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로망 실현에 도움 되는 구독 서비스 5가지
자취로망 실현에 도움 되는 구독 서비스 5가지
  • 박지수
  • 승인 2021.06.07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처음 독립을 시작할 때, 로망으로 품고 있었던 라이프스타일은 어떤 모습인가요?

자취를 하기 전 흔히 '자취로망'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햇살이 잘 드는 곳에서 취향에 맞춰 그림과 식물로 인테리어한 멋진 공간을 꿈꾸기도 하는데요. 실상은 내가 원하는대로 인테리어를 하기에는 공간도 부족하고 만만치 않은 비용이 들어 포기하게 됩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드라마처럼 멋지게 취향에 맞게 꾸며진 집, 부지런한 나를 상상하지만 현실은 아무리 계획적으로 실천해도 부족한 부분이 느껴지는 일상입니다. 때때로 일상에 치여 더 흐트러질 때도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도 구독이 되는 세상. 요즘은 라이프스타일이라는 단어를 일상과 밀접한 모든 분야에서 쉽게 들을 수 있습니다. 개인의 가치관과 생활습관을 폭넓게 의미하는 말로 쓰이고 있는데요.

동시에 구독 서비스가 일상의 모든 분야로 확대되면서 '라이프스타일을 구독한다'라는 말도 등장했죠. 

자취로망을 조금 더 편하게 실현시켜줄 구독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1. 미소 정기 청소

사진=미소 홈페이지
사진=미소 홈페이지

자취의 첫 관문은 바로 청소입니다. 식사와 함께 엄마의 빈자리가 가장 크게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특히 욕실과 주방은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 해결되지 않은 오염들이 쌓이기 쉽고, 장소마다 다른 청소 노하우를 쌓기엔 아직 역부족입니다.

미소에서는 가사 청소를 구독하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주에 한 번 정도 정기 청소 서비스를 이용하면, 평소에 미뤄두게 되었던 대청소를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꼭 정기 청소를 하지 않아도 4~5만원 정도의 비용을 들여 한 번씩 미소의 도움을 받으면 다시 이사온 그 날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2. 베를린 필하모닉 디지털 콘서트

사진=베를린 필하모닉
사진=베를린 필하모닉 디지털 콘서트 홀

베를린 필하모닉은 2020년 코로나로 락다운이된 전 세계인들을 위해서 무료로 시청 가능한 디지털 콘서트 영상을 공개해서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현재는 월 19,800원에 모든 영상과 라이브 공연을 시청할 수 있는 구독권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공연 관람이 취미였는데 기회가 줄어서 아쉬운 분들은 내 집을 교양 넘치는 곳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처음 7일간 무료 체험을 해볼 수 있으니, 클래식 음악을 배경으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겨보세요.

 

3. 런드리고 세탁 서비스

사진=런드리고 홈페이지
사진=런드리고 홈페이지

'직접 세탁소에 맡기면 되는 거 아냐?'싶지만, 막상 점심에 먹은 김치찌개 냄새가 밴 재킷을 퇴근 후 곧바로 세탁소로 가져가기란 쉽지 않습니다. 이틀 후 세탁을 마친 옷을 찾으러 가기는 더 번거롭게 느껴집니다.

그러다 계절이 바뀌는 시점에 맡긴 세탁물을 한참 동안 잊어버리고 찾지 않기도 합니다. 런드리고는 픽업부터 배달까지 집 앞으로 가져다 주는 서비스입니다. 매일 오피스룩을 갖춰 입는 편이거나, 코인 빨래방을 이용해야 하는 원룸에 살고 있다면 빨래 지옥에서 탈출할 수 있어요.

 

4. 핀즐 그림 큐레이션

사진=핀즐 홈페이지
사진=핀즐 홈페이지

그림을 한 장 두는 것만으로도 실내 분위기를 완전히 바꿀 수 있습니다. 와디즈 펀딩으로 이름을 알린 핀즐은 한 달 19,000원 정도의 금액으로 대형 포스터와 액자를 배송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인테리어를 바꿔보고 싶지만 벽에 액자 하나 거는 것도 세입자일 때는 제약이 많습니다. 핀즐은 매월 랜덤으로 그림을 배송해 주기 때문에 공간이 어떤 분위기로 바뀔지 기다리는 재미가 있습니다. 솔직히 핀즐이 매월 보내는 주는 그림 중 내 취향과 맞지 않는 그림도 있고, 우리집 인테리어와 어울리지 않는 그림도 있습니다. 이럴 땐 포장 케이스와 도록까지 잘 보관하고 있다가 다른 집에 집들이를 가거나 선물로 줘도 될만큼 깔끔하게 배송이 오니, 잘 활용해보세요. 

 

5. 리치즈박스 강아지 간식

사진=리치즈박스 홈페이지
사진=리치즈박스 홈페이지

반려동물이 있을 때도 구독 서비스는 유용합니다. 강아지와 함께 자취하면 혼자 지내게 하는 시간이 많아 미안한 마음입니다. 내 식비를 아껴서라도 강아지는 좋은 간식을 사주고 싶은 집사라면 강아지 간식을 구독할 수 있습니다. 리치즈박스는 반려견의 건강 상태에 따라 맞춤형으로 배송받을 수 있고, 동시에 유기견 보호를 위한 후원까지 가능합니다.

 

생활에 밀접한 제품이나 서비스의 구독은 콘텐츠 구독에 비해 가격대가 높은 편입니다. 콘텐츠 구독과 마찬가지로 서비스 사용을 중지하고 싶을 때, 미리 취소를 하지 않으면 자동 연장이 되어 버리는 점도 유의해야 합니다. 특히 처음부터 장기간을 구독하는 것 보다 나에게 필요한 서비스인지 1개월이나 사전 체험을 해보고 결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