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애플수박 2기작 재배 성공·테팔 토스터·GS25 핀셋마케팅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애플수박 2기작 재배 성공·테팔 토스터·GS25 핀셋마케팅 外
  • 배은영, 홍원희
  • 승인 2018.11.07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로이코노미 동향

애플수박 2기작 재배 성공…새 소득작목 '주목'

애월농협 애플수박 재배단지 참여농가가 애플수박 2기작에 시범재배에 성공해 애플수박이 앞으로 새로운 소득작목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애플수박은 소비자들의 생활수준이 높아지고 먹거리의 고급화로 크고 무거운 과일의 소비가 줄어가는 추세에 대응하고, 소가족 또는 1인 가구 소비형태의 변화에 맞춰 개발된 신 품목이다. 다 자랐을 때 무게가 1㎏ 안팎로 구입이 간편하고 당도가 높아 핵가족 소비트랜드에 부합하는 작목으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재배 과정도 하우스 포장 여건에 맞춰 소형터널 재배 및 지주 재배 등 다양한 재배방법을 활용해 노동력 절감 효과가 높다.


경기농기원, 포켓형 조미밥 기술이전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지난달 10월 31일 본관 2층 상황실에서 '쌀가공품 포켓형 조미밥 및 제조방법 통상실시 계약식'을 갖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포켓형 조미밥 제조기술을 포천친환경산채영농조합 법인에 기술 이전했다.

포켓형 조미밥 제조기술은 1인가구 및 맞벌이 가구의 증가, 기혼자 수 감소 등으로 편리성과 다양성을 갖춘 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조미밥을 연구, 개발한 끝에 지난 2016년 특허등록한 기술이다.

이 기술은 조미가 된 밥을 빵·어묵·김 등 다양한 재료로 감싸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개발됐으며, 조미밥 재료와 외피를 자유롭게 변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포천친환경산채영농조합법인은 이번에 이전 받은 기술을 적용해 산나물밥을 돈까스 속에 넣은 식사대용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테팔, 사이즈 줄이고 기능 더한 토스터 2종 출시 

종합생활가정용품 전문브랜드 테팔이 사이즈는 줄이고 기능은 더한 토스터 '비보'와 '엘리먼트' 2종을 출시했다고 11월 6일 밝혔다. 비보와 엘리먼트는 모두 빵 투입구는 15% 넓어지고 사이즈는 10% 작아져 보관과 사용이 용이해졌다. 

'테팔 비보 토스터'는 굽기를 7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며, 작은 빵도 손 데일 염려 없이 누구나 안전하고 쉽게 꺼낼 수 있도록 추가 올림 기능을 더했다.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먼지 방지 뚜껑이 있어 깔끔하다.

'테팔 엘리먼트 토스터'는 빵 데우기 받침대가 제품에 내장되어 있다. 내구성이 우수한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먼지 방지 뚜껑과 분리형 빵 부스러기 받침대가 있어 편리하고 위생적이다.


고객 라이프사이클 이용 핀셋 마케팅 늘어난다

고객의 라이프사이클에 맞춘 핀셋 마케팅이 주목받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1인 가족 직장인의 하루 생활 시나리오에 맞춰 마케팅을 진행해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

지난 10월 한달 간 GS25는 ▲오전 7~9시에는 과일류 ▲11시~오후 1시에는 아메리카노 원두 커피 ▲오후 6시~8시에는 도시락과 면요리 전상품에 대해 제휴 신용카드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25%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했다.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등과 제휴해 최초로 시도한 시간대별 프로모션은 사전에 가정한 시나리오에 완벽히 부합하며 해당 상품들의 총매출이 43.2% 신장하는 성공을 거뒀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게티이미지뱅크)