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인가구가 급증하면서 싱글족을 위한 각종 방송프로그램을 비롯해 소비시장에서는 1인 가구를 겨냥한 상품서비스를 뜻하는 '솔로이코노미(Solo Economy)'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이다.
특히 기존과 달리 싱글남들은 '주말 백화점족'이라는 수식어까지 얻을 정도로 혼자 살아도 멋지게, 삶을 즐길 줄 아는 세대에 접어들었다.
외모를 가꾸는 데 아낌없는 투자를 하는 그루밍족부터 이색 요리도 뚝딱 만드는 요섹남까지, 혼자 사는 남자들의 화려한 싱글 라이프를 도와줄 잇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깔끔한 외모를 위한 필수 아이템 '면도기'
'외모도 경쟁력'이라는 말이 있듯이 최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싱글남들이 늘어나고 있다. 깔끔한 면도로 프로페셔널한 인상을 주는 것은 그루밍족으로 거듭나기 위한 필수 조건 중 하나이다.
'필립스 7000 시리즈' 면도기는 매끄러운 밀착 면도를 선보이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5방향으로 유연하게 얼굴의 모든 곡선을 따라 움직이는 다이나믹 플렉스(DynamicFlex) 기술과 마이크로비드(Microbead) 코팅 된 면도날이 피부 위에 자연스럽게 미끄러져 자극 없이 깔끔한 면도를 제공한다.
또 빠르고 강한 면도를 원한다면 '필립스 5000 시리즈'도 있다. 5000 시리즈의 터보 모드와 5 방향으로 움직이는 면도기 헤드는 빠른 시간 안에 깔끔한 면도를 제공한다. 멀티프리시젼 면도날로 짧은 수염까지 빈틈없이 제거할 수 있다. 특히 5000 시리즈 중 아쿠아 터치 제품은 면도기 헤드에 특별코팅이 되어 있어 건식 및 습식면도가 가능해 샤워하면서도 사용할 수 있다.
야외운동으로 건강 관리 '스마트 워치'
봄이 다가오면서 야외운동을 즐길 계절이 왔다. 따뜻한 기운이 느껴지면서 한강에는 자전거 라이딩과 조깅을 즐기는 모습은 싱글남들의 로망이기도 하다.
'삼성 기어 S2 클래식'은 24시간 사용자의 활동 데이터를 기록하고 활동 상태에 따른 움직임을 제안하면서 필수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금융, 뉴스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할 수 있고, 다른 스마트 기기와 호환되는 것은 물론 무선충전도 가능하다.
특히 손목시계에 가깝도록 디자인되어 패션에 예민한 남성들도 부담 없이 착용 가능하다.
요리 잘하는 '요섹남'을 위한 주방가전
'먹방'이 유행하는 가운데, 요리를 잘하는 남자를 일컬어 '요섹남(요리를 섹시하게 하는 남자)'이라 지칭하는 시대가 왔다. 실제 한 온라인 쇼핑사이트 조사에 따르면 주방 가전을 구매하는 남성 고객 매출 비중이 전년 대비 6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다.
주방을 멀리했던 남성들이 요섹남이 되기 위해서는 하나로 식사부터 디저트까지 손쉽게 만드는 주방가전이 필요하다.
'필립스 아방세 쿠킹블랜더'는 믹서기처럼 갈고 냄비처럼 끓여, 차가운 디저트부터 따뜻한 가정식까지 다양한 요리를 간편하게 만들었다. 야채 커팅과 같은 일반 블랜더 기능 및 스프∙죽∙두유 등을 위한 가열 기능까지, 하나의 제품으로 다양한 요리를 손쉽게 만들 수 있다.
더욱이 1000W의 강력한 파워로 분쇄 기능을 강화하고 4종류의 조리 버튼이 있어 사용법이 쉽다. 국∙스프∙두유∙죽 등 자주 먹는 4가지 요리는 자동 프로그램으로 제공, 25분이면 버튼 하나로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하다. 또한 수동 조리 모드로 원하는 요리를 자유롭게 만들 수도 있다.
미관상을 중요시 여긴다면 타파웨어의 쌀 저장용기 '라이스 키퍼'는 매일 먹는 쌀을 위생적으로 보관하고 덜어먹을 수 있어 편리할 뿐만 아니라 감각적인 컬러와 슬림한 디자인으로 깔끔하고 모던한 주방을 완성해준다.
또 이탈리아 주방가전 브랜드 드롱기(DeLoghi)의 '디스틴타(Distinta) 스타일 쿠퍼(Style Copper)'는 토스트기, 전기주전자, 커피메이커로 구성된 프리미엄 컬렉션 라인으로 적당한 사이즈로 쉽게 배치할 수 있다. 특히 '크롬도금' 처리한 무광 메탈 소재의 제품 바디는 감각적인 주방을 꿈꾼다면 만족감을 줄 수 있다.
셀프 인테리어로 느낌있는 집 꾸미기에 도전한다면 '공구 세트'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트렌드인 셀프 인테리어는 큰 돈을 들이지 않고도 본인의 취향대로 집을 꾸밀 수 있어 싱글족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어릴 적부터 조립하는 것에 대한 로망이 있는 남자들이라면 공구 세트부터 장만하기 마련이다.
스위스밀리터리 수공구 세트는 줄자부터 다용도 드라이버까지 가정에서 필요한 공구들을 모두 모아놓은 구성으로 실용성을 챙겼다. 가장 기본적인 스패너, 망치, 드라이버부터 DIY 가구 조립 시 필요한 렌치 등이 모두 포함되어 있어 DIY가구를 좋아하거나 셀프 인테리어를 시작하는 남성에게 안성맞춤이다. 소량으로 구매하기 힘든 각종 피스들이 하나의 하드케이스에 정리되어 있어 보관하기에도 효율적이며, LED램프가 함께 구성되어 있어 정전시에나 야간 야외 활동시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데일리팝=김태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