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친구 초대 이벤트 “친구따라 여행어때”
여기어때 앱 이용 경험이 없는 친구를 초대면 본인과 초대한 친구 모두 최대 1만5,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는다.
먼저 기존 회원의 초대로 신규 가입한 경우, 총 1만5,000원의 쿠폰 혜택을 받는다. 초대 링크를 통해 가입하거나, 가입 후 초대 코드를 입력하면 국내 숙박 전용 5,000원 쿠폰과 해외 숙소 전용 1만원 쿠폰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다른 쿠폰과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다.
친구를 초대한 기존 회원도 동일하게 최대 1만5,000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초대한 친구가 가입 후 60일 이내에 국내 숙소를 체크아웃하면 5,000 포인트, 해외 숙소를 이용하면 1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국내와 해외 숙소 각각 1번씩 적용된다. 새로운 친구를 초대할 때마다 혜택을 계속 누릴 수 있다.
신규 이벤트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말까지 3명 이상의 친구를 초대하면, 무료 아이패드 증정 이벤트에도 응모할 수 있다. 본인의 초대 코드로 가입한 친구가 3명 이상이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클룩 “여행의 설렘만 남겨요” 신규 브랜드 캠페인·프로모션 전개
클룩은 본격적인 가을 여행 시즌을 맞아 ‘여행의 설렘만 남겨요’ 광고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광고는 클룩이 국내에서 진행하는 첫 브랜드 캠페인이다. 이와 함께 다양한 해외여행 프로모션을 병행하며 신규 고객 유입을 늘린다는 계획이다.
이번 브랜드 캠페인은 ‘여행의 설렘만 남겨요’ 슬로건을 주제로, 클룩을 이용하면 여행에서 겪게 되는 여러 불편을 해소하고 처음 설레던 마음 그대로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다섯 편의 영상을 통해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 5곳(일본·홍콩·파리·스위스·동남아)에서 마주치는 다양한 변수를 연출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클룩의 차별화된 상품을 소개한다.
클룩은 해외여행 할인 혜택도 강화한다. 먼저 다가오는 가을 휴가를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최근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동남아시아 지역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인도네시아와 필리핀, 베트남, 태국, 싱가포르 총 5개국 대상 ‘동남아 조건 없이 싸게 팝니다’ 프로모션을 9월 13일까지 실시한다. 해당 기간 5개국의 모든 액티비티를 최대 3만 원까지 8% 할인하고 공항 픽업 서비스와 마사지, 유심·와이파이 결제 고객의 경우 선착순 100명에게 최대 1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메가박스, ‘2023 서울코믹스위크’ 메타그라운드 성수에서 진행
메가박스가 메타팩토리와 협업을 통해 선보인 공간 플랫폼 ‘메타그라운드’에서 유명 코믹스가 한 자리에 모이는 ‘2023 서울코믹스위크(2023 Seoul Comics Week)’가 열린다.
‘2023 서울코믹스위크’는 ‘DCC(Dice & Comics Cafe)’가 주최하고 ‘시공사’가 주관하는 행사로, 마블코믹스, DC코믹스 등 유명 만화책과 관련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코믹스 중심의 이벤트다. 오는 25일까지 메가박스 성수 상영관을 리뉴얼한 ‘메타그라운드’에서 무료로 열린다.
‘2023 서울코믹스위크’가 열리는 메타그라운드에서는 직접 코믹스 캐릭터를 색칠해보고 사진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공간, DC코믹스와 마블코믹스 캐릭터 등 다양한 피규어를 전시하는 체험 공간이 마련된다. 국내외 유명 코믹스 작가들의 드로잉 이벤트도 진행된다.
더불어 마블코믹스와 DC코믹스의 한국어판, 영문판 만화책 그리고 다양한 코믹스 관련 굿즈도 전시, 판매한다. 상영관을 감싸는 대형 커브드 미디어 월(Curved Media Wall)에서는 코믹스 관련 미디어 아트를 감상할 수 있다.
