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ESG 연합 플로깅 캠페인 실시
NH농협은행은 지난 31일 인천시 공촌천에서 지속적인 환경보호 활동 확산을 위한 ESG 연합 플로깅(Plogging) 캠페인을 실시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된 이날 행사는 농협은행과 한국환경공단의 ESG 파트너사인 인천시, 한국서부발전 서인천발전본부 등 60여명 임직원이 함께 참여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공촌천 사염공원 일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며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쳤다. 또, 하천 수질정화 및 생태계 복원에 도움을 주는 EM(Effective Micro-organisms) 흙공을 하천에 투척하는 이벤트도 진행됐다.
한편, 농협은행은 10월부터 범농협 임직원의 1만 시간 참여를 목표로 ‘농협과 함께 하는 플로깅’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with맥도날드’ 출시
카카오뱅크는 맥도날드와 손잡고 ‘저금통’ 고객을 위한 제휴 저금 서비스 ‘저금통with맥도날드’를 선보인다.
‘저금통with맥도날드’는 카카오뱅크의 소액저축상품인 ‘저금통’에 맥도날드 할인 쿠폰 혜택을 담은 ‘브랜드저금통’으로 11월 1일부터 21일까지 3주간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브랜드저금통’은 기존의 저금통을 전환해 이용하는 서비스로, 전환 이후에도 저금통 잔액과 모으기 규칙 설정 등은 그대로 유지된다.
카카오뱅크의 ‘저금통’은 연결된 입출금통장의 1천원 미만 잔돈을 자동으로 모아 최대 10만원까지 저축하는 상품으로 10%의 높은 이자 혜택과 함께 실물 저금통처럼 잔돈을 모으는 저금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저금통with맥도날드’에 가입한 고객은 저축 횟수에 따라 맥도날드 앱을 통해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최대 6장까지 받을 수 있다.
먼저 첫 번째 저축에 성공한 고객에게는 △빅맥 단품 △후렌치 후라이(M) △오레오 맥플러리 3종 할인 쿠폰이 지급되며, 세 번의 저축에 성공한 고객에게는 △베이컨에그 맥머핀 단품 △아메리카노(M) 2종 할인 쿠폰이 지급돼 최대 4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1월 21일까지 가입 신청한 뒤 28일까지 세 번의 저축을 완료하면 모든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으나, 입출금통장에 1천원 미만의 잔돈이 없는 경우 저금이 실행되지 않는 점은 주의해야 한다.
랜덤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11월 23일과 24일에 ‘저금통with맥도날드’를 유지하고 있는 고객 중 20만 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모든 쿠폰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카카오뱅크 앱 내 ‘내 혜택함’의 쿠폰번호를 맥도날드 앱 내 ‘쿠폰 등록 페이지’에 입력해 등록할 수 있으며 24년 2월 29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우리은행, ‘우리 기업에 우리의 힘을’ 기업PR 광고 런칭
우리은행은 기업과의 동반성장 역사와 ‘기업금융 명가 재건’ 포부를 소재로 제작한 ‘우리 기업에 우리의 힘을’ 기업PR 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1968년 포항제철의 제철산업부터 1974년 삼성전자의 반도체산업, 2023년 포스코퓨처엠의 2차전지산업까지 대한민국의 중추산업부터 신성장산업까지 동행해온 우리은행의 기업금융 역사를 보여주고 있다.
광고 후반에서는 ‘우리 기업에 우리의 힘을, 우리 모두에 우리의 힘을’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우리’라는 단어가 가진 특별한 가치를 설명하고, 우리나라의 미래를 책임질 신성장산업 등에 대한 금융지원으로 은행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겠다는 의지도 담아냈다.
IBK캐피탈, 강남복지재단에 저소득가구 청소년 장학금 기부
IBK캐피탈은 2023년 10월 30일, 강남복지재단에 저소득가구 미래세대를 위한 장학금 7,000만원을 전달했다.
