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세븐일레븐·GS프레시몰·스타벅스 外
[유통 단신] 세븐일레븐·GS프레시몰·스타벅스 外
  • 오정희
  • 승인 2023.06.01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일레븐, 6월 내내 세븐카페 아이스 아메리카노 ‘최저 580원’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해 6월부터 세븐카페 아이스(ICE) 매출이 본격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지난해 6월 세븐카페 아이스 매출이 전월 대비 35% 신장했으며, 세븐카페 아이스가 핫(HOT)보다 2배 가량 더 팔린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파격적인 할인혜택을 제공해 본격적인 아이스 커피 성수기에 대응하며, 잇단 생활 물가 상승 속에 소비자의 경제적 부담을 낮춘다는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6월 한달 간 카카오페이머니로 ‘세븐카페’ 아이스 구매시 50% 현장할인을 제공한다. 카카오페이머니 반값 할인 시 세븐카페 아이스 아메리카노 레귤러 사이즈 기준 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머니 기본 할인에 SKT 멤버십, 세븐앱 구독권 30% 추가 할인 적용이 가능해 최저 580원에 구매 가능하다.

 

파리바게뜨, ‘5주년 맞은 파바데이’…혜택 늘린 6월 프로모션 진행 

파리바게뜨가 파바데이 론칭 5주년을 기념해 혜택을 확대한 6월의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를 ‘파바’로 친근하게 줄여 부르는 애칭에서 착안한 ‘파바데이’는 매월 1일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총 구매액이 1만 5천 원 이상일 경우 3천 원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특별히 이번 파바데이는 5주년을 맞아 더욱 풍성해진 혜택으로 꾸려졌다. 먼저 프로모션 일정을 1일부터 5일까지로 대폭 늘려 진행되며, 해피포인트 앱 내 랜덤 게임을 통해 3천원 또는 6천원의 할인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도록 혜택을 폭을 확대했다.

이달의 프로모션 제품인 인생크림빵과 연계한 혜택도 제공한다. 6월 1일부터 5일까지 인생크림빵 포함 1만 원 이상 구매 시 2천 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제품은 △부드러운 빵 속을 고소한 바닐라빈 우유 생크림으로 가득 채운 ‘우유 생크림빵’ △달콤하고 바삭한 소보루 빵에 부드러운 바닐라빈 우유 생크림을 듬뿍 넣은 ‘소보루 생크림빵’ △부드러운 빵 속에 여름 과일의 대명사 ‘애플망고’ 크림을 가득 채워 새콤달콤 입맛을 돋워주는 ‘애플망고 생크림빵’ △달콤한 단팥 속 바닐라빈 우유생크림을 듬뿍 담은 ‘단팥 생크림빵’ 등 4종이다. 

 

GS프레시몰, ‘소(牛)!프라이즈’ 행사 투쁠 한우 최대 67% 할인!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온라인장보기몰 GS프레시몰이 프리미엄 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소!프라이즈’ 행사를 진행한다. 

‘소!프라이즈’ 행사는 지난 4월부터 GS프레시몰에서 투쁠(1++) 등급의 프리미엄 한우를 초특가로 선보이고 있는 행사다. 

GS프레시몰은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한우 투쁠(1++) 불고기를 1등급 가격에 제공하는 3번째 ‘소!프라이즈’ 행사를 진행한다. 상품은 우월한우 불고기용 300g 1팩이며 행사 카드 적용 시 전국 최저가 수준인 9,900원에 판매한다. 

‘우월한우’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한우 브랜드로 경북 안동 GS리테일 지정 농장에서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생산되며 안전하면서도 우수한 품질을 자랑한다. 행사는 6월 1일 11시부터 다음날 11시까지 단 하루 동안 진행되며, 1인 2개 한정으로 총 2천 개의 물량이 준비됐다.

한편, GS프레시몰은 6월 1일 ‘소!프라이즈’ 행사를 시작으로 10일 ‘과일대축제’, 20일 ‘수산대축제’ 등 물가안정 위한 서프라이즈 프로모션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스타벅스, MZ세대 위스키 트렌드 반영한 ‘북한산 레몬 얼 그레이 블렌디드’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5월 30일 전국 1800개 매장 중에서 오직 ‘더북한산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화 음료인 ‘북한산 레몬 얼 그레이 블렌디드’를 출시했다. 