포도호텔, 가을 맞이 신규 레저 프로그램 ‘포도 아트 투어’ 런칭
제주 포도호텔은 P-Leisure의 신규 프로그램으로 ‘포도 아트 투어’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포도 아트 투어는 가이드의 안내에 따라 포도호텔 내외부 디자인 요소 및 자연 건축 철학의 의미를 설명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레스토랑 식사 1시간, 투어 1시간 총약 2시간가량으로 1일 1회, 한 그룹 당 최소 6인 이상, 최대 24인까지 수용 가능하다.
포도호텔은 프랑스 예술 문화 훈장 슈발리에를 수상하고 제주 7대 아름다운 건축물에 선정된 만큼 예술적 공간으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은 바 있다.
포도 아트 투어 고객은 시그니처 투어와 스쿨 투어 두 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시그니처 투어는 포도호텔 건축투어와 포도호텔 레스토랑의 시그니처 메뉴인 왕새우튀김 우동을 제공한다. ▲청소년 전용 프로그램인 스쿨 투어는 포도호텔 건축투어에 해밀 레스토랑의 시그니처 라면 또는 돈가스를 함께 즐길 수 있으며, 1인 당 3만 원(식사 포함)으로 이용 가능하다.
와이파이도시락xKB국민은행, 제휴 기념 할인 이벤트 진행
해외여행 데이터 필수품 와이파이도시락이 KB국민은행과 제휴를 맺고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제휴로 KB국민은행 고객이라면 KB스타뱅킹 앱에서 와이파이도시락, 도시락eSIM, 도시락유심을 할인받을 수 있다.
양사는 제휴 오픈 기념으로 10월 15까지 특별 할인을 진행한다. KB스타뱅킹에서 할인권 받기를 클릭하면 와이파이도시락 20% 할인권이 참여자 전원에게 즉시 지급된다. 쿠폰 지급은 1인 1회 가능하며 발급받은 쿠폰은 올해 12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이 외에도 도시락eSIM 및 도시락유심도 10% 할인받을 수 있다.
오픈 기념 이벤트 후에도 KB스타뱅킹에서 와이파이도시락 10%, 도시락eSIM과 도시락유심 각 5% 할인 혜택을 상시로 제공할 예정이다.
제14회 서울교통공사 국제지하철영화제 개막
서울교통공사와 (사)서울국제초단편영상제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영화제는 9월 13일까지 지하철 공간에서 열린다.
이번 영화제는 지난 5월 31일부터 7월 7일까지의 공모기간 동안 78개국에서 총 1,805편의 작품들이 출품됐다. 이 중 영화전문가 5인의 심사를 거쳐 45개의 작품이 본선에 진출했다. 바르셀로나 지하철영화제 및 코펜하겐 단편영화제 초청작 29개 작품도 상영돼, 도합 74편의 작품이 지하철 공간에서 상영된다.
상영작품들은 광화문 미디어보드와 영화제 공식사이트 온라인 상영관에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모바일 환경에서 영화를 쉽게 관람할 수 있도록 지하철 곳곳에 QR코드가 준비돼 있다. QR코드는 영화제 포스터와 2호선과 5~8호선 역사 내 행선안내게시기, 3호선 열차 내 행선안내게시기에서 만나볼 수 있다. QR코드를 통해 온라인 상영관에 접속하면 지하철영화제의 본선진출작을 감상할 수 있다.
제주항공, 올 2분기 국내 LCC 관심도 1위 비행…진에어·에어부산 순
제주항공이 올 2분기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8곳 가운데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진에어, 에어부산 순으로 분석됐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국내 LCC업계의 2분기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 결과, 제주국제공항에 기반을 둔 제주항공이 올 2분기 6만 8,287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국내 LCC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우선 지난 6월 진행된 ‘제주항공 6월 찜특가’ 관련 포스팅이 여럿 포착됐다. 본격적인 휴가철이 임박하면서 소비자의 관심이 대거 몰린 영향으로 보인다.
한진그룹 계열의 LCC 진에어는 2분기 4만 4,012건의 정보량으로 2위에 올랐다. 제주항공과는 2만 4,275건의 정보량 차이를 보였다. 또한, 김해국제공항을 허브공항으로 두고 있는 에어부산이 3만 2,443건의 정보량으로 3위에 랭크됐으며, 4위 티웨이항공은 2만 6,665건을 기록했다.
에어부산과 더불어 아시아나항공 계열사인 에어서울은 1만 7,099건의 정보량으로 5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