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완성도 높인 유부 요리 ‘컬러 롤유부초밥’ 출시
풀무원식품은 인기 제품 ‘롤유부초밥’의 후속 제품으로 비주얼 완성도와 요리 활용도를 더욱 높인 ‘컬러 롤유부초밥’을 출시했다.
롤유부초밥은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개년 성장률 73.9%에 달할 정도로 꾸준히 성장하며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260만 개를 돌파했다.
특히 온라인 구매 후기를 중심으로 입소문이 퍼지면서 간편하고 맛있는 한 끼를 위한 ‘꿀템’으로 인기를 끌었다. 제품 전체 매출 중 온라인 비중이 약 65%를 차지할 정도로 구매층이 확고하다.
롤유부초밥의 인기를 통해 풀무원은 손쉽게 완성되는 롤 형태와 든든한 한 끼 식사이자 근사한 플레이팅을 위한 프리미엄 유부에 대한 니즈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을 파악했다. 이에 요리로서의 TPO를 더욱 강화한 신제품 ‘컬러 롤유부초밥’을 후속으로 출시했다.
컬러 롤유부초밥은 기존 제품의 간편함은 그대로 살리면서, 밥에 컬러가루를 섞어 눈길을 끄는 더욱 감각적인 제품으로 업그레이드됐다. 제품은 펼친 유부와 재래김에 단호박·시금치 컬러가루, 참깨디핑소스를 구성품으로 새롭게 더했다. 동봉된 컬러가루는 단호박과 시금치 가루로 색을 더해 밥에 섞어 조리한 뒤 안심하고 취식할 수 있다.
G마켓, 9일까지 ‘오늘도 배송’ 기획전
G마켓이 오는 9일까지 5일간 ‘G마켓은 오늘도 배송’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당일/새벽배송 상품 할인 행사로, 설 선물세트부터 마트 장보기 상품까지 풍성하다.
먼저,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스마일프레시’를 통해 선물세트 및 식재료를 할인가에 판매한다. 전국 이마트 점포를 통해 새벽이나 낮/밤 중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에 맞춰 배송한다. 할인쿠폰도 풍성하다. 스마일프레시 첫 구매 고객이라면 ‘30% 할인쿠폰’을 이용할 수 있다. 멤버십 회원인 ‘신세계유니버스클럽’ 고객에게는 ‘15% 할인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스마일프레시 선물세트 대표 상품으로 ▲CJ 스팸복합5호 선물세트 ▲LG 히말라야 핑크솔트 바이옴 치약 기프트세트 ▲종근당건강 프로메가 rTG 오메가3 선물세트 ▲동원 스페셜5호 등이 있다. ▲이맛쌀(20kg) ▲오늘 반찬은 신선한란(30구) ▲설성 무항생제 한돈 벌집 삼겹살(400g) ▲하우스감귤(3kg) 등 식재료도 다양하다.
홈플러스와 함께 하는 ‘당일배송’ 상품도 할인 판매한다. 주소지와 가까운 지점에서 당일에 배송되며, 배송시간을 선택할 수 있다. 멤버십 회원 전용 ‘15%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홈플러스 추천 상품으로 ▲동서식품 모카골드믹스(230T) ▲농협안심쌀(20kg) ▲심플러스 1등급우유(900ml*2) ▲호주청정우양념소불고기(800g) ▲홈플러스시그니처 물티슈(100매*20입) 등이 있다. 이 외에 명절 시즌 활용도 높은 e쿠폰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11번가 ‘슈팅배송’, 준비 못한 명절상품 다음 날 배송
1번가 ‘슈팅배송’이 설 연휴 직전 급하게 명절 준비를 서두르는 고객들을 위한 명절 필수품들을 빠르게 배송한다.
11번가 ‘슈팅배송’은 별도의 월 회비나 최소 주문 금액 없이 평일 자정 전까지 주문한 상품을 바로 다음 날 무료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명절을 앞두고 빠른 배송을 이어가고 있는 11번가 ‘슈팅배송’은, 연휴 시작일(9일) 직전에도 상품을 받아볼 수 있도록 7일 주문한 제품도 다음 날(8일) 배송한다.
현재 ‘슈팅배송’을 통해 명절 밥상에 오를 ‘먹거리’(LA갈비/한우사골/모듬전)와 ‘식료품’(튀김가루/양념장/식용유), 미리 채비해두면 좋을 ‘주방용품’(키친타올/주방세제/식품랩), 차례상에 필요한 ‘제수용품’(제기세트/교자상/병풍), 막바지 집 정리를 위한 ‘청소용품’(청소솔/테이프클리너)등을 선보이고 있다.
