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스포티파이·스타벅스·골프존카운티 外
[여행&여가] 스포티파이·스타벅스·골프존카운티 外
  • 안지연
  • 승인 2023.02.17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티파이, 신규 개인화 기능 ‘내 취향 프로필에서 제외하기’ 론칭

‘스포티파이(Spotify)’가 청취자들에게 보다 강화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규 기능 ‘내 취향 프로필에서 제외하기’를 론칭했다.

스포티파티의 가장 큰 강점 중 하나로 꼽히는 맞춤화된 음악 추천은 전 세계 스포티파이 청취자 개개인의 취향 프로필을 기반으로 한다. 즉, 스포티파이는 청취자가 듣는 음악과 음악 감상 방법을 토대로 취향을 해석해 음악을 추천할 뿐만 아니라, ‘데일리 믹스’, ‘새 위클리 추천곡’ 등의 맞춤형 플레이리스트와 ‘블렌드(Blend)’, ‘랩드(Wrapped)’ 연말결산 등 취향이 요약된 맞춤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내 취향 프로필에서 제외하기’는 취향 프로필에서 특정 플레이리스트의 감상 이력을 제외하는 기능이다.

해당 기능은 스포티파이 모바일 앱, 데스크톱 앱, 웹 플레이어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취향 프로필에 반영하고 싶지 않은 플레이리스트 상단의 ‘...’ 아이콘을 클릭해 ‘내 취향 프로필에서 제외하기’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된다.

 

스타벅스, 국내산 설향 딸기 담은 ‘봄 딸기 라떼’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국내산 설향 딸기를 활용한 ‘봄 딸기 라떼’를 포함한 신규 음료 3종과 푸드 4종을 새롭게 선보이며, 2월 15일 본격적인 봄의 시작을 알리는 스프링 시즌을 시작했다.

‘봄 딸기 라떼’는 갓 수확한 국내산 설향 딸기를 활용한 생 딸기 베이스와 우유의 달콤한 조합이 특징으로, 올해는 특별히 다양한 우유 옵션이 추가돼 새로운 풍미의 ‘봄 딸기 라떼’를 즐길 수 있다. 상큼한 맛을 원한다면 코코넛 밀크를, 고소한 맛을 원한다면 오트 밀크를 선택하면 된다. 

아울러, 라일락의 보랏빛을 품은 ‘라일락 꽃’을 표현한 ‘라일락 블라썸 티’도 선보인다.

글로벌 스타벅스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브라운 슈가 오트 쉐이큰 에스프레소’도 봄 시즌을 맞아 국내에 처음으로 출시됐다. ‘브라운 슈가 오트 쉐이큰 에스프레소’는 국내 SNS에서도 ‘외국에서만 먹어볼 수 있는 스타벅스 음료’로 자주 소개되는 등 고객들의 지속적인 출시 요청이 있었던 음료로, 고소한 오트 밀크에 브라운 슈가의 달콤함과 블론드 샷의 부드러움이 쉐이킹을 통해 극대화된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신선한 국내산 딸기가 들어간 ‘봄 딸기 초콜릿 스윗박스’와 ‘봄 딸기 카스텔라 샌드’ 등 향긋한 생딸기 푸드와 따뜻한 봄철 피크닉에서도 즐기기 좋은 ‘치킨 클래식 샌드위치‘, ‘베이컨 롤링 치아바타’도 봄 시즌 푸드로 선보인다.

스타벅스는 신규 봄 음료 출시를 기념해 2월 15일부터 2월 28일까지 2주간 스타벅스 리워드 그린, 골드 레벨 회원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봄 딸기 라떼’, ’라일락 블라썸 티‘, ‘브라운 슈가 오트 쉐이큰 에스프레소’ 중 한 잔을 사이렌 오더로 구매 시, 품목당 별 3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금강송 군락지 돌며 라운딩…부영그룹 오투리조트 골프장 개장

해발 1100M 청정 고원에 자리잡은 부영그룹 오투리조트 골프장이 3월 1일 개장을 앞두고 있다.

부영그룹이 운영하는 오투리조트 골프장은 세계 3대 골프장 설계의 명가 미국 DYE사가 설계했다. 백두·함백·태백SKY 코스 등 다이나믹한 코스 27홀로 구성돼 있으며, 고지대 특성상 공기의 저항력이 낮아 평균 비거리를 최대 30m이상 더 멀리 날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태백SKY 13홀은 90년 이상 된 금강송 군락지를 끼고 돌며 솔잎향과 함께 활력을 충전할 수 있는 천혜의 코스로 알려져 있다. 같은 코스의 18홀은 한반도 모양의 벙커를 만들어 골프 매니아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클룩, ‘1분 비디오 여행’ 공모전 이벤트 진행…1등엔 100만원 여행 상품권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이 숏폼 영상 공모전 이벤트 ‘1분 비디오 여행’을 진행한다.

‘전 세계 어디로든 1분 안에 떠나고 싶게 만드는 영상’을 주제로, 1분 이내 영상에 지원자가 직접 촬영하거나 다녀온 여행지를 소개하는 내용을 담으면 된다. 여행 경험을 바탕으로 한 ‘나만의 여행 꿀팁’이 더해지면 우승 확률이 더욱 높아진다.