강남복지재단은 강남구청에서 출연해 설립한 비영리법인 복지재단으로서, 저소득‧장애‧편부모‧조손 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기부금 전달은 IBK캐피탈이 지원해오던 저소득가구 청소년 33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6명을 추가적으로 지원하는 것으로, 이 학생들이 사회적 기둥으로 성장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한편 IBK캐피탈은 IBK기업은행이 100% 지분을 가지고 있는 자회사로,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오고 있으며, 2023년에도 장애인, 불우아동, 독거노인, 미혼모,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 등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NH농협은행장, 친환경 미래 모빌리티 선도 기업 방문
NH농협은행은 지난 31일 이석용 은행장이 경상남도 창원시 소재 CTR 그룹 본사를 방문해 NH동행기업 현판을 전달하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듣는 지역 밀착형 금융지원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석용 농협은행장과 강태룡 CTR 그룹 회장은 업계의 현안 및 기업지원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CTR 그룹은 현가·구동장치, 조향파트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22년 기준 전체 매출액에서 전기차 관련 매출액 비중이 30.8%를 차지할 만큼 친환경 미래 모빌리티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우리금융그룹, 아시안게임 메달리스트 4인방과 팬미팅 시간 가져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0월 30일, 우리금융그룹이 후원한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메달리스트들을 초청해 그들의 노력과 수고를 격려하는 ‘우리금융 4남매와 함께 소통하는 팬미팅’ 시간을 가졌다.
이날 팬미팅에는 수영 국가대표 큰언니로 메달 4개를 목에 건 ‘김서영’, 근대5종 2관왕을 달성한 ‘전웅태’ 그리고 한국 골프의 위상을 높인 ‘임성재’와 ‘조우영’ 등 메달리스트 4명이 참석했다. 메달리스트들은 이벤트에서 당첨된 우리금융그룹 임직원에게 각자의 애장품을 증정하고 평소 궁금했던 것을 자유롭게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리은행, ‘코리니’ 와 손잡고 해외투자 통합 서비스 구축
우리은행은 지난 10월 30일 뉴욕 부동산 투자 플랫폼 기업인 코리니(Koriny)와 부동산 투자 관련 올인원(All in One)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코리니는 뉴욕 맨해튼 소재 ‘4월드트레이드센터(Four World Trade Center)’에 본사를 두고 있는 부동산 종합솔루션 플랫폼 기업이다. 지난 2017년 설립 이후 뉴욕 부동산을 중심으로 투자 니즈가 있는 고객에게 주거·상업용 부동산 투자 관련 매입부터 임대·매각까지 종합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은행은 고액자산가를 대상으로 해외부동산 투자자문부터 매입자금 송금 등 해외투자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고, 코리니는 뉴욕 및 해외부동산에 대한 부동산 투자·임대관리·매매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우리은행 자회사로 뉴욕에 본사를 둔 우리아메리카은행은 미국 비거주자 대상 주택담보대출을 취급하고 있어 앞으로 우리은행-우리아메리카은행-코리니 3사가 연계한 부동산 매매, 대출 등 통합 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NH농협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11월 1일부터 한달간 비대면 입출식 계좌 개설 고객을 대상으로 NH포인트를 제공하는 ‘All for you(올 포인트 유)’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번째 이벤트은 비대면 채널(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올원뱅크)에서 입출식 계좌를 개설하고 NH스마트뱅킹 또는 올원뱅크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선착순 1만명에게 NH포인트 5천원을 증정한다.
두번째 이벤트는 첫번째 이벤트 응모 고객 중 신규 개설한 계좌에 입금한 선착순 5천명(입금 금액 무관)에게 NH포인트 5천원을 추가로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금융윤리·자금세탁방지 교육체계 구축 및 지원 강화
KB국민은행은 임직원의 금융윤리 및 자금세탁방지 교육체계를 구축하고 관련 자격증 취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임직원의 윤리의식을 높여 금융사고를 예방하고, 고도화·전문화되고 있는 자금세탁기법의 방지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관련 교육체계 정비 및 자격증 취득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KB국민은행은 내년부터 기존에 진행 중이던 금융윤리 및 자금세탁방지 교육에 학습 로드맵을 구축해 더욱 체계적으로 교육할 계획이다. 또한 교육 과정을 확대하고 초급·중급·고급 등 난이도별로 세분화해 단계마다 직원들이 원활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달부터 금융위원회에 등록된 내부통제 관련 민간자격증인 ‘금융윤리자격인증’ 및 한국금융연수원에서 내년 6월 첫 시험 시행 예정인 ‘자금세탁방지 업무능력 검정시험’ 취득을 지원한다. 해당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연수와 응시료를 시험에 응시하는 모든 직원에게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