또 엔진세정제, 엔진오일 누유 방지제, 워셔액 등 귀성길 장거리 운행에 대비한 각종 차량관리용품과 종류별 보드게임, 침구류, 수저세트 등 손님맞이용품들도 모두 ‘슈팅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동원F&B, ‘덴마크 하이(Hej!)’ 론칭하고 액상 발효유 시장 공략
동원F&B가 프리미엄 발효유 브랜드 ‘덴마크 하이(Hej!)’를 론칭하고 액상 발효유 시장 공략에 나섰다.
덴마크어로 안녕을 뜻하는 ‘하이(Hej)’는 건강과 안부를 묻는 인사말로, 덴마크 유산균을 통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소비자들에게 제안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덴마크 하이’는 토탈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의 서브 브랜드로, 낙농강국 덴마크의 유산균과 다양한 기능성 원료를 함유한 프리미엄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프리미엄 발효유 브랜드 ‘덴마크 하이’는 액상 발효유 제품인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로 첫 선을 보인다.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는 글로벌 유산균 전문 기업 ‘크리스찬 한센(Chr. Hansen)’이 개발한 덴마크산 유산균 포함 100억 CFU(보장균수)를 보증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GC녹십자웰빙이 4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선보인 호흡기 특허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다.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과 뼈 형성에 필요한 칼슘, 비타민D도 들어있으며, 당 함량이 액상 발효유 판매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대비 35% 이상 적어 남녀노소 모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수거한 캡슐로 제작한 ‘리사이클링 컨테이너’ 출시
네슬레코리아의 캡슐 커피 대표 브랜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가 사용한 캡슐을 재활용한 첫 번째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리사이클링 컨테이너’를 출시한다.
이번에 제작된 리사이클링 컨테이너는 돌체구스토의 캡슐 재활용 프로그램을 통해 수거된 캡슐을 가공 후 새로운 플라스틱 원료로 활용한 첫 번째 업사이클링 제품이다. 캡슐과 유사한 갈색빛에 최대 38개의 캡슐을 담을 수 있는 3.5L의 여유 있는 사이즈로 제작돼, 화분이나 각종 보관함 등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용도로 활용 가능할 수 있다. 또한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을 받은 친환경 소재의 종이를 패키지에 적용해 제품 구성 전반에 친환경적인 요소를 더했다.
돌체구스토는 이번 리사이클링 컨테이너 제작을 시작으로 돌체구스토 공식몰 및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캡슐 재활용에 참여하는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더욱 적극적인 프로그램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요기요, 카카오모빌리티와 배달 업무 확대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요기요는 ‘카카오모빌리티’와 손잡고 자사의 스마트한 딜리버리 서비스 ‘요기배달’의 원활한 라이더 수급을 위한 배달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요기배달’의 일부 배달 주문을 ‘카카오모빌리티’가 운영하는 플랫폼 ‘카카오 T 픽커’를 통해 수행하게 된다. 요기요는 도보, 자전거, 킥보드 등을 통한 ‘카카오 T 픽커’ 내 ‘도보배송’을 연계함으로써 ‘요기배달’의 업무 범위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지난 2월 1일부터 경기도 부천을 시작으로 ‘카카오 T 픽커’를 통한 ‘요기배달’의 배달 대행 범위를 단계적으로 넓혀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 T 픽커’ 앱을 다운 받은 뒤 안전 교육 이수와 운송 수단을 최종 선택하면 누구나 ‘요기배달’의 배달을 수행할 수 있다.
요기요는 지난해 6월부터 고객과 가게 사장님에게 원활한 ‘요기배달’ 서비스 제공을 위해 배달 대행사와의 협업을 마련했다. 안정적인 라이더 수급은 배달업계의 건전한 성장을 위한 주요한 요소로, 배달 ‘피크타임’에는 여전히 라이더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를 해결하고자 진행됐다.
‘원조 K-시리얼’ 크라운 죠리퐁, 건강 간편식 컵시리얼 출시
크라운제과는 우유만 부어 간편하게 바로 즐기는 컵시리얼 ‘떠먹는 죠리퐁 마시멜로컵’을 선보인다.
2월 2일부터 2주 동안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8만개만 만날 수 있는 스페셜 에디션이다. 시리얼 제품은 물론 컵 용기 제품 중에서도 종이 스푼을 탑재한 것도 역시 최초다. 죠리퐁의 맛있는 혁신은 신입사원(3명)들의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 죠리퐁과 찰떡궁합인 우유를 더 편하게 부어 먹을 수 있는 컵시리얼 아이디어가 2023패키징대전과 아시아포장연맹(APF)에 입상했고, 이후 1년여의 연구개발 과정을 거쳐 정식 제품으로 출시한 것.
