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족인터뷰] 20대 혼놀러들에게 물었다-④ 혼놀은 나를 돌아보고 혼자 즐기는 시간
[혼족인터뷰] 20대 혼놀러들에게 물었다-④ 혼놀은 나를 돌아보고 혼자 즐기는 시간
  • 윤다영
  • 승인 2021.01.2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엄지척.여 

1. 엄지척에게 '혼놀'이란 ?

나를 돌아보고 혼자 즐기는 시간

2. 평소 혼자 자주 시간을 보내는 편인가?

자취를 하고 직장을 다니는 사람이라면 대부분 혼자 보내는 시간이 많지 않을까 싶어요. 요즘 워낙 직장인 모임이 많기는 하지만 전 퇴근하고 사람 만날 에너지가 남아있지 않아 집-회사만 오가는 편이에요.

 

3. 혼자 시간을 보낼 때 주로 무엇을 하는가?

최근에 빠진 취미가 있는데요. 바로 화단가꾸기에요.

식물이 천천히 자라지만 매일 조금씩이라도 달라지는 모습, 그리고 멈추지 않는 모습을 보면 힘든 일상을 버틸 수 있는 힘이 됩니다.

4. 화단가꾸기를 추천하고 싶은 혼족이 있다면?

집에 여유 공간이 있고 내 공간에 새로운 생명력을 주고 싶다면 화단 가꾸는 것을 추천해요!

한동안 외출이 자유롭지 못하고 집에만 있다 보니까 급격히 우울해져서 새로운 분위기를 내기 위해 화단을 가꾸기 시작했는데요.

키우다 보니까 내가 화단을 잘 가꾸기 위해서 부지런해지고 하루하루 자라나는 식물들을 보며 소소한 행복을 얻게 되더라고요.

요즘 조금 무기력하고 힐링 받고 싶다는 혼족들에게 이 취미를 추천해요!


25.에놀라.여 

1.에놀라에게 '혼놀'이란 ?

자유롭게 게임하는 시간?

2.평소 혼자 자주 시간을 보내는 편인가?

코로나 이후로 사람 만나는 일이 급격하게 줄었어요. 사람을 못 만나니까 너무 외로워서 게임을 시작했는데 재미있더라고요? 이제는 주변에서 만나자고 해도 게임하느라 바빠서 못 만나요

 

3.혼자 시간을 보낼 때 주로 무엇을 하는가?

요즘 빠진 게임이 ‘휴먼 폴 플랫’ 인데요. 내 캐릭터를 조종해서 퍼즐을 풀고 물건을 이리저리 옮기며 탈출하는 게임이에요!

4.이 게임을 혼족들에게 추천하는 이유는?

우선 게임 캐릭터가 반죽 모양 휴먼이라 정말 귀여워요. 휴먼이 퍼즐로 가득 찬 비현실적 공간을 탈출하는 꿈을 꾸게 되는데요.

어떻게 탈출할지 머리를 쓰면서 게임을 하다 보면 시간이 금방 간답니다.

단순 반복적인 게임이 아니라 매번 아이디어에 따라 다르게 플레이할 수 있는 실험적인 게임이라 금방 질리지 않고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