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패션] 한미약품·골프존커머스·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外
[뷰티&패션] 한미약품·골프존커머스·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外
  • 안지연
  • 승인 2023.05.11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약품, 유산균 함유 ‘3중 기능성’ 자외선 차단제 출시

한미사이언스(한미그룹 지주회사)의 핵심 사업 회사 한미약품이 식약처로부터 자외선 차단과 미백, 주름개선의 ‘3중 기능성’을 인증받은 자외선 차단제를 새롭게 출시했다.

한미약품 화장품 브랜드 ‘프로-캄’ 시리즈로 출시된 이 제품 브랜드명은 ‘멜라이트 선 에센스’로, 충분한 자외선 차단 효과(SPF50+/PA++++)는 물론 화사한 피부톤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제품이다.

복합성분 MELA-CLEAR Complex(알파-알부틴, 하이드록시스테아릭애씨드, 글루타티온)를 비롯해, 한미약품이 특허 받은 유산균 배양액 3종(비피다발효여과물, 락토바실러스발효물, 락토바실러스발효용해물)이 함유돼 있어 피부 보습과 진정 등에 도움을 준다.

 

구하다, 에이블리 최초 해외 명품 API 연동 파트너사 선정

B2B·B2B2C 명품 유통 전문 플랫폼 ‘구하다’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의 첫 해외 프리미엄 브랜드 상품 API 연동 파트너사로 선정됐다. 

구하다는 정통 프리미엄 브랜드 및 컨템포러리 브랜드의 30만개 이상 최신상 상품 데이터를 에이블리에 실시간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구하다는 유럽 현지 명품 1차 총판인 부티크와 명품 데이터 실시간 API 연동 계약을 맺고, 구하다 자사몰과 총 17개의 타 이커머스 몰에 시즌 신상 및 스테디셀러 명품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공급하고 있다. 최근 직계약 부티크 수를 60여개까지 확장해 실시간으로 공급받는 럭셔리 상품 데이터 수가 30만개로 늘었고, 타사몰로 연동하는 데이터를 포함해 총합 400만개 이상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구하다는 에이블리의 주요 소비층인 MZ세대 여성의 취향 및 패션 트렌드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적의 상품을 큐레이션해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활용해 2020년 5월 출범 이래 3년간 3만건 이상을 기록한 B2B2C 거래 내역을 분석해 △구찌 △프라다 △버버리 등 정통 프리미엄 브랜드부터 △아미 △가니 △르메르 △메종 키츠네 △마르지엘라 등 신진 컨템포러리 브랜드의 전 카테고리 아이템을 균형감 있게 전개할 계획이다.

 

골프존커머스, MZ 골퍼 겨냥한 잔망루피 콜라보 골프용품 론칭

㈜골프존커머스가 ㈜아이코닉스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잔망루피’ 콜라보 골프용품을 론칭한다.

골프존커머스는 최근 MZ세대에게 가장 사랑받는 캐릭터 중 하나인 ‘잔망루피’를 콜라보 상품으로 기획하고 직접 제작에 참여했다. 해당 골프용품은 △드라이버 커버 △아이언 커버 세트 △볼 파우치 △볼 마커 △볼 타월 등 총 5가지로 출시되며, 전국 골프존마켓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몰(골프존마켓몰, 골핑, 카카오 쇼핑,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잔망루피 에디션 볼 파우치의 경우, 최근 4월 6일부터 4월 20일까지 열린 현대백화점 판교점 잔망루피 공식 팝업스토어에서 선공개돼 성황리에 판매됐다. 볼 파우치, 볼 마커는 지난 4월부터 판매 중이며, 아이언 커버세트는 5월, 드라이버 커버와 볼 타월은 오는 6월 출시될 예정이다.

