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 국희 고급버전 ‘고소한 땅콩샌드’ 출시
크라운제과는 ‘국희 땅콩샌드’를 업그레이드 한 ‘국희 고소한 땅콩샌드’를 새로 출시한다. 오리지널의 인기에 고급버전을 더해 크라운 땅콩샌드의 시장경쟁력 강화는 물론 고객 선택권도 넓히겠다는 전략이다.
새로 선보인 고급버전은 땅콩샌드의 맛을 결정하는 땅콩크림을 고급화한 것이 특징이다.
해풍 맞고 자라 국내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제주도 우도산 땅콩을 담았으며, 다크로스팅을 거친 미국산 피넛버터로 차원이 다른 진한 고소함까지 살렸다.
‘국희 고소한 땅콩샌드’의 고급진 맛을 실현하기 위해 원재료비는 기존 제품 보다 10% 가까이 높아졌지만 g당 가격은 동일하게 책정했다는 설명이다.
삼양라운드스퀘어 불닭소스, 유로모니터 조사 결과 국내 판매 1위 핫소스 등극
삼양라운드스퀘어의 불닭소스가 글로벌 시장 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의해 대한민국 판매 1위 핫소스 브랜드로 선정됐다.
2023년 국내 핫소스 시장 규모는 355억 원에 달하며, 불닭소스는 36.2%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 불닭소스는 2017년 한정판으로 시작해 2018년 오리지널맛이 정식 출시되었으며, 다양한 맛과 포장 형태로 발전해왔다.
불닭소스는 매년 30% 이상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하며 삼양라운드스퀘어의 성장동력으로 자리 잡았다. 2023년 소스 및 조미소재 매출은 381억 원으로, 국내뿐 아니라 미국, 중국, 동남아 등 40여 개국에 판매되고 있다. 2023년 기준, 국내 매출 비중은 58%를 차지했다.
이마트, SPC삼립, 존쿡 델리미트 등과 협력해 불닭소스를 활용한 메뉴가 꾸준히 출시되고 있으며,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정품 사용을 알리는 엠블럼을 제공하며 외식업계와의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CJ제일제당, 이마트와 손잡고 ‘햇반 강화섬쌀밥’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이 이마트와 함께 기획한 ‘햇반 강화섬쌀밥’을 출시하고 이마트·강화군과 공동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햇반 강화섬쌀밥’은 이마트와 제품 콘셉트 개발 등 기획 단계부터 협업해 선보이는 7번째 제품으로, 이마트에서만 판매된다. 강화군에서 재배한 강화섬쌀을 보리 달인 물로 지었다.
출시를 기념해 이달 29일까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마트와 함께 공동개발한 햇반 강화섬쌀밥, 육개장 칼국수, 제주식 고기국수를 비롯해 햇반 잡곡밥, 햇반 흑미밥, 햇반 발아현미밥 등 CJ제일제당 제품을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캐치테이블, 편의점 CU 제휴 통해 위스키 픽업 서비스 확장
외식업 전문 통합 솔루션 기업 와드가 운영 중인 캐치테이블이 편의점 CU와 손잡고 위스키 픽업 서비스를 확장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인기 위스키를 앱으로 주문하고 원하는 매장에서 편리하게 수령할 수 있는 ‘위스키 픽업 서비스’는 최근 이용 지역을 전국 단위로 확장했다.
캐치테이블은 이번 제휴를 통해 제주를 제외한 전국 1000여개 CU 편의점에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위스키 픽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8월 27일 오후 3시부터 캐치테이블 앱에서 주문할 수 있다.
이번 CU 픽업 라인업은 글렌피딕, 발베니 등 총 14종이다. 오는 9월에도 위스키 픽업 서비스가 추가 예정돼 있다.
아이디어스, 수제먹거리 및 이색 선물 등 추석 맞이 대규모 프로모션 진행
국내 최대 핸드메이드 커머스 플랫폼 ‘아이디어스’를 운영하는 (주)백패커가 추석을 맞아 9월 18일까지 ‘추석 선물 대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최대 20만원 현금 증정 이벤트, ▲매일 100% 당첨 쿠폰 제공, ▲최대 83% 할인 예약 할인전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추석 용돈 봉투 이벤트에서는 최대 20만원 현금이나 30만 포인트를 선착순으로 지급하며, 예약 할인전에서는 한우 세트, 이색 용돈 이벤트 상품 등 3800여개 작품이 최대 83%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된다. 또한, 추석 특화 상품으로 앙보화 작가의 화과자, 본섬푸드의 전복 세트 등이 준비됐다.
