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배스킨라빈스, 10월 이달의 맛 언텁쇼 ‘그래이맛 어워드’ 행사 개최
SPC 배스킨라빈스가 9월 27일 오후 7시,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에서 ‘그래이맛 어워드’ 콘셉트의 언텁쇼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2024 그래이맛 콘테스트 수상작인 10월 이달의 맛 ‘숭아야, 그릭다….’와 2등 수상작 ‘너 T(tea)야?’의 출시를 기념하며, 가장 먼저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에서는 수상자들이 초청되어 트로피 시상과 함께 자신이 제안한 플레이버를 소개하며, 칵테일잔을 활용한 시식과 시상식 세레모니 등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제품 구매 시 참여 가능한 럭키볼 이벤트와 럭키 드로우, 인스타그램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캐치테이블 X 블루리본 서베이, ‘블루리본 위크’ 오픈
외식업 전문 통합 솔루션 기업 와드가 운영하는 캐치테이블이 국내 최초의 맛집 평가서 '블루리본 서베이'와 함께 미식 행사 ‘블루리본 위크’를 개최한다고 9월 24일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블루리본 서베이 발간 20주년을 기념하며, 서울의 전통 레스토랑과 신진 레스토랑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블루리본 위크는 9월 24일부터 10월 1일까지 진행되며, 홍보각 여경래 셰프와 보보식당 장보원 셰프의 콜라보를 비롯해 다양한 셰프들이 한식, 중식, 이탈리안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성다이소, 카카오페이포인트 즉시 적립! ‘카카오페이 이벤트’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카카오페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9월 23일부터 10월 22일까지 한 달간 진행하며 1일 1회, 기간 내 2회에 한해 카카오페이머니로 다이소 매장에서 1만원 이상 결제 시 카카오페이포인트 500원을, 다이소몰에서는 3만원 이상 결제 시 1500원을 적립해 준다.
다이소 매장에서 첫 결제자는 기간 내 1회에 한해 즉시 1000원을 적립해 주며, 기본 500원 혜택과 중복으로 적용되지는 않는다.
크라운제과-농협, 아침밥 먹기 캠페인 MOU 협약 체결
크라운제과는 쌀 소비촉진을 위해 농협이 추진하는 범국민 ‘아침밥 먹기 캠페인’에 동참한다.
크라운제과는 농협경제지주와 지난 23일 범국민 쌀 소비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상생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충남 아산시 크라운제과 아산공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장상우 농협경제지주 마트상품부장, 이상록 둔포농협 조합장과 기종표 크라운제과 상무 등 임직원 20여명이 참석했다.
농협은 이번 협약체결을 기념해 아산지역 쌀 600kg을 아침밥용 국산 쌀을 크라운제과에 지원했다. 크라운제과는 지속적으로 아산 둔포농협 RPC를 통해 쌀을 구매해 임직원에게 아침식사를 제공하는 등 아침밥 먹기 운동 확산 및 쌀 소비촉진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제주 한라수, 브랜드 웹사이트 론칭…소비자 접점 확대
제주 한라수가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해 브랜드 웹사이트를 새롭게 오픈했다. 이번 웹사이트는 제주 한라수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소비자들에게 제품 정보를 보다 쉽게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메인 페이지에는 한라산 백록담과 제주 바다의 용암해수를 담은 브랜드 필름이 배치되어 브랜드의 청정 이미지와 미네랄이 풍부한 제품 특성을 강조하고 있다.
웹사이트의 다양한 카테고리에서는 제주 한라수의 역사와 특성, 그리고 제품의 탄생 배경인 40만 년 전부터 형성된 화산암반 속 제주 용암해수에 대해 소개한다. 제품 설명 페이지는 청정성, 기능성, 안전성, 안정성 등의 주요 특성을 인포그래픽으로 쉽게 전달하며, 용암해수의 취수 및 관리 과정에 대한 신뢰성을 높인다.
