를 시작한 감귤도 전년 대비 21% 늘어났다.
고환율로 수입 과일 가격이 높아지면서 상대적으로 가성비가 좋은 국산 과일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올해 국산 과일의 작황이 좋아 시세가 안정된 점도 영향을 미쳤다.
GS25 딸기샌드위치, 하루 사전예약 물량 400개 연일 완판 행진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가 이달 22일부터 딸기샌드위치를 본격 선보인다. 현재 GS25는 ‘우리동네GS’를 통해 딸기샌드위치 2종을 사전예약으로 판매하고 있다.
올해 GS25가 선보이는 상품은 딸기샌드위치와 크림토끼딸기통통샌드위치 2종이다. 2종 모두 인기 캐릭터인 몰랑이가 함께한다. 생크림을 연상시키는 백색 몰랑이가 딸기의 빨강 색감과 어우러지며 신선함과 상큼한 느낌을 배가시켰다.
본격적인 딸기 시즌이 다가오면서 딸기샌드위치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우리동네GS’의 사전예약 메뉴에는 주문이 몰리면서 하루 준비 물량인 400개가 연일 매진되고 있다. 특히 GS25는 올해 처음으로 내 놓은 크림토끼딸기통통샌드위치가 소식좌들이 즐겨 찾는 메가 히트작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25가 소식좌를 겨냥해 출시한 크림토끼딸기통통샌드위치는 1조각으로 구성됐다. 딸기샌드위치가 2조각으로 구성된 반면, 1조각인 이 상품은 생크림과 딸기 양을 풍성하게 채운 것이 특징이다. 생크림양은 딸기샌드위치의 1조각 보다 2배, 딸기 양도 약 30% 더 늘렸다.
GS25는 오는 22일 수도권 GS25에 크림토끼딸기통통샌드위치를 우선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딸기 수급 여건에 맞춰 딸기샌드위치 출시는 12월 초로 계획하고 있다.
마켓컬리, 고물가 시대에 가격과 맛 다 잡은 ‘두 마리 99치킨’ 출시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대표 외식 메뉴인 치킨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두 마리 99치킨’을 출시한다.
‘두 마리 99치킨’은 레트로 감성을 담은 옛날 치킨 2마리를 9,900원 가격에 판매하는 마켓컬리 PB(자체브랜드) 상품이다. 직접 대형마트를 찾아 줄 설 필요 없이, 집에서 주문하면 다음 날 샛별배송으로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치킨의 최대 강점은 탁월한 가성비다. 컬리는 외식 물가 상승으로 인한 지갑 부담을 고려해, 1만 원이 채 되지 않는 가격에 55호(500~550g) 크기 국내산 닭 2마리를 제공한다. 마켓컬리에서 매일 오후 6시부터 하루 1천 개 세트를 한정 수량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두 마리 99치킨’는 가격뿐 아니라 맛도 제대로 잡았다. 오븐에 구운 다음 전용유에 다시 튀기는 조리법을 통해, 기름기 겉돌지 않는 담백한 맛을 구현했다. 옥수수 전분을 첨가한 튀김옷으로 바삭함을 살렸고, 급속 동결을 통해 육즙은 가두고 쫄깃한 식감은 배가시켰다. 컬리는 닭의 염지부터 숙성, 조리, 포장, 물류까지 전 과정을 직접 관리하며 제품 론칭에 공을 들였다.
하림, ‘국물 닭떡볶이 2종’ 출시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부드러운 닭다리살과 쫄깃한 밀떡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국물 닭떡볶이’와 ‘궁중 국물 닭떡볶이’를 출시했다. 닭고기와 떡, 야채, 소스를 한 팩에 담아 어디서든 간편하게 조리해 맛있고 푸짐하게 맛볼 수 있는 밀키트 제품이다.
하림은 외식 물가 상승으로 밖에서 사 먹는 대신 집에서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으로 요리해 먹는 소비자들을 위해 국민간식 떡볶이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선보였다. 신제품 국물 닭떡볶이는 신선한 100% 국내산 닭의 닭다리살과 양배추와 당근, 밀떡을 비롯해 하림만의 비법으로 만든 특제소스로 구성돼 있다.
‘국물 닭떡볶이’는 고추장을 베이스로 한 매콤달콤한 소스가, ‘궁중 국물 닭떡볶이’는 간장 베이스의 달콤하고 짭조름한 소스가 들어있어 입맛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냄비에 해동시킨 닭고기와 소스, 물 350ml를 넣고 뚜껑을 닫은 채로 약 10분간 조리 후, 떡과 야채를 넣어 추가로 약 5분 정도 익히며 근사한 닭떡볶이가 완성된다.
㈜아성다이소, 포인트 즉시 적립! ‘네이버페이 이벤트’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네이버페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1월 한 달 간 진행되며, 다이소 매장에서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1만 원 이상 결제 시, ‘네이버페이 포인트’ 1천원을 즉시 적립해준다. 결제 완료 후 포인트 뽑기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1인 1회 참여 가능하고, 일부 매장에서는 이벤트를 진행하지 않는다. 자세한 사항은 샵(#)다이소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다이소 매장에서는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 네이버페이, 페이코 등 다양한 결제 방법을 통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고객 편의를 고려해 앞으로도 결제 플랫폼과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