 

디아도라, ’테니스’ 주제의 컨셉 스토어 1호점 롯데몰에 오픈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디아도라(diadora)가 송파구 잠실에 위치한 롯데월드몰 3층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 이어서 상반기 중, 영등포 타임스퀘어 팝업스토어, 롯데 인천터미널점 매장 리뉴얼 등 2곳을 연달아 오픈하며 테니스를 매개로 한 비즈니스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오픈한 롯데월드몰 점은 디아도라의 첫 번째 테니스 컨셉 스토어로, 테니스 헤리티지를 계승하면서도 동시대의 트렌디한 디자인도 아우르는 ‘디아도라 바이브레이션(diadora vibration)’ 주제로 디자인됐다. 테니스 전문가 용도의 퍼포먼스 제품과 테니스 모티브의 라이프스타일웨어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매장 구성은 코어 존과 바이브레이션 존으로 나뉜다. 코어 존은 디아도라의 정통성을 반영해 활동성, 기능성을 기반으로 코트 룩 디자인의 의류, 슈즈, 가방 등이 주를 이룬다. 베스트셀러 그랜드슬램 시리즈를 비롯해 플리츠 스커트, 테니스 경기화, 라켓 백 등 전문가 용도의 다양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바이브레이션 존은 코트 룩을 스포티하고 스타일리시한 비주얼의 티셔츠, 맨투맨, 아노락 등 일상 룩으로 재해석한 라이프스타일웨어, 액세서리 등으로 구성된다.

 

하고엘앤에프, 커넥터스와 브랜드 확장 나선다

브랜드 인큐베이터 하고엘앤에프가 대명화학 산하 계열사 커넥터스와 손잡고 아메리칸 캐주얼 브랜드 ‘유니폼브릿지’를 비롯한 버뮬라, 로드존그레이를 브랜드 라인업에 추가하며 포트폴리오를 대거 강화한다.

‘유니폼브릿지’는 빈티지부터 아웃도어, 밀리터리 등 기존 의복의 스타일을 해석해 다채로운 디자인을 제안하는 아메리칸 캐주얼 브랜드로, 고퀄리티의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MZ세대 남성 고객들을 사로잡으며 안정적 매출을 기록하며 백화점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하고엘앤에프는 이번 편입과 동시에 전략적 오프라인 유통망 확장을 최우선으로 한 각 브랜드별 지원 사격을 본격화한다. 특히 유니폼브릿지는 잠실 롯데월드몰 단독 매장 및 한남동 에딧에디션 편집샵 등 기존 매장에 더해 올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신규 오픈하는 등 자사가 보유한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유통망을 더욱 넓힐 예정이다. 

 

빈폴골프, 전인지 프로와 ‘캡슐 컬렉션’ 출시

삼성물산패션부문의 빈폴골프(BEANPOLE GOLF)는 브랜드가 후원하고 있는 전인지 프로와의 아트워크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2023년 여름 캡슐컬렉션으로 총 16개 스타일의 패션 아이템을 선보였다.

이번 아트워크는 다양한 컬러와 형태의 물음표를 활용한 디자인으로, 지난해 12월, 전인지 프로가 미술작가로 데뷔해 전시회에서 선보였던 작품들을 재해석해 패션에 접목시켰다.

빈폴골프는 전인지 프로와 개발한 물음표 아트워크를 활용한 그래픽을 남/여성 라운드 티셔츠와 토트백, 볼케이스 등에 디자인 포인트로 적용했다. 

전인지 프로는 “저는 호기심이 많아 주어진 상황을 그대로 받아 들이기 보다는 끊임없는 ‘물음표’를 통해 질문하고 알아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골프도 인생도 본질에 더 다가갈 수 있다는 메시지를 디자인으로 전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취업 준비 청년 메이크업 클래스’ 진행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은 지난 9일, 취업 준비 중인 숙명여자대학교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 준비 청년 메이크업 클래스’를 진행했다.

재능 기부를 위해 참여한 11명의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프로팀 아티스트와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의 협업으로 진행된 이번 활동에서는 취업 준비생 및 사회초년생에게 필요한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찾고 표현할 수 있는 메이크업 노하우를 전수했다. 총 120명의 숙명여대 청년들에게 상반기 취업 시즌에 맞춘 메이크업 시연과 1:1 밀착 코칭을 진행했다. 면접용 화장 노하우를 단순 전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청년들이 직접 시연과 실습에 참여하며 메이크업 관련 질의 응답까지 이뤄졌다.

함께 행사를 준비한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이력서 사진 촬영과 취업 상담을 진행하고 현장 실습과 정부 채용 정책을 안내하는 등 진로를 고민하는 청년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