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20대 직원들이 픽한 쇼비뇽블랑...2030고객과 제대로 通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해부터 20대 직원들로 구성된 ‘MD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Z세대 의견을 적극 반영한 신상품 개발과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이를 통해 ‘MD서포터즈’ 구성원들은 총 30여 개의 화이트와인에 대한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다. 테스트 항목은 상품 셀링 포인트인 △와인 라벨 평가 △미각 평가 △종합 평가로 진행됐다. 이중 가장 평가가 좋았던 그로브밀소비뇽블랑을 비롯해 조지미쉘쇼블, 푸나무쇼블 등 7종의 쇼비뇽블랑 와인이 4월 ‘이달의 와인’ 상품으로 최종 선정됐다.
20대 직원들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은 ‘이달의 와인’ 쇼비뇽블랑 7종은 고객들에게도 큰 호응을 받으며, 일주일 만에 준비된 물량 4만 2천 병 중 2만 5천 병이 판매됐다. 특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30대 고객 비중이 약 80% 수준으로 같은 세대 고객들의 취향을 제대로 사로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쇼비뇽블랑 7종의 인기와 더불어 GS25의 4월 7일까지 화이트와인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168% 신장했다.
세븐일레븐X산리오캐릭터즈, 세븐카페 시즌컵 출시&굿즈 증정 이벤트 진행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봄을 맞아 산리오캐릭터즈와 손잡고 봄스페셜에디션 ‘세븐카페 산리오캐릭터즈 시즌컵’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산리오캐릭터즈의 마이멜로디와 쿠로미가 새겨진 세븐카페 시즌컵은 오는 10일부터 전국 세븐일레븐에 적용될 예정이다. ‘세븐카페 핫(HOT)’ 상품 구입시 이용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산리오캐릭터즈 시즌 한정컵 출시를 기념으로 산리오캐릭터즈 굿즈 2종을 증정하는 ‘세븐카페 마시고 콜드컵, 피크닉매트 받자!’ 이벤트도 준비했다. 세븐카페 고객 중 선착순 6천명을 대상으로 ‘산리오캐릭터즈 피크닉매트’와 ‘쿠로미 콜드컵’을 선물한다.
‘세븐카페 아이스라떼 2종(아이스라떼, 아이스바닐라라떼)’ 구입 후 세븐앱에 7회 이상 스템프를 적립하면, 선착순 1천명을 대상으로 ‘산리오캐릭터즈 피크닉매트’를 증정한다. 또한, 아이스라떼 2종을 제외한 모든 세븐카페 구입 후 세븐앱에 11회 이상 스템프를 적립할 경우, 선착순 5천명을 대상으로 야외활동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쿠로미 콜드컵’을 증정한다.
일화 X 존 윅4,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음료 2종 출시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가 북미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하는 등 전세계적으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존 윅4’과 손잡고 ‘존 윅4 특별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음료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존 윅4 특별 콜라보레이션’ 음료는 ‘맥콜 제로’와 ‘부르르 제로 사이다’ 2종이다.
한정판 제품의 패키지는 존 윅4의 영화 포스터를 활용했다. 영화 주인공인 키아누 리브스의 모습을 전면 배치해 영화의 강렬한 분위기를 그대로 담았다.
존 윅4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맥콜 제로와 부르르 제로 사이다는 헬시플레저 트렌드 속 더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제로 음료다. 맥콜 제로는 기존 맥콜의 보리맛과 영양은 살리고, 설탕이 아닌 대체감미료를 사용해 당과 칼로리를 낮췄다. 부르르 제로 사이다도 색소와 보존료가 들어가지 않았으며, 설탕 대신 천연감미료를 사용해 단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GS샵, 이른 더위 덕에 빨라진 다이어트 특수 잡는다
GS샵은 이른 초여름 날씨가 나타났던 3월 21일부터 4월 7일까지 약 3주간 TV홈쇼핑에서 판매된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지난해 대상 기간 동안 9회 방송에서 약 21억 원어치가 판매된 반면 올해는 8회 방송에 약 29억 원의 판매액을 기록한 것이다. 방송 1회당 매출 기준으로는 올해 3.6억 원으로 전년 2.3억 원 대비 57% 증가한 셈이다.
GS샵은 이 같은 매출 증가세가 3월의 이른 더위 때문인 것으로 보고 있다.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의 경우 연초와 옷차림이 가벼워지기 시작하는 4월에 특히 많이 판매되는데 올해는 3월에 초여름 날씨가 나타나면서 구매 시기가 빨라진 것이다.
GS샵 모바일에서는 같은 기간 동안 운동 용품 판매가 전년비 44% 증가했다. 가장 눈에 띄게 증가한 품목은 실내수영복으로 전년비 332% 증가했다. 엔데믹에 이른 더위가 찾아오면서 실내 수용장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또한 운동할 때 입는 스포츠 티셔츠 138%, 스포츠 재킷과 바람막이 111%, 트레이닝복 65%, 러닝화, 트레이닝화 43% 등 운동복과 운동화 판매도 크게 늘어났다.
