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노원구, 1인가구 집단 상담 프로그램 '토닥토닥' 참가자 모집
노원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1인가구 집단 상담 프로그램 '토닥토닥'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65세 이상 1인가구을 대상으로 노년기의 자기 이해와 수용에 대해 집단 상담을 진행한다. 미술 활동을 통해 진정한 나와 마주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신청 기한은 9월 16일부터 30일가지이묘 선착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서울 구로구, 1인가구 지원사업 '당신 근처의 이웃 –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실천' 참가자 모집
구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1인가구 지원 사업 '당신 근처의 이웃'의 9월 프로그램인 지역 사회를 위한 나눔 실천하기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프로그램에을 통해 1인가구는 쿠키 제작을 한 후 구로구 지역 내 아동 센터에 나눔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서울 생활권 20~50대 1인가구 10명이며 신청 기한은 9월 16일부터 28일까지이다.
참가자는 구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조리실에서 쿠키 제작에 참여하게 된다.
전북 익산시, 고위기청소년위한 추석맞이 '식품지원꾸러미' 제공
익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명절 연휴를 맞아 청소년 안전망 사례관리 대상인 고위기청소년을 위해 추석맞이 식품지원꾸러미를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센터는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취약계층 위기청소년 가정의 추석 가계 부담을 덜고 따뜻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식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한부모가정, 미혼모가정, 조손가정, 1인가구 청소년 등 총 10명을 대상으로 긴 추석 연휴 기간에 결식 우려가 있는 청소년들에게 총 10박스를 지원한다. 식품지원꾸러미는 풍성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간편 즉석식품, 과일, 떡, 김, 식용유 등 14종의 다양한 식료품으로 알차게 구성됐다.
서울 양천구, 1인가구 '안전 도어지킴이' 신청접수
서울 양천구는 1인가구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에이디티캡스(이하 '에이디티캡스')와 손을 잡고 '안전 도어지킴이' 사업을 벌인다고 16일 밝혔다.
'안전 도어지킴이'는 가정용 보안서비스로 24시간 가동되며 현관에 설치된 도어 카메라를 통해 현관 앞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장비다. 모바일 앱으로 방문자를 확인하고, 양방향 음성대화도 가능하다. SOS비상버튼을 누르면 최단 거리에 있는 에이디티캡스 대원이 신속 출동한다.
신청접수 기간은 9월 6일부터 예산 소진시까지며, 만 18세 이상 양천구 소재 임차주택에 거주하는 1인가구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구는 임차 거주하는 노약층 1인가구를 포함하여 총 90명을 대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