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가잼비 상품 ‘동치미 파우치음료’ 등 동절기 상품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동치미를 파우치음료에 담아낸 ‘시원한동치미’ 파우치음료를 1000원대의 가격으로 선보였다. ‘시원한동치미’는 38년 역사의 대한민국 대표 족발 브랜드 중 하나인 장충동왕족발의 동치미 원액을 그대로 담아냈다. 출시 기념으로 오는 31일까지 군고구마 구매 시 ‘시원한동치미’ 1팩을 선착순 5만명까지 증정한다.
겨울 간식 붕어빵 2종도 새롭게 리뉴얼해 출시했다. 붕어빵 2종은 팥가득붕어빵, 슈가득붕어빵으로 반죽 안에 통팥과 슈크림을 가득 채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구현해냈다. 오는 31일까지 붕어빵 구매 시 세븐카페 핫(HOT) 전 종 1000원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겨울 반한용품으로는 기존 핫팩을 여러 개 이어 붙여 담요 형태로 만든 ‘화롯불프리미엄담요’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선보인다.
이 외에 동국제약의 ‘마데카모이스춰립에센스’와 경남제약 ‘레모나모이스처라이징립밤’ 등 제약회사표 립케어 상품들도 새롭게 출시했다.
풀무원, ‘No.1’ 생면 사업 여름 시즌 최고 실적 경신
풀무원식품은 냉면, 막국수를 비롯한 ‘여름면’이 성수기인 4~8월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 6.3%, 매출액 7.5% 증가하며 역대 여름 시즌 최고 실적을 경신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역대 최고 매출액을 경신한 데 이어 올해 또 한 번 종전 기록을 갈아치운 풀무원 여름면은 이로써 3개년 연평균 성장률(CAGR) 12.9%에 달하는 호실적을 이어갔다.
풀무원은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대표 냉면 제품인 ‘평양냉면’을 리뉴얼해 소비자 만족도를 극대화했다. 올해 첫선을 보인 전문점 스타일의 ‘별미냉면’ 2종 회냉면, 칡냉면도 매출 순증 효과를 거두었다.
날씨 영향도 빼놓을 수 없다. 여름면 대표 메뉴인 냉면이 오랜 폭염의 영향으로 불티나게 팔렸다. 올해는 특히 이른 더위가 찾아오면서 여름면 수요가 3월부터 꾸준히 상승했고 7~8월 절정을 맞으면서 풀무원 여름면 제품 인기도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여름철 성수기가 지난 9월에도 전례 없던 폭염 및 열대야가 이어지며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성장했다.
㈜오뚜기, 풍부한 식감과 넉넉한 양 갖춘 ‘통실통실 멘보샤·소시지롤’ 출시
㈜오뚜기가 풍부한 식감과 넉넉한 양을 갖추고, 간식 또는 안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동 HMR 신제품 ‘통실통실 멘보샤·소시지롤’ 2종을 출시했다.
최근 ‘간편’에 중점을 두고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냉동 HMR 시장이 확대되고 있으며, 오뚜기는 인기 높은 튀김 메뉴 중 대표 중식메뉴 ‘멘보샤’와 휴게소 인기 메뉴 ‘소시지롤’을 제품화해 선보였다. 특히, 이번 론칭한 ‘통실통실’ 시리즈는 통통하고 실한 모양이라는 ‘통실통실’ 의미처럼, 취식할 때 풍부한 식감과 넉넉한 양을 갖췄다는 점이 특징이다.
우선, 새롭게 선보인 통실통실 시리즈 중 통실통실 멘보샤는 새우살 함량을 기존 제품대비 27% 이상 높여 더욱 촉촉하고 통실한 식감을 구현했다. 통실통실 소시지롤은 국산 돈육으로 만든 통소시지의 육즙 가득 뽀득한 식감과 바삭고소한 페스츄리가 고급스러운 조화를 이룬다.
두 제품 모두 간편한 조리가 강점이다. 별도 해동 없이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약 15~20분만 조리하면 완성할 수 있으며, 간편하면서도 고급스러운 간식 또는 안주로 즐기기 좋다.
다이소몰에서 쇼핑하고, ‘보통의 가족’ 영화 예매권 받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다이소몰에서 ‘<보통의 가족> 영화예매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9월 23일부터 10월 3일까지 다이소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전 응모 후 10월 3일 하루 동안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보통의 가족> 영화 예매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10월 7일 다이소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발표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다이소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10월 16일 개봉 예정인 <보통의 가족>은 각자의 신념을 가지고 살아가던 네 사람이 아이들의 범죄현장이 담긴 CCTV를 보게 되면서 모든 것이 무너져가는 모습을 담은 웰메이드 서스펜스 영화다.
GS25, 5개월 만에 고피자 운영 매장 1000호점 돌파…“연내 1500점 열 것”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5월부터 본격적인 전개를 시작한 고피자 운영 매장수가 10월 초 1000점까지 확장 됐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점포 당 하루 평균 4.1개의 피자가 판매되고 있으며, 누적 판매 수량은 40만 개를 넘었다. 전체 판매의 약 30%가 배달과 픽업 서비스에서 이뤄지고 있다.
