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러운 우유크림이 듬뿍 ‘서주 우유크림 만쥬’ 출시
플라스머에서 ‘서주 우유크림 만쥬’를 출시한다. 서주 우유크림 만쥬는 1980년대 출시한 추억의 아이스크림인 서주 아이스주와 서주 우유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서주 시그니처 레트로 디자인 패키지에 담았다. 5월 1일, 월요일, 오후 5시,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서 첫 선을 보인다.
이번 서주 우유크림 만쥬는 우유 40% 이상, 유크림 20% 이상 함유된 독자적인 레시피의 우유크림을 듬뿍 넣었다. 우유의 본연의 고소한 맛을 살리기 위해 크림 제조에 물을 사용하지 않았다. 우유 본연의 맛이 살아있는 우유크림이 달콤한 만쥬와 어우려져 기분 좋은 달콤함을 선사한다.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렌인지 조리로 간편하게 즐겨볼 수 있으며, 상온해동 후 차갑게 먹어도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GS리테일, 통합 멤버십 회원 1천만 명 돌파
GS리테일이 지난 3월 선보인 통합 멤버십 가입 고객이 두 달 만에 1천 만 명을 넘어섰다.
지난 21년 7월 GS홈쇼핑과 합병한 GS리테일은 본격적인 고객 통합을 위해 올해 3월 편의점 GS25, 슈퍼 GS더프레시, 장보기몰 GS프레시몰에 적용되던 ‘더팝(THE POP)’멤버십과 GS샵 TV홈쇼핑, 데이터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샤피라이브, 모바일 앱에 적용되던 ‘리얼(REAL)’멤버십을 아우르는 통합 멤버십을 선보였다.
GS리테일 통합 멤버십의 가장 큰 특징은 편의점, 슈퍼, 홈쇼핑, 온라인몰 등 어디서나 본인이 보유한 가장 높은 회원 등급의 혜택을 다른 채널에서도 동일하게 적용 받는다는 점이다.
또한 GS리테일은 통합 멤버십을 선보이며 유통업계 최초로 그룹 멤버십 ‘패밀리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였다. 가족, 친구 등 지인과 함께 최대 4인까지 그룹을 만들어 무료로 멤버십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패밀리가 되면 멤버 실적을 합산해서 고객 등급을 제공하며 해당 등급 혜택은 개인별로 모두 누릴 수 있다. 현재 통합 멤버십 최고 등급인 VVIP고객에게는 ▲GS25 3천원 할인쿠폰 ▲GS샵 할인권 5만원 2장과 무료배송쿠폰 ▲GS더프레시 맞춤상품쿠폰 8장 ▲GS프레시몰 4천원 할인쿠폰 3장 등 약 13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 패밀리를 꾸려 VVIP등급을 달성하면 패밀리 멤버 모두가 각각 VVIP혜택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오리온, 어린이날 기념 한정판 ‘라두대장’, ‘송이대장’ 출시
오리온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한정판 ‘라두대장’, ‘송이대장’ 과자세트 2종을 출시했다.
라두대장, 송이대장 과자세트는 어린이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가 많은 ‘고래밥’과 ‘초코송이’를 각각 메인 제품으로 삼고, ‘비쵸비’, ‘미쯔’, ‘오뜨쇼콜라’ 등 총 8종의 오리온 인기과자들로 구성했다. 특유의 ‘펀(Fun)’ 콘셉트에 맞춰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낯선 곳에 떨어진 깜짝 친구의 대장 찾기 스토리’를 케이스에 디자인하고, 고래밥의 ‘라두’와 초코송이의 ‘송이’를 비롯해 ‘얼룩말’, ‘꽃게’ 등 캐릭터 페이퍼 토이를 만들 수 있는 DIY 키트와 꾸미기 스티커를 함께 담았다.
케이스 겉면에 인쇄된 QR코드를 찍으면 오리온 공식 블로그로 연결돼 ‘라두&송이대장의 우당탕탕 어드벤처’ 웹툰도 볼 수 있다.
풀무원, 풀무원건강생활과 풀무원 일본법인 신임 대표 각각 선임
풀무원은 계열사인 풀무원건강생활㈜ 신임 대표에 오경림(사진 왼쪽))씨, 풀무원의 일본법인인 ㈜아사히코(Asahico) 신임 대표에 이케다 미오씨를 각각 선임했다고 밝혔다.
풀무원건강생활㈜ 오경림 신임 대표는 경희대학교 식품영양학 학사와 동 대학 영양생화학 석사 출신으로 아모레퍼시픽, CJ제일제당 건강기능식품 마케팅 부서장, 에프앤디넷 마케팅 본부장(연구소장 겸임), 롯데칠성 E커머스 부문장을 역임하면서 20여 년간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했다.
풀무원 일본법인 ㈜아사히코의 이케다 미오 신임 대표는 도쿄농업대학 농학부 임학과 출신으로 일본 및 유럽, 미국의 식품기업에서 마케팅, 영업 전문가로 활동하다가 2018년 풀무원 일본법인에 합류, 일본법인의 PF(Plant Forward) 사업부장, 영업 마케팅 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전통적인 두부 및 유부와 더불어 식물성 지향 신제품 ‘두부바’와 ‘두부 크럼블’을 성공적으로 론칭하고, ‘키자미 유부’ 등 글로벌 신상품 개발을 통해 일본법인의 마케팅을 주도해 왔다.
SPC삼립, ‘빚은’ 가정의달 선물세트 39종 출시
SPC삼립은 전통 떡 프랜차이즈 브랜드 ‘빚은’이 다가오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은 ‘선물세트 39종’을 선보인다.
대표 선물세트는 찰떡, 설기, 치즈케익 등을 다양하게 구성한 ‘플라워 떡케익’ 12종으로 카네이션과 ‘사랑합니다’, ‘사랑하고 존경합니다’가 적힌 메시지 픽(Pick)을 올려 선물의 가치를 더했다. 다양한 제품과 단으로 구성돼 있어 고객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자색고구마, 호박, 쑥 등 7가지 영양찰떡과 팥, 녹차, 블루베리 등 3가지 맛의 찹쌀떡으로 구성된 ‘문안세트’도 선보였다. 특히 문안세트는 기본 고급 보자기 이외에도 다양한 컬러의 수제 보자기와 노리개 등을 고객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빚은 대표 제품인 찰떡, 찹쌀떡, 만쥬, 설기 등으로 구성된 ‘감사세트’, ‘찰떡세트’, ‘만주세트’, ‘양갱세트’ 등 다양한 선물세트도 선보였다.
한돈자조금XSPC삼립, 한돈버거 4종 출시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종합식품기업 SPC삼립과 함께 우리돼지 ‘한돈’의 우수한 맛과 품질을 담은 ‘한돈버거’를 본격 출시했다.
100% 한돈 패티를 사용한 이번 한돈버거는 ▲더 클래식 한돈버거, ▲데리마요 한돈버거, ▲소이갈릭 한돈버거, ▲어니언 바비큐 한돈버거, 총 4가지 맛으로, 신선한 한돈의 풍부한 육즙과 치즈·갈릭·어니언 등 다양한 소스를 더해 풍미를 높였다.
이번 제품 출시를 위해 한돈 뒷다리살 총 10톤을 사용, 초도 물량 16만 개를 생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