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탄소중립대상’ 및 ‘환경부장관상’ 수상
아모레퍼시픽은 18일 소비자시민모임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한국에너지공단이 후원하는 ‘제27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시상식에서 ‘탄소중립대상’ 및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탄소중립위너 부문에서 제품이 아닌 기업 활동이 최고상을 수상한 것은 아모레퍼시픽이 최초다.
아모레퍼시픽 주요 생산사업장인 오산 아모레 뷰티 파크, 대전 데일리뷰티 사업장, 상하이 뷰티사업장은 2023년 기준 사업장 단위 RE100을 달성해 100% 재생에너지를 사용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포장재에 있어서도 4R(Reduce, Recycle, Reuse, Return) 전략을 수립해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 절감, 재활용성 향상, 용기 재이용 및 회수를 통해 플라스틱 순환 모델을 구축했다. 재활용 플라스틱 적용 확대와 포장재 경량화 등을 통해 2023년 기준 신규 석유 유래 플라스틱 1,900톤을 감축했다.
SK케미칼, ‘2023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SK케미칼은 지난 1년 간 ESG 활동을 담은 ‘2023 지속가능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SK케미칼은 이번 보고서에서 순환 재활용 투자 확대를 통해 플라스틱 폐기물 저감에 기여하고, 경영 활동에서 발생되는 탄소를 감축하며, 저탄소 제품을 생산해 밸류 체인(Value Chain)내 이해관계자와 함께 탄소를 줄여 나가는데 집중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보고서에 △국내 화학업체 최초 SBTi (Science Based Target initiative) 단기 온실가스 감축 목표 승인, △ 폐기물 재활용 인증인 ZWTL(Zero Watse to Landfill) Gold 등급 획득, △ 재생에너지 도입 등 지난해 ESG 경영을 통해 얻었던 환경적 성과도 함께 실었다.
이외에도 이사회의 다양성을 확보하기위해 여성 사외이사를 선임하고, 인권영향평가를 실시했으며,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및 정보보호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KT&G장학재단, 경찰대학 교육진흥재단과 인재 양성 위한 MOU 체결
KT&G장학재단이 국가공헌 미래인재인 경찰대학생의 안정적 교육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경찰대학 교육진흥재단과 지난 17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KT&G장학재단은 경찰대학 치안대학원의 외국인 유학생 등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들에게 총 3,3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2008년 설립된 KT&G장학재단은 교육 소외계층 지원과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국내외에서 다양한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 또한,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매년 문화예술 분야 장학생을 지원하며 재능 있는 예술인 발굴에도 기여하고 있다. 재단 설립 이후 지난해 말까지 누적 장학금 지원 규모는 435억원에 달하며, 장학생 수는 1만 명을 돌파했다.
골프존데카, 삼성전자와 ‘갤럭시 워치 FE 골프 패키지’ 출시
글로벌 골프 거리측정기 전문기업 골프존데카가 삼성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골프 라운드 필수 앱 ‘스마트캐디’ 이용권을 포함한 ‘갤럭시 워치 FE 골프 패키지’를 18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갤럭시 워치 FE(Fan Edition) 골프 패키지’는 합리적인 가격에 심박수 측정, 심방세동(Afib) 가능, 100가지 이상의 운동 모니터링 등 헬스케어 기능을 갖춘 삼성전자의 첫 보급형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 FE’ 모델에, 골프존데카의 스마트워치 전용 골프 애플리케이션 ‘스마트캐디’ 2년 이용권을 함께 구성한 제품이다.
골프존데카의 ‘스마트캐디’는 △티박스에서 홀정보, 파정보, 그린까지의 거리를 음성으로 안내하는 ‘AI 음성안내’ △홀맵과 다양한 정보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뷰’ △샷 위치 자동 기록으로 스코어를 저장하는 ‘오토샷트래킹’ △원하는 위치까지의 거리와 잔여거리를 안내하는 ‘터치위치 거리 안내’ △실시간으로 실제 핀위치를 안내하는 ‘스마트핀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전 세계 4만여 개 골프코스를 제공하며 약 95%의 골프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글로벌 파트너와 함께하는 인도네시아 해외직접투자 설명회 진행
KB국민은행은 지난 17일 KB국민은행 신관 다목적홀에서 동남아지역에 해외직접투자하는 기업과 인도네시아 진출에 관심있는 고객을 위해 글로벌 파트너와 함께하는 인도네시아 해외직접투자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는 KB국민은행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인도네시아 투자부, 법무법인 태평양, 인도네시아 로펌 Makarim, 회계법인 EY한영과 삼정KPMG 등 글로벌파트너들과 공동 주최한 행사이다.
설명회에서 글로벌 파트너들은 법률·회계·세무 등 다양한 주제의 현지 전문가의 발표와 참석 고객들을 위한 1대1 맞춤 상담을 동시에 진행했다.
KB국민은행은 향후에도 글로벌 파트너와 함께 한국계 기업의 주요 진출국인 베트남, 인도, 캄보디아 등의 해외직접투자 설명회 및 상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 취약계층을 위한 시원한 여름나기 행복상자 전달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7일 여름철 무더위로 고통 받는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여름용품이 담긴 행복상자 1,111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혹서기에 취약한 지역사회 이웃들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여름용품이 담긴 행복상자를 마련했다.
이번 행복상자는 여름철 폭염에 대비할 수 있는 냉감이불, 선풍기, 수건, 물티슈 등으로 구성됐으며, 충청, 영남, 호남, 중앙 등 영업그룹을 통한 지역별 수혜처와 영등포 지역의 쪽방촌에 소중히 전달했다.
우리은행, 속초관광수산시장 장금(場金)이 결연...대출금리도 우대
우리은행이 18일 강원도 속초관광수산시장 상인회와 ‘장금(場金)이 결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우리은행은 속초관광수산시장 소상공인 전용 상담창구를 속초금융센터에 운영한다. 또한, 우리은행에서 신규 대출을 받는 속초관광수산시장 소상공인들에게 대출금액 1억원 범위 내에서 최대 2.0%P 대출금리 우대도 시행한다.
이 밖에도 우리은행은 ‘전통시장 스마트결제 인프라 구축’의 일환으로 시장 내 소상공인 결제 단말기 무료 교체와 함께 더 편리한 대금 결제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날 협약식에 이어 우리은행은 협약식에 참석한 여러 관계자들과 함께 보이스피싱 예방 가두캠페인도 진행했다.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에게 보이스피싱 사례와 대응요령이 기재된 안내장을 배부해 보이스피싱 범죄에 대한 경각심 고취와 피해 예방의 중요성을 적극 홍보했다.
다나와, LG전자 ‘가전 구독’ 가격비교 서비스 오픈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LG전자 가전제품의 구독 정보를 가격비교 서비스에 추가해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다나와에서 LG전자 가전제품의 구매 최저가와 구독 서비스 이용 금액을 한눈에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게 됐다.
가전 구독 서비스는 자신에게 필요한 기간 동안 월 구독료를 지불하고 가전제품을 사용하는 서비스로 목돈 부담 없이 최신 가전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낡은 가전 교체를 고민하는 2030 1인 가구, 이사 계획이 있는 신혼부부, 신제품을 선호하는 얼리어답터 등에게 가전 구독 서비스는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