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방의 첫인상은 바로 벽지와 가구의 색 조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 인테리어 방법 중 이런 조화로운 색을 찾아주는 것을 '컬러 인테리어' 라고 하는데요.
어떻게 조합을 해야 원하는 자취방의 분위기를 찾을 수 있을까요?
Q. 컬러인테리어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색은 무엇인가요?
A. 벽지의 색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지는데요. 대부분 처음 자취방을 구하기 위해 구경을 다니다 보면 깔끔하고 넓은 느낌이 드는 하얀색 벽지를 보실 겁니다. 그 다음으로 자주 사용되는 하늘색은 심리적으로 주의력을 키워주며, 노란 계열은 평화로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Q.컬러인테리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A.함께 사용하는 색의 조화라고할 수 있습니다. 각자 아무리 예쁜 색감을 자랑한다고 해도, 여러 색이 만났을 때 조화롭지 않으면 의도한 자취방의 분위기를 내지 못할 수 있습니다.
Q. 계절마다 어울리는 컬러 인테리어는 무엇인가요?
A. 봄과 같은 따뜻한 날씨에는 노란계열의 편안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컬러가 좋습니다. 노란색은 따뜻한 느낌을 줄 수 있어 밝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파란 컬러로 실내에 있어도 시원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가을에는 브라운 계열로 낙엽이 떨어지는 쌀쌀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합니다. 겨울에는 무채색을 이용해 컬러 인테리어를 꾸밀 수 있습니다.
Q. 컬러 인테리어에서 색조합은 어떤 것이 있나요?
A. 한 곳에 집중되는 색을 이용한 '포인터 컬러'라는 방법, 전혀 다른 색감을 이용한 '보색 컬러', 파스텔 색감을 이용한 '파스텔 컬러', 흰색, 회색, 검정색 등을 조화롭게 섞어낸 '무채색 컬러' 등의 조합이 있습니다.
Q. 가구를 컬러를 맞추는게 힘들어요. 이럴 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A.벽지는 여러 색깔을 판매하고 있지만, 가구는 꽤나 한정적인 색 때문에 컬러 인테리어를 하기 주저하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이럴 때 가구를 덮을 수 있는 담요나 천을 적극 활용하면 컬러 인테리어에 더욱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