‘북한산 레몬 얼 그레이 블렌디드’는 상큼한 레모네이드에 꼬냑향을 가미한 하이볼 스타일의 논알콜 음료로 은은한 얼 그레이향이 어우러지는 풍미가 특징이다. 하단의 레모네이드 블렌디드와 상단의 얼 그레이 티를 잘 섞어 먹을 때 그 맛이 배가 된다. 

아울러, MZ세대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위스키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음료로 산 모양 얼음 토핑에도 위스키 향이 첨가돼 있어 얼음이 녹을수록 위스키 향이 우러나오는 것이 인상적이다. 

기간 한정 제주 특화 음료로 함께 판매되고 있는 ‘제주 비자림 콜드 브루’는 여름 제주의 비자림 숲을 표현했다. 진한 콜드 브루에 달콤한 바닐라 크림 베이스와 제주산 유기농 말차가 층을 이루어 달달함은 물론 커피 본연의 맛까지 함께 느낄 수 있다. 

 

컬리, 서울숲 대표 핫플 매장 손잡고 ‘로컬 상생’ 꾀한다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서울 성동구 서울숲 인근의 대표 지역 생산자들과 함께 ‘서울숲 로컬 탐방’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일장, 플랑코 바이 엘몰리노, 밀도 등 서울숲을 대표하는 레스토랑들과 컬리가 함께 하는 이번 행사는 교환권 판매 이벤트다. 마켓컬리서 미리 구매한 바우처를 성수동에 위치한 오프컬리에 방문해 실물 티켓으로 교환하면 된다. 이 티켓으로는 서울숲 인근 유명 F&B(식음료) 매장 9곳의 메뉴들을 최대 27% 할인된 가격에 테이크아웃할 수 있다. 매장들은 성수동 대표 로컬 큐레이터인 ‘제레’와 함께 큐레이션했다. 

바우처는 마켓컬리 앱과 웹사이트에서 오는 6월 6일 11시까지 한정수량으로 판매된다. 교환은 6월 9일부터 11일까지 가능하다. 매장 방문 시 피크닉 매트, 서울숲 로컬 탐방 지도를 무료로 제공해 더욱 알찬 피크닉을 즐길 수 있다. 환경 보호를 위한 다회용기 지참 시, 미니 퍼플박스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하림, 더미식 메밀비빔면 썸머 리미티드 에디션 쿠팡에서 선공개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The미식(더미식) 비빔면에 이어 여름 한정판 기획 제품으로 ‘메밀비빔면’을 쿠팡에서 선공개 한다.

하림은 더미식 메밀비빔면 정식 출시에 앞서 쿠팡에서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오는 6월 4일까지 더미식 메밀비빔면 묶음 상품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제품은 5일부터 발송된다.

더미식 메밀비빔면은 여름철 비빔면 성수기를 맞아 소비자들의 다양한 선택권과 수준 높아진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추가로 선보이는 한정판 기획 제품으로 쿠팡 사전 예약 판매에 이어 전국 편의점을 비롯한 대형마트 등 전 판매채널에서 8월까지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bhc그룹, 통합 R&D 센터 그랜드 오픈

bhc그룹은 서울 송파구 잠실에 위치한 롯데월드 웰빙센터 1층에 그룹 연구소를 하나로 통합하는 새로운 연구개발센터인 ‘bhc그룹 R&D 센터(bhc GROUP  R&D CENTER)’ 개소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bhc그룹 R&D 센터는 각 브랜드의 특성에 맞춰 최적화된 독자적인 랩(LAB) 4곳을 새롭게 구성해 전문성을 강화했다. bhc치킨 랩의 경우 배합실과 조리실을 구분해 소스 및 파우더 개발의 효율성과 집중도를 높였으며, 아웃백과 슈퍼두퍼 역시 각각의 랩을 별도 운영하며 각 브랜드 특성에 맞는 연구개발의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각 랩에는 브랜드별 메뉴 개발에 최적화된 최신 연구 장비 도입해 인프라 고도화를 구축했으며 연구원 사무공간, 메뉴 시연과 테스트를 할 수 있는 별도의 공간, 가맹점주들과 임직원 교육장 등 공간 운영의 전문성 및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오는 7월 bhc그룹 R&D 센터에서는 ‘아웃백 쿠킹 클래스’가 예정돼 있어 연구시설을 넘어선 고객과의 소통 공간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아웃백 쿠킹 클래스에서는 가족 및 소중한 이들과 함께 스테이크를 비롯해 대표 메뉴들을 직접 만들어보고 브랜드 철학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