GS25는 올해 하반기까지 고피자 운영 매장을 1500호점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하프 사이즈 및 2 in 1 피자, 다양한 사이드 메뉴 추가 등의 상품 확장 △배달 및 픽업 전용 행사를 통한 O4O(Online for Offline) 연계 강화 △커팅 원물 도입을 통한 운영 효율화 등 고피자의 고도화 작업을 추진 중이다.
한편, 냉동피자의 매출도 급성장하고 있다. 실제로 GS25의 냉동피자 매출은 2022년에 전년 대비 13.5%, 2023년에는 32.9%, 그리고 2024년 9월까지는 27.2%의 성장을 기록했다. GS25는 이에 맞춰 토핑 강화형 넷플릭스 냉동피자를 출시하는 등 현재 운영 중인 7종의 7인치 냉동피자를 내년 상반기까지 10종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SPC 배스킨라빈스, 10월 이달의 맛 ‘숭아야, 그릭다….’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가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2024 그래이맛 콘테스트’에서 1, 2위를 차지한 ‘숭아야, 그릭다....’와 ‘너 T(tea)야??’를 각각 10월 이달의 맛과 신제품으로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
10월 이달의 맛으로 출시되는 ‘숭아야, 그릭다....’를 제안한 주인공은 초등학교 6학년 학생으로, 재치 있는 제품명과 납작 복숭아, 그릭 요거트, 그래놀라 등 트렌디한 디저트 조합으로 3만 표 이상의 지지를 얻은 플레이버다.
달콤한 복숭아 아이스크림과 부드러운 그릭 요거트 아이스크림 속에 납작 복숭아 다이스와 바삭한 그래놀라가 토핑돼 식감을 더해주고, 꿀 리본이 달콤함을 한층 높여준다.
이외에도 ‘숭아야, 그릭다....’를 활용한 이달의 디저트 ‘숭아야, 그릭다 아이스 모찌’도 함께 선보인다. 모찌 안에 납작 복숭아 다이스와 그릭 요거트 아이스크림을 담아, 쫀득한 식감과 달콤함을 함께 즐길 수 있다.
함께 출시되는 신제품 ‘너 T(tea)야??’는 깊은 풍미의 얼그레이 홍차맛 아이스크림에 달콤한 헤이즐넛 초콜릿 리본과 초콜릿 칩을 더해 가을 시즌에 어울리는 계절감 있는 조합을 완성했다. 홍차와 초콜릿을 조화롭게 페어링해, 홍차 맛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특히 MBTI 테스트에서 파생된 밈(meme)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제품명도 눈길을 끈다.
그래이맛 콘테스트 공식 후원사인 ‘쿠팡이츠’ 이름에 착안한 2등 상, ‘쿠팡이츠 상’을 수상한 ‘너 T(tea)야??’는 전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온라인 배달 및 픽업 주문은 쿠팡이츠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6일까지 쿠팡이츠에서 배달 또는 픽업 주문 시 최소 3000원에서 최대 2만원까지 할인되는 랜덤 쿠폰이 제공되며, 와우회원은 배달비 무료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달의 맛 출시를 기념해 배스킨라빈스는 3일까지 ‘10월 배라데이’를 진행한다. 10월 이달의 맛 ‘숭아야, 그릭다....’를 포함한 파인트 사이즈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쿼터 사이즈 이상을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4000원, 신한카드 마이샵으로 결제 시 최대 5000원 할인 등 다양한 제휴사 혜택을 제공한다.
카페 만월경,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 단행…“브랜드 정체성 강화 방점”
카페 프랜차이즈 만월경이 새 BI(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전자동 커피머신의 정식 제품명 및 리뉴얼된 디자인을 발표했다.
새롭게 바뀐 만월경의 BI는 브랜드 고유 심볼(달, 고래)을 그대로 계승하면서 각 요소를 균형 있게 재배치해 시인성을 높였다. 워드 마크의 경우, 견고하고 세련된 서체를 사용해 가시성을 높였다. 여기에 기존보다 톤 다운된 차분한 네이비, 옐로우 컬러를 적용했다.
또한 만월경은 전자동 커피머신에 위에 혹이 있는 혹등고래(Humpback whale)의 특징인 ‘Hump(혹)’과 ‘커피를 내린다’라는 뜻의 ‘Brew’를 합친 것으로, ‘고래가 내려주는 커피’라는 뜻이 담긴 ‘험프브루(Hump Brew)’라는 정식 제품명을 부여했다. 만월경은 전자동 커피머신의 전면 아크릴 디자인도 브랜드 상징인 ‘고래’의 꼬리와 고래가 헤엄치는 고요한 바다의 분위기를 형상화해 리뉴얼했다.
만월경의 새 BI와 ‘험프브루’는 만월경 가산SK점, 가산센트럴점, 롯데몰 은평점 등 직영점에서 먼저 선보였으며, 향후 오픈하는 매장에 순차적으로 적용 중이다. 또한 만월경은 고객들에게 더욱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매장 인테리어뿐 아니라 사용하는 모든 부자재에도 새 BI를 적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