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별 금융 Pick] 온라인 쇼핑에 빠진 당신을 위한 카드 추천
[테마별 금융 Pick] 온라인 쇼핑에 빠진 당신을 위한 카드 추천
  • 이지원
  • 승인 2020.08.10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쇼핑 중 쏠쏠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카드, 어디 없을까?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이 점차 대면에서 비대면으로 넘어가는 추세다. 자연스레 외출은 줄이고, 쇼핑 역시 온라인으로 대체하려는 소비자들의 움직임이 돋보인다.

실제로 올해 2분기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37조 원을 넘어서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통계청이 8월 5일 발표한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2분기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2019년 동기간(32조 5293억 원)보다 15.2% 증가한 37조 4617억 원을 기록했다. 이날 발표된 통계는 6월 온라인쇼핑 동향과 함께 2분기 온라인 쇼핑 동향 및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구매액이 포함됐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소비 심리가 위축된 요즘, 아무런 혜택도 없이 온라인 쇼핑을 감행할 수는 없다. 이에 데일리팝에서는 온라인 쇼핑에 흠뻑 빠진 이들이 200% 활용할 수 있는 카드들을 소개하려 한다. 
 

신한카드 '신한카드 YAY(예이) 카드'

신한카드의 'YAY 카드(이하 예이 카드)'는 얼마 전 인기를 끌었던 '모바일 전용 카드' 중 하나다. 특히 예이 카드는 카드 플레이트에 움직이는 사진, 일명 '움짤(움직이는 짤방)'을 탑재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예이 카드의 경우에는 발급 신청은 물론, 사용까지도 비대면으로만 이루어지는 100% 디지털 상품이다. 물론 온라인 쇼핑 역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해당 카드로 구매 시 온라인 쇼핑에서 월 최대 1만 2500포인트까지 적립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쿠팡, G마켓, 11번가, 롯데ON, SSG.COM, 마켓컬리, 오아시스마켓 등에서 5만 원 이상 결제할 경우 1회 2500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일 1회, 월 합산 5회까지 적립이 가능해 총 1만 2500포인트까지 쌓을 수 있는 카드다. 

이밖에 '오늘의집'이나 '런드리고' 등 1인가구가 곧잘 사용하는 서비스에도 혜택을 더했다. 해당 서비스에서는 결제금액의 10%를 포인트로 적립받을 수 있다. 월 최대 1만 포인트, 월 합산 3회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온·모바일 게임에서도 혜택을 누려볼 수 있겠다.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 NC소프트가 운영하는 N샵의 N코인 구매에 한해 결제금액의 10%를 적립받을 수 있다. 해당 혜택 역시 월 최대 1만 포인트, 월 합산 3회까지 가능하다. 

스타벅스 사이렌오더에서도 결제금액의 10%를 적립받을 수 있으며 OTT 서비스 이용 시 30% 적립, 밀딜리버리 서비스를 이용 시 15%의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아울러 당월 OTT와 밀딜리버리 서비스를 동시에 이용할 경우 밀딜리버리 이용금액에 15%를 추가 적립해 총 30% 포인트가 적립된다. 단, 현장 카드 결제 서비스는 혜택을 받을 수 없다. OTT 적립은 월 5000점까지 가능하며, 밀딜리버리 기본적립은 월 2회, 1만 점까지 적립 가능하다.

연회비: 국내 2만 3000원, 해외겸용 2만 6000원
전월실적: 50만 원 이상

 

하나카드 '모두의 쇼핑'

이름에 걸맞는 카드가 등장했다. 하나카드의 '모두의 쇼핑' 카드는 쇼핑 전용 혜택을 전용한다. 특히 예이 카드와 마찬가지로 모바일 전용 카드라는 점에 있어 온라인 쇼핑 혜택에 무게를 뒀다는 점에 주목할 만하다. 

모두의 쇼핑 카드는 '생활쇼핑'과 '아울렛쇼핑' 영역에서 각각 이용금액의 5%를 적립받을 수 있다. 

생활쇼핑의 경우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의 '마트'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등 '백화점' ▲이케아 등 '가구' 항목에서 이용금액의 5% 적립이 가능하다. 세 항목을 통합해 월 최대 1만 하나머니까지 적립받을 수 있다.

아울렛쇼핑의 경우에는 롯데, 신세계, 현대 등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이용금액의 5%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이 역시 월 최대 1만 하나머니까지 적립 가능하다. 

온라인 쇼핑의 경우 적립률까지 늘렸다. 쿠팡, 11번가, G마켓, 옥션, 위메프, 인터파크, 티켓몬스터 등에서 이용금액의 10%까지 적립받을 수 있다. 하지만 온라인쇼핑 역시 월 최대 1만 하나머니로 적립을 제한했다. 

연회비: 국내전용, 해외겸용 1만 5000원
전월실적: 30만 원 이상

 

NH농협카드 'NH올원 파이카드'

조금 특별한 혜택 유형을 보이는 카드도 준비해 봤다. 해당 카드는 기본적으로 온라인쇼핑 업종 할인을 제공하며, ▲주유이동통신 ▲대형마트 ▲의료 ▲해외 업종 중 하나 또는 두 개를 선택할 시 7~20% 상당의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다. 

단, 업종 선택의 개수에 따라 적용되는 할인율은 달라진다. 예를 들어 전월실적에 따라 1개 업종 선택 시 10~20%, 2개 업종 선택 시 7~15% 청구할인이 가능하다. 그밖에 커피전문점 20%, 대중교통/편의점/배달앱 5% 청구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쇼핑 업종의 경우 11번가와 G마켓, 옥션, 인터파크 등의 '오픈마켓'은 물론 '홈쇼핑(TV/전화 이용건 포함)', '백화점몰', '소셜커머스'와 기타 모든 국내 온라인 쇼핑몰에서 할인을 누릴 수 있다. 

하지만 선택업종 개수 외에도 할인율에 영향을 주는 요소가 하나 더 있다. 해당 카드의 경우에는 전월실적 구간별로 할인율이 다른데, 100만 원 이상 사용하는 고객의 경우 2배가 되는 할인 혜택을 맛볼 수 있겠다.

단, 파이서비스 할인은 결제 금액 건당 2만 원 이상인 경우에만 제공된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 된다. 더불어 매출금액 10만 원까지만 할인이 적용된다는 것도 주목해야겠다.

파이서비스 월 할인한도 (사진=NH농협 홈페이지에서 캡처)

연회비: 해외겸용 1만 2000원
전월실적: 30만 원 이상


(사진·자료=각 카드사 홈페이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