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트 초코를 좋아하시나요? 최근 식지 않는 뜨거운 논제가 있죠. 바로 이 민트초코 디저트에 관한 것인데요.
요즘 MZ 세대들에게, 민트 초코 호불호 논란은 탕수육 부먹&찍먹 논란을 이어갈 만큼 화두에 올랐습니다. 민트 초코를 싫어하는 사람들은 이 맛이 치약 같다, 가글 맛 같다는 주장을 합니다. 반면, 민초단이라 불리며 민트 초코 음식을 즐겨먹는 사람들은 민트초코가 쌉싸름함과 단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선택지라고 반박합니다.
최근 민트 초코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다양한 프랜차이즈 회사에서 관련 F&B 상품들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민트 초코를 제대로 접해보지 못한 혼족들도 쉽게 도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종류의 민트 초코 디저트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1. 배스킨라빈스 4월의 맛 <민트초코봉봉>
첫 번째 디저트는 배스킨라빈스 4월의 맛 <민트 초코 봉봉>입니다. 배스킨라빈스에서는 매달 이달의 맛이라는 이벤트로 새로운 맛을 출시하는데요. 마침 4월의 맛이 민트 초코라, 출시일에 바로 먹어봤습니다. 다들 알고 계시는 민트초코칩 맛에 초코볼을 콕콕 넣은 맛이었는데요.
민트 초코 고유의 쌉싸름한 맛은 진하게 유지하면서, 그 사이사이 맛있는 초콜릿볼이 씹혀서 두 배로 만족감을 주었습니다. 민트 초코를 원래 좋아하시는 혼족도, 민트 초코를 즐겨먹지 않으시는 분도 만족하실 수 있는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가격 : ★★★☆
민트초코맛의 세기: ★★★★
토핑: ★★★★★
2. 올리브영 <앤디스 민트초콜릿>
민트 초코 초콜릿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앤디스 초콜릿! 이 초콜릿으로 민트 초코에 입문한 사람들이 가장 많을 정도로, 유명한 디저트입니다. 민트 초코 특유의 화한 맛이 강하지만, 그 사이에 부드러운 밀크초콜릿이 자리하고 있어 그 맛을 융화시켜줍니다.
한 조각만 먹고 싶지만, 자꾸만 초콜릿으로 향하는 자신의 손을 발견할 수 있답니다.
드럭 스토어 올리브 영에서 구할 수 있으며, 가격은 4000원으로 초콜릿 평균치에서는 비싼 편입니다.
가격 : ★★☆
민트초코맛의 세기: ★★★★★
토핑: ★★★
3. 슈퍼콘 민트초코맛, 앤초 민트초코맛
이번에는 카페나 드럭 스토어가 아닌, 슈퍼나 아이스크림 할인점에서 살 수 있는 민트 초코 디저트를 준비했습니다.
바로 <슈퍼콘 민트 초코 맛>과, 앤초 <민트>맛입니다. 두 제품 다 원래는 초코맛을 강조한 제품인데, 최근 민트 초코 맛을 출시해 민초단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습니다. 두 아이스크림 전부 민트 초코 특유의 쌉싸름한 맛이 약하고 초코의 비중이 높아서 민트 초코 초보자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가격 : ★★★★★
민트초코맛의 세기: ★★☆
토핑: ★★★★
4. 파리바게트 <민트 초코 마카롱 아이스크림>
네 번째로 소개할 디저트는 바로 민트 초코 마카롱 아이스크림인데요. 아이스크림도 맛있는데 마카롱이라니! 가격은 3600원이고, 크기는 손바닥 정도입니다.
민트의 맛이 다른 디저트들보다는 상대적으로 약한 대신 마카롱 꼬끄가 쫀득하고 고소하기 때문에 민트 초코 입문자분들, 초보자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가격 : ★★☆
민트초코맛의 세기: ★★★
토핑: ★★★☆
5. 메가커피 <민초크림 딸기라떼>
마지막은 메가커피에서 나온 민초 크림 딸기라떼입니다. ‘민트프라페’를 먹으려다, 민트와 딸기의 조합이 궁금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맛은 민트 맛과 딸기맛이 동시에 느껴졌습니다.
기본적으로는 화한 민트맛이 잠깐 나다가, 끝에 딸기맛이 맴돌기를 반복했습니다. 상상하지 못한 조합이었지만, 꽤 조화로운 맛이라고 평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진에는 나오지 않지만, 토핑으로 생딸기와 초코칩이 들어있는 것도 이 음료의 특징입니다.
가격은 4,200원이며, 브랜드 특성상 음료가 가득 들어있어서 가성비는 무난하다고 느껴졌습니다.
가격 : ★★★
민트초코맛의 세기: ★★
토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