클룩을 통해 여행할 수 있는 도시나 클룩에서 판매하는 여행 상품이라면 무엇이든 영상에 활용할 수 있다. 클룩이 제시한 주제 예시로는 ▲오사카에서 즐긴 유니버설 스튜디오 ▲LA렌트카 픽업하고 달려간 디즈니랜드 ▲발리에서 공항픽업하고 돈 아꼈던 썰 ▲유럽을 맘껏 누비게 해준 유레일 글로벌 패스 등이 있다.

‘1분 비디오 여행’ 공모전의 접수 기간은 2월 16일부터 3월 16일까지다. 수상작은 3월 24일 발표하며, 수상자에게는 전 세계 액티비티와 호텔, 항공권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클룩 여행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상(1명) 100만 원 ▲최우수상(2명) 50만 원 ▲우수상(3명) 30만 원 등 총 6명에게 290만 원 상당의 클룩 여행 상품권이 수여된다.

접수는 개인 인스타그램에 #1분비디오여행 #클룩 두 개의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영상을 업로드하면 된다. 영상은 1분 이내의 세로형 1080*1920 해상도를 포맷으로 하며, 지원자는 여러 개의 영상을 자유롭게 제출할 수 있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클룩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데스커X강원도관광재단, 강원도 워케이션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가구 브랜드 ‘데스커(DESKER)’가 강원도관광재단과 데스커 워케이션 캠페인 진행 및 강원도 워케이션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재택 및 원격근무가 보편화되는 엔데믹 시대에 맞춰 양사는 데스커 오피스 전문 가구와 강원도 양양의 우수한 자연환경을 기반으로 최적의 워케이션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지난해 강원도 양양 워케이션 운영을 통해 좋은 호응을 얻었던 데스커는 한층 더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올해 4월부터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에 워케이션 스테이, 워케이션센터, 워케이션 가든의 3가지 공간에서 공유오피스, 숙소, 회의실 공간을 마련한다. 전년보다 더욱 고도화된 시설과 서비스를 통해 업무 효율과 쾌적한 여가 활동을 제공, 워케이션 참가자 및 참가 기업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강원도관광재단은 데스커 워케이션 캠페인 참가자들이 퇴근 후 또는 주말에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요가, 커피 핸드드립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한다.  

 

골프존카운티 티스캐너, 2023 첫 라운드 예약 시 선물 증정 이벤트 진행

골프존카운티가 운영하는 스마트한 골프 예약 플랫폼 ‘티스캐너’에서 모바일 앱 개편을 기념해 ‘2023 첫 예약 티스캐너와 함께’ 이벤트와 ‘티스캐너 PUSH ON’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 31일까지 진행하는 ‘2023 첫 예약 티스캐너와 함께’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내 올해 첫 티스캐너 예약을 진행한 고객을 대상으로 준비한 이벤트다. 이벤트 참여 방법도 간단하다. 예약한 골프장명을 티스캐너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 게시된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남긴 후 3월 31알까지 라운드를 완료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골프존 마일리지 3,000M와 홀인원 시 100만 원의 축하금을 지원하는 한화손해보험 홀인원 골프보험을 제공한다. 홀인원 골프보험은 예약 시 발송되는 ‘홀인원 골프보험 안내 및 가입’ 링크를 통해 가입하면 라운드 당일 적용되며, 골프존 마일리지는 4월 5일 일괄 지급 예정이다.

티스캐너와의 소통을 확대할 수 있는 ‘티스캐너 PUSH ON’ 이벤트도 눈에 띈다. 3월 10일까지 티스캐너 마케팅 수신 동의 설정만 하면 자동 응모돼 티스캐너 그린피 5천 원 할인권이 100% 제공되는 이번 이벤트는 초특가 골프장 정보 제공, 이벤트 안내, 맞춤형 서비스 제공 등 회원혜택 증진을 위해 준비했다. 뿐만 아니라,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에게 티스캐너에서 필드 예약할 때, 골프존파크에서 스크린골프 예약할 때 등 골프존 계열사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골프존 마일리지 50,000M를 추가 증정한다.

 

에어프랑스-KLM, 모두투어와 SAF 파트너십 체결…국내 여행사와 첫 협약

에어프랑스와 KLM은 16일 모두투어와 지속가능한 항공 연료(SAF, Sustainable Aviation Fuel) 사용 확대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에어프랑스와 KLM은 지난 2021년부터 전 세계 기업 및 여행사를 대상으로 친환경 비행에 동참할 수 있는 ‘SAF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프로그램 참여사는 출장 혹은 여행 상품 제공 시 항공편 운항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연간 추정한 후 이를 상쇄하기 위한 기여금을 조성한다. 

이번 체결에 따라 에어프랑스와 KLM은 모두투어로부터 조성된 기여금을 SAF 구매에 사용한다. SAF는 일반 화석 연료 대비 연료의 수명주기 동안 탄소 배출량을 최대 80% 적게 배출해 탈탄소화에 효과적인 해결책이다. 또한 프로그램 참여로 달성한 탄소 감축 성과 보고서를 모두투어 측에 제공한다.

모두투어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에어프랑스와 KLM의 SAF 혼합 항공편 및 친환경 숙박시설이 포함된 지속가능한 여행 상품 개발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현재 에어프랑스의 친환경 항공편으로 마르세유, 니스, 엑상프로방스 등 프랑스 도시를 일주할 수 있는 그룹 패키지 상품을 판매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