정식으로 출시한 컵시리얼에는 원조 K-시리얼의 정체성, 용기와 스푼이 필요 없는 편리성은 물론 환경보호까지 모두 담았다는 평가다. 오리지널 죠리퐁과 시리얼에 빠지면 서운한 마시멜로를 듬뿍 섞어 개별 포장해 넣은 컵과 접어 만드는 스푼이 부착된 뚜껑으로 구성했다. 여기에 우유 한팩만 부으면 바로 시리얼이 완성된다. 죠리퐁의 고소함과 마시멜로의 달콤함이 우유와 어우러져 달콤고소한 건강간식으로 즐길 수 있다. 한 손에 딱 맞는 컵라면 사이즈라 어디서든 간편한 것도 강점이다.
건강한 맛과 편리성은 기본, 여기에 친환경 패키징으로 ESG까지 챙긴 것도 특징. 국내 제과업계 최초로 재활용이 가능하고 3개월 이내로 생분해 되는 그린실드 용지로 컵을 만들었다. 유해화학물질 저감으로 로하스 인증을 받은 잉크 3종을 사용해 친환경 플랙소 인쇄를 적용했다. 또한 뚜껑 안쪽에 두번만 접으면 완성되는 간편한 종이스푼을 접착제 없이 담아 친환경 패키지로 완성했다.
㈜아성다이소, 설 앞두고 배식 봉사활동과 행복박스 전달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설을 앞두고 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봉사활동과 행복박스 전달을 진행했.
먼저, 지난 30일에는 ㈜아성다이소 임직원들이 오산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영구임대아파트 주민들을 대상으로 600여개의 행복박스를 전달했다. 오산세교 LH공공임대아파트 7단지는 오산 최초의 공공임대 아파트로 현재 800여 세대의 주민들이 거주하고 있다. 행복박스는 입주민 생활에 필요한 주방용품, 청소용품 등 생활 필수품으로 구성했다.
또한, 31일에는 임직원 10여명이 저소득 노인과 노숙인들을 대상으로 무료 점심을 제공하고 있는 사회복지원각을 방문해 300여명분의 배식과 설거지, 식사 안내를 돕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스타벅스, 20일부터 종이 쇼핑백 및 다회용 백 유상화 시행
스타벅스 코리아가 친환경 정책 강화 및 개인 다회용 백 이용 활성화의 일환으로 오는 20일부터 ‘종이 쇼핑백’을 사이즈 관계없이 100원, ‘음료 제공용 다회용 백(이하 다회용 백)’은 500원에 유상 제공하는 새로운 쇼핑백 운영 정책을 시행한다.
그동안 스타벅스는 음료, 푸드, MD 등 구매한 물품을 외부로 가지고 나가는 고객의 편의를 고려해 종이 쇼핑백이나 다회용 백을 무료로 제공해 온 바 있다.
이번 새로운 정책은 해마다 늘고 있는 종이 쇼핑백과 다회용 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것으로, 스타벅스는 올 한 해 사용량을 전년 대비 50% 감축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무게로 환산하면 약 320톤의 사용량이 감축되는 것으로, 이는 물 1,343만 리터를 절약하고 이산화탄소 배출량 526톤을 줄인 것과 맞먹는 효과다.
특히, 스타벅스는 앞으로 종이 쇼핑백과 다회용 백 판매 금액의 일부를 환경 기금으로 조성하고 이를 지역사회에 기부한다는 방침이다.
종이 쇼핑백이나 다회용 백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은 주문 시 해당 품목이 포함된 금액을 결제하면 되며, 종이 쇼핑백이나 다회용 백만 별도로 구매하거나 사용한 쇼핑백의 교환 및 환불은 제한된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1년 매장 내 취식 고객에게 다회용 컵을 제공하는 ‘일회용 컵 없는 매장 캠페인’을 시작으로 2018년 환경부, 자원순환사회연대와 종이 빨대를 제공하는 자율 협약을 맺는 한편, 같은 해 빨대 없이 마실 수 있는 리드도 도입했다.
개인 컵 이용 고객에게 제공하는 혜택도 꾸준히 늘리고 있다. 스타벅스는 지난 2022년 1월부터 개인 컵 음료 할인 혜택을 기존 300원에서 400원으로 대폭 강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