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LIVE 채용설명회, 취업특강 등 다양한 구직지원 프로그램 제공
국토교통부는 물류분야 구직기업과 취업자를 매칭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시행해온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를 10월 18일부터 10월 3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채용박람회도 시간과 장소를 구애받지 않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채용설명회부터 면접과 채용상담 등 취업으로 이어지는 전 단계를 지원한다.
올해 ‘물류산업 청년채용박람회’를 이용하는 방법을 살펴보면 먼저, 상담에 관심 있는 기업을 찾아 화상면접 또는 온라인 상담 신청을 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자체 채용일정 등의 사유로 상담만 진행하는 기업이 일부 있으므로, 신청자들은 채용 기업과 상담 기업을 구분해서 신청해야 한다.
참여한 구직자에 대해서는 물류기업의 채용담당자 및 취업 경험자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직자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온라인으로 컨설팅을 해주며, 제출한 이력서를 바탕으로 기업별 채용기준에 따라 구직자에게 합격률이 높은 기업을 추천해 주는 ‘온라인 취업서류 컨설팅 및 사전 매칭 서비스’를 실시한다.
구직 희망청년은 행사기간 동안 온라인으로 물류산업 분야에 특화된 취업전략 수립, 취업서류 작성법, 면접 컨설팅 등의 취업특강 및 취업 동영상 컨텐츠 등 다양한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참가기업은 별도의 로그인을 통해 참가구직자를 희망조건 등으로 검색해 채용하고자 하는 직무에 적합한 인재에게 입사지원 권유가 가능하여 구인기업의 보다 효과적인 채용 활동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