고객들은 선물 발송일을 사전에 지정할 수 있으며, 다양한 카드사와 카카오페이 중복 할인을 통한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25일만 파는 맥주부터 젤리 하이볼까지” GS25에 새로운 주(酒)인공이 떴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이색적인 주류 경험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신개념 주류 라인업을 선보인다.
8월 29일 출시되는 ‘25일 맥주’는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생산 후 25일 동안만 판매되는 한정판 라거맥주로, 제로 슈가로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도 만족시킬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5만 캔 한정으로 판매되며, 알코올 도수는 4%, 용량은 500ml이다.
같은 날 출시되는 ‘츄잉 하이볼 밀키소다’는 달콤한 소다맛 하이볼에 코코넛 젤리를 넣어 씹는 즐거움을 더한 제품이다. 캔 뚜껑이 풀 오픈되는 방식으로, 시각적인 재미도 제공한다. 알코올 도수는 3.5%, 용량은 355ml이다.
9월 5일에는 ‘레드아이’를 재현한 ‘토마토 발포주’가 출시된다. 약 200g의 토마토 농축액을 사용해 새콤달콤한 토마토 맛과 맥주의 청량감을 결합한 제품으로, 알코올 도수는 4%, 용량은 500ml이다. GS25는 이 새로운 라인업이 주류 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G, 신제품 ‘레종 휘바 아이스 툰드라’ 출시
KT&G가 레귤러 궐련 신제품 ‘레종 휘바 아이스 툰드라(Raison Hyvaa Ice Tundra)’를 27일 전국 판매점에서 출시한다.
이 제품은 핀란드산 자작나무와 보습제가 함유된 모이스쳐 필터를 사용해 깔끔함을 느낄 수 있으며, 콜드 락 기술(Cold Lock Tech)을 사용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담배냄새 감소에 대한 소비자 트렌드를 고려해 냄새저감기술을 적용해 흡연 후 입에서 나는 담배 냄새를 줄여준다.
패키지 디자인은 블랙 컬러를 활용해 차가운 겨울밤을 감각적으로 표현했으며, 핀란드 숲 이미지를 적용해 강한 시원함을 강조했다. ‘레종 휘바 아이스 툰드라’의 타르와 니코틴 함량은 각각 1.0㎎, 0.10㎎이다.
‘레종 휘바 아이스 툰드라’는 ‘레종’ 브랜드의 13번째 제품이다. ‘레종’은 지난 2002년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였으며, 대학가와 군부대 등 20대 소비층을 중심으로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레종 프렌치 블랙’, ‘레종 휘바’, ‘레종 이오니아’ 등 소비자 트렌드가 반영된 확장 제품이 출시되며, KT&G의 대표 레귤러 제품으로 성장했다.
해태 빨라쪼, 건강 젤라또·프리미엄 디저트 2종 출시
해태제과의 이탈리아 로마 3대 정통 프리미엄 젤라또 빨라쪼가 과일과 채소를 젤라또에 가득 담은 ABC 젤라또와 에스프레소에 젤라또를 함께 즐기는 젤라프레소를 28일부터 전국 빨라쪼(PALLAZO) 매장에서 판매한다.
ABC 젤라또는 4월 선보인 ‘상큼 거제 알로에 젤라또’에 이은 두 번째 건강 젤라또로, 사과(APPLE) 비트(BEET) 당근(CARROT)의 앞 글자를 따왔다.
‘젤라프레소’는 전용 젤라프레소 잔에 반은 젤라또로 반은 에스프레소를 담았다.달콤쌉쌀한 ‘초콜라또’, 이탈리아 원조의 맛을 담은 ‘끄레마(바닐라)’, 고소한 향이 특징인 ‘피스타치오’, 향긋한 ‘보성말차’까지 네 가지 맛이다. 여기에 쿠키, 연유, 피스타치오, 팥 미니콘 중 한 가지 토핑을 선택해 젤라프레소와 함께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