또한 고객은 Store 페이지를 통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제품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마케팅 활동을 소개하는 Board 페이지를 통해 한라수의 다양한 소식도 확인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 ‘첫 내 가게 마련 대출’ 신규 지원자 모집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은 24일부터 '첫 내 가게 마련 대출'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이 대출 프로그램은 외식업 자영업자들이 임차에서 벗어나 직접 가게를 매입할 수 있도록 돕는 금융 지원으로, 2021년 배민과 KB국민은행의 협력을 통해 시작되었다. 신용도나 담보가 부족해 기존 대출 상품을 이용하기 어려운 외식업 사장님들을 위한 맞춤형 대출 프로그램이다.
배민은 대출 운영 자금으로 50억 원을 지원하고, 이를 바탕으로 KB국민은행은 최대 500억 원 한도로 우대금리를 적용한 대출 상품을 외식업 자영업자들에게 제공한다. 담보가 부족한 경우 배민이 담보를 지원하며, 최대 15억 원 한도로 가게 매입 자금의 최대 9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지원 대상은 개업한 지 10년 이상 된 임차 가게를 운영하는 외식업주로, 배민 이용 여부와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는 배민에서 추천서를 발급받고, 이후 KB국민은행에서 대출 심사를 진행하게 된다.
㈜오뚜기, 건강간편식 브랜드 ‘가뿐한끼’ X 7979 서울 러닝크루 협업 이벤트 진행
오뚜기가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7979 서울 러닝크루’와 협업해 9월과 10월 동안 러닝 행사에 참가하는 코치진 및 참가자들에게 건강한 일상간편식 브랜드 ‘가뿐한끼’ 제품을 제공하는 협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7979 서울 러닝크루’는 매주 목요일 광화문광장, 여의도공원, 반포한강공원에서 진행되는 러닝 프로그램으로, 오뚜기는 9월 동안 러닝 일정에 맞춰 참가자들을 위해 스페셜 키트를 제공한다. 이 스페셜 키트는 가뿐한끼 닭가슴살 짜장, 매콤닭가슴살 카레, 현미밥, 보냉백, 그리고 굿즈로 구성된다.
10월에는 ‘건강 미션’을 통해 여의나루 러너스테이션을 방문하는 참가자에게 선착순으로 스페셜 키트를 제공하며, 오뚜기와 서울시 캐릭터로 만든 한정판 키링도 함께 증정할 예정이다.
GS리테일, 국방부와 함께 국군의 날 캠페인 ‘Pride of Korea’ 업계 단독 진행
GS리테일이 국군 장병과 군인가족의 복지 혜택 증진을 위해 국방부와 협력하여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9월 23일, 양측은 서울 GS타워에서 군 장병과 군인가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군인가족의 날 제정, 국군의 날 기념 캠페인 공동 추진, 장병 대상 인문학 강연 및 문화 콘서트, 전역 예정 장병을 위한 취업 및 창업 교육 등을 포함한다.
GS25는 제76주년 국군의 날을 맞아 KB국민 나라사랑카드로 결제 시, 전 상품 50% 페이백 프로모션과 도시락 및 간편식 구매 고객 대상 50%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도시락 및 간편식 제품에는 국군 장병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부착해 국군의 날의 의미를 강조한다.
GS리테일은 전역 예정 장병의 취업 및 창업 지원을 위해 군적금 연계 창업 설명회와 취업 박람회도 열고, 편의점 가맹 계약 시 가맹비 할인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 농촌진흥청&고래사어묵과 가루쌀 소비 촉진 앞장
세븐일레븐은 23일 농촌진흥청, 고래사어묵과 함께 '농식품산업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국내 농산물 유통 활성화 및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목표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그중 첫 협력 사업으로 농촌진흥청이 개발한 가루쌀 ‘바로미2’를 활용한 어묵 제품 2종을 이달 말 출시한다. 이 가루쌀은 밀가루 대신 사용할 수 있어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은 또한 이달 초 가루쌀을 사용한 '아침엔쌀라떼'를 출시해 우리 농가 판로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