커넥트웨이브 다나와, 1분기 여행·외출 관련용품 거래액 최대 187% ↑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1분기 여행 및 외출관련 용품의 거래액이 작년 1분기 대비 최대 187% 증가했다. 다나와 측은 방역 조치 해제에 따라 야외활동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주요 품목 별로는 골프모자 등 골프관련 잡화가 187% 증가했으며, 여행가방이 156%, 수영용품이 134% 증가했다. 마스크 해제에 따라 화장품의 거래액이 14% 증가한 가운데, 세부 품목 별로는 메이크업 화장품이 76%, 향수가 28%, 미용소품이 24% 증가했다. 야외활동이 늘어나며 의류 거래액도 33% 증가했다. 특히 아우터가 49%로 높은 증가율을 보였으며, 하의가 46%, 상의가 21% 증가했다. 레저활동 증가 추세에 따라 스포츠 신발과 테니스 라켓 등 스포츠 용품의 거래액도 각각 20% 증가했다.
스타벅스, 커티스 쿨릭 글리터 하트 더블월 글라스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11일 아티스트 커티스 쿨릭과 협업해 제작한 ‘글리터 하트 더블월 글라스’를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글리터 하트 더블월 글라스’는 위에서 내려다보았을 때 보이는 하트 모양을 통해 커티스 쿨릭의 대표 아트웍인 ‘LOVE’를 표현했다. 글라스의 하트 모양은 스프링 음료인 핑크 플라워 유스베리 티 등 분홍빛의 음료와도 잘 어울린다.
스타벅스는 지난 3월 7일에도 화이트데이 시즌을 맞이해 커티스 쿨릭의 ‘LOVE’ 아트웍을 활용한 다양한 디자인의 머그와 파우치, 에코백 등의 상품을 출시한 바 있다. 이때 출시됐던 ’커티스 쿨릭 핑크 머그’와 ‘커티스 쿨릭 레드 머그’는 판매 인기에 힘입어 추가 입고될 예정이다.
커티스 쿨릭은 뉴욕의 아티스트로 2005년 시작된 ‘LOVE ME’ 캠페인의 그라피티가 퍼지면서 널리 알려졌다. 해당 캠페인은 뉴욕, LA, 런던, 도쿄, 베를린 전역에서 진행됐으며, 대표 시그니처 아트웍 ‘LOVE’, ‘LOVE ME’로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하림, 국물 닭떡볶이 2종 소용량 출시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1~2인 가구가 즐기기 좋은 소용량 ‘국물 닭떡볶이’와 ‘궁중 국물 닭떡볶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하림은 지난해 11월 출시한 ‘국물 닭떡볶이’ 2종이 간편한 조리법과 중독성 있는 맛으로 큰 인기를 끌자 혼자나 둘이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용량을 줄인 제품을 추가로 선보였다.
기존 ‘국물 닭떡볶이’ 제품은 닭고기 700g에 밀떡 250g으로 3~4인이 먹기에 적당했다면, 이번 신제품은 닭고기 430~440g에 밀떡 250g이라 1~2인이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 쫄깃한 떡의 양이 많으면 좋겠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밀떡의 비중을 높였다.
하림 ‘국물 닭떡볶이’는 100% 국내산 닭의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닭다리살과 양배추, 당근, 밀떡, 특제소스로 구성돼 있다. 냉장실에서 해동한 제품 중 닭고기와 소스를 먼저 적당량의 물과 함께 약 10분간 끓인 후 닭고기가 익으면 야채와 떡을 넣고 약 5분간 더 조리하면 맛있는 닭떡볶이가 완성된다.
대한제분, ‘곰표’ 밀맥주 제조사 변경 “올 여름 시즌2 선보일 것”
대한제분이 자사의 곰표밀맥주 제조사를 3년 만에 변경한다고 10일 밝혔다. 기존 제조사인 세븐브로이와의 상표권 사용 계약이 지난 3월 말 종료됨에 따른 조치다.
대한제분은 독창적인 기술과 다양한 맛을 구현할 수 있는 수제맥주 업체와의 협업을 준비중이며, 올 여름 시즌 곰표밀맥주 시즌2를 선보일 예정이다.
곰표밀맥주 시즌2는 차별화된 경험과 취향을 중시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즐거움’에 초점을 맞춘 곰표 브랜드의 철학과 스토리를 개성있게 담아낸다는 계획이다.
곰표밀맥주는 70살 장수 브랜드 곰표를 트렌디하고 즐거움을 선사하는 젊은 브랜드로 바꾼 대표적인 제품이다. 곰표 밀가루에서 이어진 고유한 헤리티지 컬러와 귀엽고 정감있는 캐릭터 ‘표곰이’를 전면에 내세운 디자인과 향긋한 과일향, 부드러운 거품과 깔끔한 맛이 어울어진 맛으로 2020년 5월 출시 이래 5,000만캔 이상 판매되는 등 콜라보 맥주 열풍을 주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