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은행·NH농협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하나은행·NH농협은행·우리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20.09.28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택트(on-tact) 하나은행 '집콕 하나 챌린지'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온택트(on-tact) 하나은행'집콕 하나 챌린지'대손님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코로나19로 인한 집콕 생활이 길어지면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손님을 위해 온라인을 통한 금융 생활을 추천하고, 상품 가입손님에게 풍성한 경품 혜택을 제공한다.

대손님 이벤트는 9월 28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된다. 금융상품인 예금, 적금, 계좌이동서비스 중 1개 이상 가입한 손님을 추첨하여 총 80명에게 블루투스스피커, 커피머신, 필터샤워기 등 집콕 생활을 즐길 수 있는 트렌드 경품을 제공한다.

특히 모바일 뱅킹을 새롭게 단장한 하나원큐에서 금융상품·서비스를 가입한 손님 선착순 4000 명에게는 2회에 걸쳐 모바일 문화상품권 5000원을 증정한다. 또한 추석 황금연휴에 하나원큐를 통해 가입한 손님 30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카카오톡에서 사용 가능한 손흥민 이모티콘을 추가로 증정한다.

 

손병환 농협은행장, 추석연휴 비상대응체계 점검

NH농협은행 손병환 은행장은 9월  25일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고객행복센터(콜센터)와 경기도 의왕시 NH통합IT센터를 방문해 추석연휴 비상대응체계를 점검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추석 연휴인 9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고객행복센터와 IT 비상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하며 IT시스템 운영상황 등을 집중 모니터링하고 비상상황에 즉시 조치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대응체계를 강화한다.

손병환 은행장은 직원들을 만나 격려하며, 추석연휴에는 평소보다 금융거래가 많아지므로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도록 당부했다.

 

NH농협은행, NH스마트뱅킹에서 전자증명서 발급 서비스 개시

NH농협은행은 9월 3일 행정안전부와 전자증명서 이용활성화 협약을 체결한 후

종이증명서 제출에 따른 사회적 불편과 비용절감을 위해 전자문서지갑을 통한 전자증명서 제출 및 수취서비스를 9월 28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현재 정부24앱에서 이용 가능한'전자문서지갑'플랫폼을 NH스마트뱅킹앱에 도입함으로써 NH농협은행 고객은 손쉽게 전자증명서를 열람 및 보관할 수 있게 된다.

NH스마트뱅킹 전자문서지갑을 이용해 금융거래 시 필요한 납세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을 전자증명서로 농협은행에 제출 가능하며, 고객은 복잡한 서류준비 없이 업무상담 및 상품가입이 가능해 진다.

 

우리은행,'제23회 우리은행 우리미술대회'온라인 본선대회 개최

우리은행은 9월 27일 '제23회 우리은행 우리미술대회'온라인 본선대회를 개최했다고 9월 28일 밝혔다. 이날 대회는 700명의 본선 진출자가'Dream! 집에서 그림!'의 대회 컨셉에 맞춰 집에서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온택트(Ontact, 온라인 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본선대회는 700명의 진출자들이 직접 온라인으로 우리미술대회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감독관의 온라인 감독을 통해 공정하게 치뤄졌다. 또한, 우리미술대회 홈페이지에 어린이들이 좋아하는'온라인 포토존'과 '플래시 게임 3종'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해 코로나19 이전의 대회처럼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자산관리 플랫폼 에임(AIM), 누적 관리자산 3500억원 돌파

핀테크 개인자산관리 서비스 1위 에임이 누적 관리자산 3500억원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7월 자문자산 업계 최초로 3000억원을 돌파한 이후 2개월 만에 500억원이 증가했다.

누적 사용자 수 또한 9월 현재 기준 60만 명을 돌파했다. 최근 동학·서학 개미 열풍과 맞물려 지난 1월 30만 명 돌파 후, 약 7개월이라는 짧은 시간 내에 200%의 성장을 기록한 셈이다. 에임(AIM)은 안정적인 자산관리 기반의 신뢰도 제고를 통해 연내 5000억 원 관리자산 및 100만 사용자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NH농협은행-NH투자증권, 올원뱅크에서 비대면 증권계좌 개설 서비스 오픈

NH농협은행과 NH투자증권은 농협은행의 모바일 플랫폼인 '올원뱅크'에서 비대면 증권계좌 개설 서비스를 오픈하고, '올원뱅크에서 주식계좌 개설하고 혜택 받기' 이벤트를 2021년 3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올원뱅크 앱을 통해 NH투자증권 나무(NAMUH) 계좌를 개설하는 고객이 대상이다. NH투자증권 최초 신규 고객에겐 CMA 발행어음 연 3.0%(세전, 만기3개월)의 우대금리를 100만원 한도 제공한다.

 

 

KB국민은행-한국금융연수원, 자산관리 콘텐츠 제휴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은 9월 25일 한국금융연수원과 자산관리 콘텐츠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시 종로구 소재 한국금융연수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원종훈 KB국민은행 WM투자자문부장과 정은선 한국금융연수원 디지털플랫폼사업부장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 내용은 양사가 각각 운영하는 비대면 플랫폼을 상호 활용하여 손쉽게 자산관리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금융서비스가 비대면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어 금융소비자들의 이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